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본 영화가 꽤 된다.

며칠 전 일도 깜빡 하기 일수인 요즘 정신머리를 봐서는 이렇게 짧게라도 기록해두지 않으면 '그 영화 내가 봤던가?' 이럴 것 같아서.

 

 

 

 

 

 

 

한수산의 소설 <군함도>를 읽기도 했고 그 이전에도 군함도에 관해 듣고 읽어 좀 알고 있긴하다.

영화는 내가 읽은 소설과 같은 내용은 아니었다.

출연한 배우 중 두 사람의 역할과 연기력에 어쩔 수 없이 비중이 컸고, 처음부터 끝까지 예상과 기대를 넘어서지 않고 딱 그 예상과 기대대로만 끝맞쳐주니, 평균 점수는 주겠으나 그 이상의 점수는 줄 수 없었다.

★★★☆☆

 

 

 

 

 

 

이 영화 대체로 평이 좋던데 내가 마음이 넓지 못해서 그런지 여주인공과 저 남자의 사랑을 아름답게만 볼 수 없었다. 폭력, 천대, 무시가 있는 관계는 어떤 경우에라도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봐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비열한 남편에 굴하지 않고 자기 세계를 지켜나간 여주인공의 인내력과 의지력에 차라리 집중하고 싶지, 제목처럼 <내사랑>이란 주제로 보고 싶지 않았다. 아름다운 사랑이라고 감동은 커녕 보면서 나도 모르게 불쑥 불쑥 화가 치밀어 오르기까지 했던 영화.

 

★★★☆☆

 

 

 

 

 

혹성탈출 1, 2편이 열배쯤 더 좋았다.

이번 영화는 뭐랄까, 드러내놓고 영웅주의. 누가 헐리웃 영화 아니랄까봐. 인간의 퇴화와 유인원의 진화로 가게 되는 개연성과 근거 빈약. 과학적 근거보다는 스토리를 위한 스토리에 억지로 웅장한 결말로 유도하려는 것 같아 별로 재미없게 봤다.

 

★★☆☆☆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는 건 알지만, 광주 항쟁 같은 역사적 사건 상황에서 너무나 있을 법한 이야기를 너무나 있을 법 하게 영화로 만들었기 때문에 영화 초반에 이미 결말이 다 보이는 듯 해서 아쉬웠다. 송강호 연기야 말 할 필요 없지만 영화 만드는 분들이 너무 그걸로 흥행은 다 된줄 기대한 건 아닌가. 송강호 혼자 웃기려 하고 감동 주려 하고 눈물 주려 하고.

광주 항쟁을 그린 영화라면 차라리 이전의 <화려한 외출>이 나았다.

 

★★★☆☆

 

 

 

 

이렇게 화끈하게 재미라도 있던지.

킬러한테 보디가드가 붙을 수 있을 줄이야. 목숨이 한 서너개 되는 사람처럼 위험을 무릅쓰는 킬러이지만 좋아하는 여자 앞에선 순정남도 그런 순정남이 없는 것을 보고, 모든 남자가 그런건 아니겠지만 남자는 참 단순한 면이 있다는 생각을 했다.

절대 지루하지 않은 영화. 그것만 해도 어디냐 근래 본 실망스런 영화들에 비하면.

 

★★★★☆

 

 

 

 

 

영화를 같이 본 남편은 다 보고 나더니 영화 내용이 얽히고 섥혀 머리 아프다고 하는데 나는 뻥뻥 허술한 구멍이 많이 보여서 아쉬웠던 영화이다. 원작 소설 읽은 적 없고 내용도 거의 모르고 보러 간 영화였기 때문에 특별히 어떤 기대를 한 것도 아니었다.
소설이든 영화든, 결말엔 살인 동기가 뚜렷하게 밝혀져야 하는 것 아닌가? 살인 장면보다는 오히려 살인 동기가 밝혀지는 과정에서 보는 사람은 오싹하기도 하고 전율하기도 하고 그런 것 아닌지. 특히 김남길의 경우엔 그것이 모호하고 빈약하기만 했다. 다 죽어갈 정도로 피투성이가 된 배우가 갑자기 벌떡 일어나 상대를 공격하는 장면도 그렇고. 에효, 실망스럽기만 했다.

 

★★☆☆☆

 

 

 

 

 

올해 들어 본 영화중 제일 좋았던 영화.

영화 초반부엔 이게 도대체 무슨 영화인가 감이 안잡히고 이해가 안되서 졸뻔 하기까지.

그런데 다 보고 나올땐 눈물을 훔치며 나왔다. 이러는 나를 보고 남편은 도대체 이 영화에 울 내용이 어디있냐고. 다 잘 풀렸지 않냐고. 아니아니, 잘 풀리고 안 풀리고의 문제가 아니지 않나.

