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컴퓨터 게임과 문학 - 문학의 기본개념 5 ㅣ 문학의 기본 개념 5
최유찬 지음 / 연세대학교출판부 / 2004년 4월
평점 :
"컴퓨터 게임을 서사의 측면에서 접근하는 관점이 게임에서 볼거리의 요소가 차지하는 비중을 부정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게임 제작자들은 아직까지 서사의 내용이나 질을 향상하는 작업보다도 볼거리를 증진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예를 들어 게임 제작 실무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논의하는 것은 ‘온라인 게임을 얼마나 실제와 흡사하게 실현할 수 있는가?’, ‘영상물 등급 심의를 통과하려면 잔혹한 장면을 얼마나 삭제해야 하는가?’와 같은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