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다메 칸타빌레 12
토모코 니노미야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5년 7월
평점 :
절판


  지휘자 콩쿨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2회 공연의 권리. 치아키는 슈트레제만과의 연주여행에서 돌아와 진짜 데뷔공연을 위한 준비를 한다. 데뷔곡으로 시벨리우스를 선택한 치아키는 콩쿨 때 오케스트라와 함께 차근차근 연주회 준비를 한다. 한편 노다메는 수업을 들으며 자신이 우물 안 개구리였음을 깨닫고는 절망에 빠져 조급해한다. 하지만 이것도 잠시, 노다메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나아가기 시작한다. 그리고 새롭게 만나게 된 화가인 무슈 오사다와의 일화를 통해 예술가로서의 삶에 대해 엿볼 수도 있었다. 그리고 지난 전 오케스트라에서 노다메를 은근 흠모했던 쿠로키도 다시 등장해 새로운 분위기를 불어넣는다.

  이번 책에서는 처음으로 노다메와 치아키의 키스씬이 나와서 괜시리 두근두근한 마음이 들기도 했다. 물론, 그 상황은 전혀 로맨틱하지는 않았지만. 기존까지만해도 치아키에게 노골적으로 애정을 표현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 권에서는 치아키가 좀 더 노다메에게 호감을 갖는 듯한 느낌이 풍겨 재미있었다. 드디어 변태의 숲에 발을 디딘 치아키의 운명은 어떻게 될런지. 그리고 더불어 앞으로 노다메의 피아노가 어떻게 발전되어갈 지 궁금해졌다. 기존에는 단순히 음악을 듣고 외우거나 보고 외워서 쳤던 노다메가 악보와 마주하면서 더듬거리면서 연주를 시작하고, 또 한 편으로는 바흐의 대위법 등의 음악 이론들을 공부하는 모습들을 보며 노다메가 유학생활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음악에 접근하는 것 같았기때문이다. 자신의 해석대로 곡을 해석하고, 한 번 꽂히면 몰골이 될 때까지 빠져드는 모습은 똑같지만 노다메에게도 새로운 전환점이 생긴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어쨌거나, 노다메와 치아키의 음악과 그들이 묘한 사랑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될 지 궁금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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