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오리들한테 길을 비켜 주세요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8
로버트 맥클로스키 지음, 이수연 옮김 / 시공주니어 / 199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각종 육아서에서 이 책에 대해 길게 이야기하는 부분을 두 권에서나 목격했다.

하나는 “하루 책 15분 읽어주기의 힘”과 또 다른 하나는 “그림책 읽어 주는 엄마”였다. 도대체 어떤 책이길래.....

요즘 그림책들처럼 현란한 색채를 사용하지 않은, 갈색의 단색톤 그림이다. 정말 아이가 읽어주면 좋아한다. 특히 오리 말라드 부부의 아이들 잭, 캑, 랙, 맥, 낵, 왝, 팩, 그리고 쾍의 이름을 호명하는 부분에서 아이는 항상 웃음보가 터진다.

이 책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강기슭을 헤어쳐 큰길까지 온 엄마오리와 아이들 잭, 캑, 랙, 맥, 낵, 왝, 팩, 그리고 쾍이 혼잡한 도로를 건너는 부분이다.  달리는 자동차에 놀라 꽥!꽥! 소리칠 뿐 길을 건널 수 없었는데, 그때 마이클 아저씨가 달려와 자동차를 세우고 오리 가족이 길을 건널 수 있도록 교통 정리를 해 주는 부분이다. 아이는 이 부분에 이르면, 마치 마이클 아저씨가 된 양 한 손으로는 차들을 향해 정지 하라는 손짓을 하고, 다른 한쪽으로는 오리들에게 어서어서 한줄로 길을 건너라는 싸인을 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진주 2011-01-20 10: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앜..이 책 재밌을 거 같아욧~
작은놈 코밑이 시크멓도록 세월 많이 흘렀어요. 작은애가 올해 16살이랍니다.허걱.. 이놈들을 앉혀 놓고 동화책 다시 읽어주고 싶도록 요즘 왤케 좋은 동화가 많이 눈에 띄는지...
이까루님 올만이예요. 방가방가. 찬이도 많이 컸겠죠? 저 기억력 좋죠? 찬이~^^

icaru 2011-01-24 15:29   좋아요 0 | URL
윤이,영이 이젠 청년 ㅋㅋ
와~ 제 미래 부모 모습을 근사하게 계획 내지는 스케치하고 싶다면, 진주 님네는 슬쩍슬쩍 컨닝하는거죠~ ㅎㅎㅎ
찬이는 이제 여섯살 되어요 ^^
부모가 되어서 기쁜 몇 가지 안 되는 것중 하나는 ㅎㅎ
좋은 동화책을 함께 읽을 수 있다는 것이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