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한글 학습 1~5 세트 - 전5권 길벗 기적의 학습법
최영환 지음 / 길벗스쿨 / 200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한글 학습에 관해서는 팔랑귀도 이런 팔랑귀는 없을 듯하다. 한참 푸름이닷컴에 열심히 눈팅할 때는 책 좋아하는 아이들은 30개월 즈음부터 통문자로 된 낱말카드로 엄마가 아이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비법을 전수들 하길래~ 시중에 나와 있는 엄마와 놀면서 할 수 있는 한글 깨우치기 교구나 교재를 샀지만, 하나도 활용을 하지 못했다. 아이와 호흡이 맞지 않았고, 내가 누굴 그것도 내 자식을 가르치기에는 인내심이 터럭 부족했다.  

이 책에는 만4세 이후부터 보라는 지침이 아예 표지에 명시되어 있다. 만 4세를 두달 앞두고, 주변 아들 또래 둔 엄마들이 추천해서 구입한 책이다. 만 4세를 두달 앞두고 있었음에도 아이에게 이 책은 시기상조였고, 나 또한 이거 붙들고 있을 바에 그림으로 된 동화책 몇 권 더 읽어주는 게 모자 관계에도 다소 도움이 될 듯 싶어 관두었다. 그랬다가 최근에서야 아이를 앉히고 함께 익혀본다.  

스티커가 있어서 글자를 찾아 붙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그것보다는 소리내어 읽고, 또 빈칸에 연필로 써보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 듯 하다.  

가나다라 가 아니라, 아야어여 부터 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한글은 배울 때부터 모음부터 배워야 한다고.  

하고 많은 글자깨우치는 책을 샀지만, 다 허사였고, 유일하게 활용중인 교재이기에 이렇게 몇 자 적어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11-10-03 14: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아이가 재미있어 하는 쪽으로 가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아야어여는 모양의 변화가 많지 않아서 지루해 하지만 ㄱㄴㄷ은 다양하고 따라 쓰기 좋아 금세 익혔어요. 여기에 통문자를 병행하면서 가끔씩 아야어여를 해주면 금세 알더라고요. 놀이식으로요.
아이는 재밌으면 한번만 해도 기억하더라고요. 그런데 그 재미가 참 쉽지 않아서 탈이지요

icaru 2011-10-04 15:17   좋아요 0 | URL
ㅎㅎㅎ 네~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게 굉장히 중요할 것 같은데, 전 ㅠㅠ) 가르치려 드는 쪽인듯해요. 시간투자 대비 효과, 한글 학습을 이런 식으로 생각하고 있었으려나요? 저도 모르게 은연중에... 그러니까 투자 대비 효과가 적으니까, 한글 공부 비슷한 건은 놀이교육이 됐든 뭐가 됐은 제껴놓은 거죠.
이제 슬슬 발동 걸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