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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사람들의 보고습관
야마구치 신이치 지음, 양영철 옮김 / 거름 / 2006년 5월
평점 :
2010년 서른 살, 직장인 책읽기 라는 책에서 추천받은 책이었다. 저자는 실용서를 읽고 감동받은 첫 케이스로 이 책을 들고 있었다.
"매사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깨달음'이 있다. 그리고 그 '깨달음'을 자기 나름대로 판단하여 상사에게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상사는 항상 이런 부가적인 보고를 기대한다. 경력을 쌓으면 쌓을수록 새로운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볼 수 없게 된다. 상식이라는 필터를 통해서 일이나 고객을 대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일의 돌파구가 될지도 모를 '깨달음'이 생겨나지 않아 비즈니스적인 기회 요소를 놓치게 된다. "
만다라트 법
자신 위치 파악하기
사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영업사원의 순위를 정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자신을 인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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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의를 갖고 판매하도록 하기 위해 항상 판매 내용을 제안하도록 한다. 제안이 채택된 인재의 판매 달성 정도에 따라 포상을 내리거나 사내 포인트 적립 제도를 만든다. |
승진 포인트 누계 제도
먼저 설명한 포인트 제도나 판매 달성률 등으로 포인트를 산출하여, 그 누계 포인트를 승진이나 승격 제도에 반영한다. |
선물 포상 제도
캠헤인이나 콘테스트 우승자에게 상금이나 여행 선물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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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영업사원의 경쟁 의식을 자극하는 기획 구성 |
실적이 나쁜 사원 발표
전체 조례시에 실적이 나쁜 사원을 발표한다. |
벌칙 제도
실적이 나쁜 사원에게는 조기 출근 의무화 및 전체 회의의 서기직을 맡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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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벌과 목표를 선정
사내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목표 순위와 라이벌을 정한다. |
평가 설문조사
설문조사를 할 때, 장단점을 기재하도록 하여,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자신을 인지하고 자극을 받는다. |
평소에 이런 식으로 아이디어를 번득이게 해주는 훈련을 해 놓으면 깨달음은 점점 솟아나오게 된다라고 하던데, 글쎄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