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히로시의 출연작을 찾다가 얼마 전 <런치의 여왕>을 보며 호감을 가진 다케우치 유코도 출연하기에 냅다 본 드라마. 아베 히로시의 다른 출연작인 <결혼 못하는 남자>와 어딘가 비슷한 분위기도 풍겼지만, 그보다는 더 소박하고, 삶에 대한 조언이 가득 담겨 있던 드라마가 아닌가 싶었다. 캐릭터들이 살아있어서 때로는 키득거리며, 때로는 진지하게 본 드라마. 



  OL로 근무하고 있는 유미. 어느 날 갑작스럽게 정리해고를 당한다. 잠시 분노(?)했지만 나쁜 일은 금새 잊고 일을 찾기 시작한다. 며칠이 지나 출판사 아르바이트 면접에 가게 된 유미. 하지만 친구의 결혼식의 지연으로 어쩔 수 없이 기모노를 입고 출판사로 향한다. 가던 도중 차에 옷이 끼어 한 남자(사쿠라이 히로시)의 도움을 받아 겨우겨우 도착했지만 아르바이트는 물건너간다. 한 편, 다른 방에서 만화가 사쿠라이는 편집부 직원들과 함께 회의를 하고 있었다. 일을 잘 거절하지 못하는 사쿠라이의 성격상 아예 3개월 간 잠적해 작품을 연재하기로 하고, 함께 동행할 직원을 고르던 중 우연히 유미를 보게 되고 사쿠라이는 유미를 선택하게 된다. 낯선 남자와 3개월 간 함께 지내야한다는 게 부담스러웠지만 오빠가 일하는 온천으로 간다는 조건으로 일을 수락한 유미. 3개월 간 유미와 사쿠라이는 여관인 유노하라에서 많은 가르침을 받으며 삶에 대해, 자신에 대해 새롭게 시작하게 되는데...



  사실 드라마를 보기 전에는 당연히 두 주인공이 당연히 사랑에 빠지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내 예상과는 달리 약간의 기미만 보이다가 결국엔 아쉽게 끝났다. 사랑이야기보다는 교훈적인 내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괜찮지 않았나 싶다. 온천 여관이라는 제한된 장소에서 벌어지는 일들. 그리고 그 속에서 일어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일들은 따뜻하고 소박하게 그려지고 있었다. 주위 사람에 대한 배려, 자신의 신념을 지키는 것 등 많은 것들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 다소 흔한 느낌도 있지만 아베 히로시와 다케우치 유코만으로도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었던 드라마였다. 다만, 평소 잔소리를 싫어한다면 다소 지루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오프닝 때 각 출연자들의 웃는 모습이 나오는데 보면서 나도 왠지 씨익 웃음이 나왔던. 역시 미소는 미소를 부르는 건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