사실 이 책을 처음 봤을 때는 핵심요약부분이 너무 빈약해서 내용이 많이 빠져있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정작 문제를 풀다보니까 중요한 내용이나 판례들은 문제의 해석을 통해 실려있더군요. 어떤 문제집의 경우에는 정답에 대해서만 설명을 해놓는데 이 책의 경우에는 오답에 대해서도 설명과 판례를 소개하고 있어서 많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어떤 문제집들은 여백이 없어서 문제에 대한 해석을 써놓기가 불편할 때도 있는데 이 책은 문제 밑에 여백이 많아서 답지 부분에 있는 해설을 적어놓을 수 있는 점도 좋은 것 같네요.
큰 챕터에 들어가기에 앞서서는 출제 경향과 테마별 중요도, 국가직 분석(몇 문제가 어떤 부분에서 나왔는지에 대해)을 실어놓고 있고 세부적인 챕터에 들어가면 Big 3 분석이라고 해서 국가직, 서울직, 국회직에 2004년부터 2007년까지 출제, 미출제 여부를 실어놓아서 어떤 부분이 중요한 지 알 수 있어서 좋네요.
문제도 제법 많이 수록되어 있고(얼추 1000문제 이상은 되는 듯) 중요한 부분은 빠지지 않고 들어가 있고, 기출문제와 예상문제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문제풀이 연습도 되는 것 같아요. 아예 행정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보시기엔 다소 부족할 것 같기도 하지만 문제풀이 삼아 요약 정리를 하고픈 분들께는 꽤 괜찮은 책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