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2를 보며 과연 왜 아나킨이 다스 베이더로 변할까하는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 이에 비교적 짧은 텀을 두고 빨리 에피소드 3을 보게 되었다. 에피소드 2에서는 혈기왕성함, 그리고 자신감 때문에 제다이에 대해 흔들리는 마음이 살짝 보였다면, 이번 편에서는 왜 그가 흔들리는지, 어떻게 다스베이더의 모습으로 태어나는지, 다스 시디어스의 존재는 누구인지 등에 대해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었다. 



  두쿠 백작, 그리비어스 장군이 은하계 의장인 팰퍼틴을 납치한다. 이에 의장을 구하기 위해 떠난 두 제다이 아나킨과 오비완. 그들은 결국 팰퍼틴을 구해오게 되고, 그 와중에 두쿠 백작을 없앤다.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아나킨에 대해 믿음을 가진 패퍼틴은 그를 자신을 담당하는 제다이로 요청하고, 이 와중에 제다이와 팰퍼틴 의장의 관계는 악화되어 간다. 어떻게든 전쟁을 마무리 하기 위해 마지막 남은 드로이드 지배자인 그리비어스 장군을 없애려는 제다이. 갖은 추적 끝에기껏 그리비어스 장군을 없애지만 그들 앞에는 새로운 악이 도사리고 있었다. 아나킨의 변절, 그리고 피할 수 없는 대결. 제다이의 존망을 둘러싼 전쟁은 또 다시 시작되는데...



  이제 마지막 에피소드이다보니 더 기대감이 커져있었는데 나의 기대감에 부합할 정도로 이번 에피소드는 스케일이나 스토리면에서 마음에 들었다. 정작 에피소드 3까지 보고 나니 다시 아들인 루크 스카이워커의 이야기를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재미있었다. 선과 악의 대결이라는 구도는 스타워즈 에피소드를 꿰뚫고 있었지만 단순히 선이 이길 수 밖에 없는 구도가 아니라, 선과 악 사이에서 갈등하는 인물을 그리기도 하고, 악을 선택함으로 변해가는 인물의 모습들을 보여주며, 선이 옳고, 악이 나쁘다는 관점에서 약간은 벗어나 있는 느낌도 들었다. 영화 속의 대사처럼 '선과 악은 어디까지나 상대적 관점에서 파악할 수 밖에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무엇이 선인지, 무엇이 악인지. 악을 택할 수 밖에 없었던 의도는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그 결과는 어떠했는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 



  애초에 스타워즈 시리즈를 보게 된 것은 왜 그렇게 사람들이 스타워즈에 열광하느냐에 대한 궁금증때문이었지만 모든 에피소드를 다 보고 나니 과연 이 시리즈에 사람들이 열광할만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특수효과가 떨어지는 에피소드 4~6편은 그 나름대로, 현대의 발달된 특수효과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에피소드 1~3편도 그 나름대로의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흔히 건국 신화를 읽을 때처럼 한 사람만 다루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전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