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부쩍 일본드라마에 빠져 지내던 중, '결혼 못 하는 남자'를 보고 아베 히로시에게 반해 그가 나온 드라마를 찾아보던 중에 드라마 '트릭'을 접하게 되었다. 사실 일본드라마 입문(?)하던 시절에도 이름은 들어봤더랬는데 왠지 마술의 트릭을 밝혀내는 이야기인 것 같아서 땡기지 않았는데 예상외로 이 드라마는 인기가 별로 없는 마술사 야마다 나오코와 대학의 물리학 부교수로 있는 야마다가 영능력을 가진 사람들의 실상을 밝혀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드라마 속의 캐릭터들이 제법 재미있어서 꽤 정을 붙이고 봤는데, 사실 영화로 만든 트릭은 조금은 아쉬운 느낌이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역시 드라마가 좀 더 재미있었다라는 생각이.



  여전히 관객도 별로 끌어들이지 못해 짤린 나오코. 그녀 앞에 왠 남녀 두 사람이 나타나서는 자신들의 마을에는 300년에 한 번씩 재앙이 찾아오는데 마을에 와서 신 행세를 해 사람들을 안심시켜달라고 한다. 돈이 궁했던 나오코는 그들과 함께 마을로 가 마술을 자신의 능력인 척하고 선보이지만 마을 사람들의 반응은 영 시원찮다. 알고보니 마을에는 이미 나오코 외에도 신을 자청한 3명의 사람들이 왔던 것. 마을 사람들은 진짜 신을 찾아내기 위해 각 신들을 대결시킨다. 이 때 돈도코이 3편을 취재하기 위해 온 우에다와 만나게 된 나오코. 그의 도움으로 위기를 극복하기도 하며 간신히 다른 신들을 모두 이긴다. 하지만 나오코를 제외한 신 행세를 하던 사람들은 다 죽은채로 발견되고, 서서히 거북신의 저주가 다가오는 듯 하다. 과연 이 마을에 감춰진 트릭은 무엇일까? 



  사실 드라마를 보면서 야베와 이시하라 콤비의 엉뚱함이 꽤 재미있었는데 이번 영화에서는 이들이 크게 등장하지 않아 아쉬움이 들었다. 우에다와 나오코가 뭔가 더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살짝 보여서 이어지는 트릭 3기에서는 과연 이 둘의 관계가 어떻게 될까라는 궁금증도 살짝 들었다. 후반부로 갈수록 좀 엉뚱하게 이어져서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드라마 트릭을 재미있게 봤던 사람이라면 재미있게 볼 수 있을 듯 싶다. TV판보다는 재미가 덜하긴 했지만 그래도 나름 다른 영화에 비해서는 보통 이상이라고 생각했던 영화였다. 아베 히로시 만세! 캬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매지 2007-05-05 23: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 결국 이뤄지지 못하고 기미만 풍기고 끝나는군요. 바보커플이라는 말들이 있던데 뭐 나름대로 어리버리하긴 하지만 바보까지는 아닌 듯 ㅎㅎ

이매지 2007-05-06 01: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 하는 짓이 바보 같다고 바보커플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푸른신기루 2007-05-07 0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드라마 3기 마지막회에서 서로 좋아하는 감정 알게 되지 않나요?? 오래 전에 봐서 가물가물 하긴 하지만..

이매지 2007-05-07 0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흠흠. 그런가요? 전 아직 3기를 못 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