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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다메 칸타빌레 7
토모코 니노미야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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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권에서 부채선생으로 담당 선생이 바뀐 노다메의 이야기와 치아키를 중심으로 새로이 생겨난 오케스트라의 행방에 대해 궁금증을 낳았는데 이번 권에서는 그 궁금증은 아주 조금 맛보기식으로 펼쳐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때문에 오히려 과연 그 사건이 두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더 궁금해지는것 같다. (물론, 드라마를 봐서 어느 정도 내용을 짐작하고는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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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오케스트라가 연주하기도 한 곡은 '모차르트 오보에 협주곡(k.314) c장조'이다. (브람스의 교향곡 제 1번도 있지만) 평소에 좋아하던 곡이기도 해서 만화만 봐도 어느 정도 느낌을 파악할 수는 있었지만, 이미 알던 곡이라고 해도 오보에의 리드를 연주자가 직접 깎아서 쓴다는 점 등 새로 알게 된 사실도 있어서 왠지 새롭게 느껴졌다. 게다가 노다메의 모차르트는 핑크색이라는 발언까지 더해져 새로운 느낌으로 들을 수 있었다. 한편, 노다메와 부채선생은 북실북실 조곡의 마지막 1곡을 합심해서 만든다는 내용의 협정서를 체결하게 된다. 드라마에서는 방귀체조란 이름으로 등장한 곡인데 내용이 달라서 재미있었다. (나름대로 드라마에서 방귀체조를 완성하는 장면도 나쁘지 않은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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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권에서 본격적으로 펼쳐질 R☆S의 첫 공연, 그리고 노다메의 콩쿨에 대한 진행사항이 궁금해졌다. 아, 그리고 치아키가 시계최면에 걸리는 것을 알게된 노다메가 과연 어떤 행동을 취하게 될 지도 궁금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