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호로 역 다다 심부름집 - 제135회 나오키 상 수상작
미우라 시온 지음, 권남희 옮김 / 들녘 / 2007년 6월
구판절판


사람의 본질이라는 게 거의 첫인상 그대로야. 친해진다고 그만큼 상대를 더 잘 아는 건 아냐. 사람은 말과 태도로 얼마든지 자신을 위장하는 생물이거든. -49쪽

누군가한테 필요한 존재라는 건 누군가의 희망이 된다는 의미야. -105쪽

아이들에게는 부모의 사랑과 보호가 필요하다. 이 세상에 먹을 것이라곤 그것밖에 없는 것처럼, 언제나 허기진듯 탐욕스럽게 그것을 원하고 있다. 그런데 교텐도, 유라의 어머니도 자기 자식을 없는 듯이 취급하며 부모가 지녀야 할 최소한의 관심도 기울이지 않고 있다. 다다는 그 사실이 짜증스럽다. 그러나 이내 '내가 삐딱한 건 아닐까'하고 고개를 갸웃거렸다. -134쪽

"들어 봐, 유라." 다다는 그 손을 잡아 세웠다. "하지만 아직 누군가를 사랑할 기회는 있어. 네가 받지 못했던 걸 네가 원하는 모습 그대로 새롭게 누군가한테 줄 수가 있다고. 아직 그 기회는 남아 있어."
유라의 손이 다다에게서 떨어졌다. 닫히는 문에다 대고, 다다는 말을 이었다.
"살아 있으면 언젠가는 기회가 있어. 그걸 잊지 마."-161~2쪽

하루 덕분에 우리는 비로소 알게 되었어요. 애정이란 주는 것이 아니라, 사랑하고 싶다는 느낌을 상대한테서 받는 거란 걸요.-193~4쪽

혼자 있고 싶어. 누가 있으면 외로우니까. 하지만 이런 생각을 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몹시 외롭기 때문이 아닐까. -228쪽

잃어버린 것은 완전히 되돌아오지 않는다. 다시 얻었다고 생각한 순간에는 기억이 되어 버릴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제야 다다는 분명히 말할 수 있다.
행복은 재생된다고.
행복은 모양을 바꾸어 가며 다양한 모습으로 그것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몇 번이고 살그머니 찾아온다고. -350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