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를 만든지 꽤 됐다.

서재에 리뷰나 페이퍼를 올리는 게 저금통에다가 동전 모으는 것처럼,,,보람된 일이라고 생각한다. 글도 꽤 엉망으로 급하게 쓰는 것 같지만 나름으론 자체 검열도 하면서 어렵다 어려워 하면서 한자한자 쓰는 축.

뭐 그렇다고 생각하는데.....

 

11일 일요일 오후였다.

한참 전에 쓴 종이접기 책자 리뷰에 댓글이 하나 달린 걸 발견했다.

 

"댓글 안 바꾸면 죽이러 갈거야"

 

라는 비로그인 닉네임 로미오인가 뭔가 하는 이가 쓴 거였는데....

화면을 보면서 그야말로 담담한 마음으로 태연했......을 리가...

 

그 밑에다가 '다시 한번 왔다간 네 놈을 죽이러 갈거야,,,' 류의 댓글을 썼다가 지우기를 삼세번 한 끝에... 다 지웠다.

 

어느 님 말처럼 서재에 미친엑스 님이 돌아다니거나, 그래서 요의를 느껴 아무 귀틍이에 오줌 갈기듯 그렇게 운없게 변소로 쓰인 일이거나, 내 글이 살의를 일으킬 가공할 만한 것까지는 아니어도 불쾌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다거나 밥맛이 없다거나 ...

 

그래서 서재에 리뷰 쓰고 뭘 쓰기가 주저되냐 하면, 또 그런 건 전혀 아니다.

죽이러 갈거라는 댓글이 또 달린다면, 처음보다는 심장이 덜 벌렁거릴 듯...

뭐든 처음만큼 쇼킹하진 않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조선인 2011-12-15 09: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 정말 미친 놈이네요... 에비~ 제가 소금 뿌렸어요. 다신 안 오길 바랄 뿐입니다.

icaru 2011-12-15 12:24   좋아요 0 | URL
ㅎㅎ 그래서, 제가 서재 생활 오래했구나~~ 했다니깐요!
종이접기 관련 책에 무슨 억화심정이 있어서... 그랬을까 싶고요.

마녀고양이 2011-12-16 01: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엥? 저 읽다가 잘못 읽는 줄 알았어요.
대체 무슨 댓글이길래 그런대요? 저는 그래서 비로그인 댓글 허용 안 합니다.
알라딘은 그래도 안전한 편이긴 하지만, 사이버 세상 무서워요...
그런데 "다시 왔다간 네 놈을 죽이러 갈거야." 이 댓글 전 맘에 듭니다. ㅋㅋ

icaru 2011-12-16 08:35   좋아요 0 | URL
ㅎㅎ 이해 못 하시는 게 당연해요.. 왜냐면 그 리뷰에는 댓글이 하나도 없었고, 달린 댓글이라곤 지가 단 미친 댓글 하나인거죠... 댓글이 아니라 리뷰가 지맘에 안 들었다는 뜻이 아닐까... 비로그인댓글 허용 안 할 수 있게 다시 설정하려고요. 애초에 그런데 신경쓰지 않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