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리 헵번이 나온 영화는 <로마의 휴일>만 봤는데 그마저도 워낙에 오래 전에 봐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던 차에 뮤지컬 영화를 찾다가 이 영화를 알게 되어 보게 되었다. 사실 영화에 대한 정보는 모른 채 봤기때문에 영화를 보면서 이 여자가 오드리 헵번이 맞나 아닌가 혼자 궁금증에 타올랐다. (초반에는 긴가민가했지만 중반 이후에는 확실히 오드리 헵번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유명한 언어학자인 헨리 히긴스. 갑자기 비가 쏟아지던 날 거리에서 꽃 파는 처녀인 일라이자의 천한 언어를 듣고는 그는 친구인 피커링 대령에게 자신이 훈련만 시키면 저 여자도 귀부인처럼 만들 수 있다고 호언장담한다. 그냥 지나갈 뻔 했던 내기였지만 일라이자가 히긴스를 찾아가 자신에게 개인교습을 시켜달라고 찾아가게 되고 일자이자의 고달픈 언어 교정은 그 때부터 시작된다.

   독신주의로 살아가는 히긴스와 말버릇은 고약하지만 아름다운 일라이자가 사랑에 빠지게 되는 것은 예측 가능한 일이었지만 이 점이 급작스럽게 진행되지 않고 두 인물이 갑작스럽게 사랑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뻔한 내용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지 않았나 싶다. 또, 연습 도중 중간점검을 위해 일라이자가 경마장에 가서 벌이는 일은 상류층의 체면이나 가식을 풍자한 것 같다는 느낌도 들었다.


 아쉬운 점이라면 뮤지컬 영화이긴 하지만 별다르게 끌리는 노래가 없었다는 것. 브로드웨이에서 7년동안 롱런한 뮤지컬을 영화화한 것이라는 데도 이상하게 내 취향에는 맞지 않은 곡들이 많았다. 여기에 여성우월적인 관객이 본다면 굉장히 기분나빠할만한 상황이나 대사가 많으니 그런 분들은 정신건강을 위해 살포시 피해주는 센스를 발휘하는 것이 좋을 듯.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오드리 헵번을 이렇게나마 만난 것만으로도 충분히 괜찮았던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