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한글 학습 1~5 세트 - 전5권 ㅣ 길벗 기적의 학습법
최영환 지음 / 길벗스쿨 / 200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한글 학습에 관해서는 팔랑귀도 이런 팔랑귀는 없을 듯하다. 한참 푸름이닷컴에 열심히 눈팅할 때는 책 좋아하는 아이들은 30개월 즈음부터 통문자로 된 낱말카드로 엄마가 아이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비법을 전수들 하길래~ 시중에 나와 있는 엄마와 놀면서 할 수 있는 한글 깨우치기 교구나 교재를 샀지만, 하나도 활용을 하지 못했다. 아이와 호흡이 맞지 않았고, 내가 누굴 그것도 내 자식을 가르치기에는 인내심이 터럭 부족했다.
이 책에는 만4세 이후부터 보라는 지침이 아예 표지에 명시되어 있다. 만 4세를 두달 앞두고, 주변 아들 또래 둔 엄마들이 추천해서 구입한 책이다. 만 4세를 두달 앞두고 있었음에도 아이에게 이 책은 시기상조였고, 나 또한 이거 붙들고 있을 바에 그림으로 된 동화책 몇 권 더 읽어주는 게 모자 관계에도 다소 도움이 될 듯 싶어 관두었다. 그랬다가 최근에서야 아이를 앉히고 함께 익혀본다.
스티커가 있어서 글자를 찾아 붙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그것보다는 소리내어 읽고, 또 빈칸에 연필로 써보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 듯 하다.
가나다라 가 아니라, 아야어여 부터 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한글은 배울 때부터 모음부터 배워야 한다고.
하고 많은 글자깨우치는 책을 샀지만, 다 허사였고, 유일하게 활용중인 교재이기에 이렇게 몇 자 적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