인생에 있어서 선택할 수 없이 결정지어지는 것들, 그리고 마음과 다르게 흘러가는 인생의 한 대목 한 대목이, 그렇게 고정되어져야 하는 인생의 적지 않은 부분이 눈물 나게 했다.

제목 베이비 드라이버는 사이먼 앤 가펑클의 노래 제목에서  온 것이라는데 한번 찾아서 들어봐야겠다.

 

★★★★★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oonnight 2017-09-17 11:4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베이비 드라이버 남자주인공이 롭 패틴슨 이후로 요즘 젤 인기있는 친구라는 기사 본 것 같네요. 어떤 영화인고 했는데 제일 좋으셨다니 궁금해집니다^^

hnine 2017-09-17 11:52   좋아요 1 | URL
이 영화를 계기로 감독과 함께 이번에 한국 방문도 했었다네요.
요즘은 한눈에 봐서 광채가 날 정도로 잘 생긴 남자보다 앤설 에거트처럼 평범해보이는 인물이 더 인기인가요? 저는 이 영화에서 처음 보는 배우랍니다. 액션, 느와르, 범죄...여러 이름이 붙어 있는 영화인데 저는 보는 동안 두 대목에서 ‘이건 사랑 영화네...‘ 했어요. 스포일러가 될까봐 구체적인 내용은 적지 않았지만요.
영화 줄곧 음악이 끊이질 않는데 주인공 청력에 문제가 있다는 것과 관계가 있지요.

고양이라디오 2017-09-17 1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본 영화는 ‘택시운전사‘ 뿐인데 안 본 영화들 리뷰가 참 공감가네요ㅋ

저랑 영화보는 관점이나 취향이 비슷할 거 같습니다. 저도 개연성이나 현실성이 부족하면 급흥미가 떨어지더라고요.

택시 드라이버에 이어 베이비 드라이버를 봐야겠네요^^


hnine 2017-09-17 14:38   좋아요 1 | URL
베이비 드라이버가 요즘 영화이긴 한데 배경도 음악도 요즘은 아니라는 것도 특이해요 ^^
고양이라디오님은 이 영화를 액션, 느와르, 범죄, 로맨스...어느 부류로 보실지 궁금하네요. 저는 말씀드렸다시피 하나를 꼽자면 사랑 영화라고 봤어요. 사랑 영화 같지 않은 사랑 영화요. 참고로 베이비 드라이버라는 제목의 <베이비>는 남자주인공의 본명 아닌 별칭이랍니다.

stella.K 2017-09-17 2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영화 많이 보셨네요.
영화 취향이 저랑 비슷하시네요.
택시운전사 기대되긴 하지만 굳이 극정까지 갈 필요있을까?
빨리 IP TV에서 천원에 보여 주거나
명절에 지상파에서 보게되길 기다리고 있어요.
<내 사랑>은 누가 극찬을 해서 솔깃했다
예고편 봤는데 과연 괜찮을까...? 의문이 가더군요.
한 번 봐야겠슴다.

hnine 2017-09-18 04:48   좋아요 0 | URL
아마 2017년 처음부터 잘 찾아보면 저보다 더 많이 봤을텐데 생각나는 것만 올렸어요. 저도 주로 다운로드 받아 보는 편이었는데 아이가 커서 집에 혼자 두어도 되니까 (오히려 혼자 있고 싶어하니까 ^^) 나가서 보기 시작한게 주말마다 이어지게 되었어요.
<내사랑>은 아마 좋아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텐데 저는 남편이 몸도 성치 않은 아내를 너무나 폭력적이고 하대하는 것을 보니 그만 거기서부터 마음이 많이 상해서... stella님은 어떻게 보실지 궁금하네요.

혜덕화 2017-09-18 18: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택시운전사만 겹치네요.
몇 달 전은 생각도 안나고, 최근에 청년경찰도 보았어요 후반부엔 싸우는 장면이 많아서 소리만 들었지만....
살인자의 기억법은 그림만 봐도 무섭네요.
옥자는 꼭 보고 싶었는데, 집에서 너무 먼 곳에서 해서 못가보고...
다운 받아 달라고 해야겠어요.^^

hnine 2017-09-18 21:57   좋아요 0 | URL
저도 옥자 보고 싶었는데 못봤네요.
살인자의 기억법은 생각만큼 무섭진 않았어요.
혼자서도 잘 보러 가지만 누구와 함께 보러 가면 보고 나서 영화 얘기를 한동안 나눌 수 있어서 그게 좋더라고요. 같이 봤는데 전혀 다른 느낌을 받기도 하고 다르게 해석하기도 하고요.
이번주에도 뭐 재미있는 영화 개봉하는거 없나 검색해봐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