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다른 나라에서는 우리나라도 분단국가로 전쟁위험의 국가로 보고 있다지만, 정작 이곳에서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은 전쟁이 무엇인지 모른 채 밝고 명랑하게 자라나고 있다. 그런 탓인지 '평화' 라는 주제에 대하여  아이와 이야기하다보면 가끔 뜬구름 잡는 이야기를 듣는 표정을 짓곤 한다. 그러기에 아이에게 전쟁으로, 배고픔으로 힘든 다른 나라의 상황을 종종 이야기해주고는 하는데 이 책도 그렇게 읽어주게 된 책 중의 하나이다. 초등 고학년용의 동화이지만 이제 갓 입학한 녀석에게 하루에 조금씩 읽어주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흡인력이 있었다.

간단한 줄거리는 이라크의 수도 바그다드에서 수니파와 시아파가 갈등으로 전쟁을 하는 상황 속에서, 두 소년이 나누는 뜨거운 우정을 들려준다. 갈등 사회 속에서 배우고 성장하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공존과 평화의 가치를 훈훈하게 전달해 준다. 아이에게 읽어주던 나도 수니파와 시아파의 대립 이유, 민주 국가 건설을 위해 애쓰는 이라크의 모습을 배웠던 작품.

스페인 알라 델타 어린이 문학상 수상작

 

 

 

이제 갓 초등학교에 입학한 녀석에게 한없이 낯설게 느껴지는 통합교과서와 연계되는 그림책으로 추천할만한 책이다. 추운 겨울바람이 물러가고 갑자기 만개하기 시작하는 봄꽃들과 따뜻한 봄바람을 느끼며 '봄' 에 관한 여러가지를 배워갈 수 있는 지식 그림책.

나무의 모양으로 오려진 표지와 그 뒤의 나무의 모습이 미리 나왔던 다른 계절의 책('가을', '겨울' 등 ) 조금씩 일러스트가 변하는 모습도 개성있다. 봄에 관한 단편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감각을 활용하여 봄에 대한 기억을 떠올려볼 수 있도록 구성한 내용도 재미있어 한다.

리뷰 : http://blog.aladin.co.kr/hillsea/6958120

 

 

 

 

 

 

 

언제나 아슬아슬하게 준비하는 '아슬아슬맨' 과 미리미리 준비하는 '미리미리맨' 이 나와서 들려주는 이야기. 무슨무슨 '맨' 이라고 하면 무조건 좋아하는 녀석인지라 아슬아슬맨이라는 액션 히어로물에 빗대어, 약속 준비를 서두르는 아이의 모습을 재미나게 보여주는 이 책을 꽤나 즐겁게 읽었다. 일본그림대상 수상자 아키야마 타다시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자칫 ‘시간 엄수’같이 무거운 교훈으로 끝날 수도 있는 주제를 가볍고 유쾌하게 풀어냈다. 부록으로 함께 있는 가면을 만들어 즐겁게 독후활동을 해볼 수 있는 점도 좋다.

 

 

 

 

이전에 '레드머플러' 라는 제목으로 타 출판사에서 나왔던 책이 비룡소에서 '안녕, 폴' 이라는 제목으로 재발간되었다.  볼로냐 아동도서전 Most Unique Books 5 선정도서로, 남극기지의 요리사 이언과 아기 펭귄 폴이 친구가 되어 버려진 펭귄 알들을 부화시키고, 모두가 행복한 남극을 만들어가는 재미난 이야기를 독특하고 다양한 표현 기법을 통해 정성스럽게 담아낸 그림책이다. 평면 일러스트와 입체, 반입체 모형이 어우러진 장면을 만들고, 사진을 찍고, 그래픽 작업을 가미하여 완성한 장면 장면들에 작가의 애정과 열정이 가득하다. 표현기법이 '구름빵' 의 백희나 작가를 생각나게도 한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랑지기 2014-04-02 23: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여기는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을 추천하는 코너입니다. 먼댓글이 잘못 링크되었으니 바로잡아 주세요. 파트장 드림

힐씨쨩 2014-04-09 11:59   좋아요 0 | URL
아이코~~ 이런 실수를 이제 확인했네요. 얼른 수정하겠습니다.

사랑지기 2014-04-11 17:44   좋아요 0 | URL
네~ ^^

즐거운상상 2014-04-13 22: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고하셨어요..날짜를 확인하니..일찍 작성해 주셨는데..집계하지 못해 아쉽네요
다음에는 꼭 유아 어린이 글에 연결해주세요 ^^

힐씨쨩 2014-04-15 10:58   좋아요 0 | URL
집계가 안되었군요.. 이론~~ ^^;;;
요 실수가~ 누적되면 다음에 불이익(?)이 있는 건가요? 이번 한번은 큰 영향은 없는 거지요?
처음이다보니 모든게 실수 투성이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