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보고습관
야마구치 신이치 지음, 양영철 옮김 / 거름 / 200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0년 서른 살, 직장인 책읽기 라는 책에서 추천받은 책이었다. 저자는 실용서를 읽고 감동받은 첫 케이스로 이 책을 들고 있었다.

 

"매사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깨달음'이 있다. 그리고 그 '깨달음'을 자기 나름대로 판단하여 상사에게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상사는 항상 이런 부가적인 보고를 기대한다. 경력을 쌓으면 쌓을수록 새로운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볼 수 없게 된다. 상식이라는 필터를 통해서 일이나 고객을 대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일의 돌파구가 될지도 모를 '깨달음'이 생겨나지 않아 비즈니스적인 기회 요소를 놓치게 된다. "

 

 

 

 

만다라트 법

 

 자신 위치 파악하기

사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영업사원의 순위를 정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자신을 인식한다.

 

 

 열의를 갖고 판매하도록 하기 위해 항상 판매 내용을 제안하도록 한다. 제안이 채택된 인재의 판매 달성 정도에 따라 포상을 내리거나 사내 포인트 적립 제도를 만든다.

 승진 포인트 누계 제도

먼저 설명한 포인트 제도나 판매 달성률 등으로 포인트를 산출하여, 그 누계 포인트를 승진이나 승격 제도에 반영한다.

 

 선물 포상 제도

캠헤인이나 콘테스트 우승자에게 상금이나 여행 선물을 한다.

 

 

 항상 영업사원의 경쟁 의식을 자극하는 기획 구성

 실적이 나쁜 사원 발표

전체 조례시에 실적이 나쁜 사원을 발표한다.

 

 

 벌칙 제도

실적이 나쁜 사원에게는 조기 출근 의무화 및 전체 회의의 서기직을 맡긴다.

 

 라이벌과 목표를 선정

사내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목표 순위와 라이벌을 정한다.

평가 설문조사

설문조사를 할 때, 장단점을 기재하도록 하여,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자신을 인지하고 자극을 받는다.  

 

평소에 이런 식으로 아이디어를 번득이게 해주는 훈련을 해 놓으면 깨달음은 점점 솟아나오게 된다라고 하던데, 글쎄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