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생은 언젠가 그런 말을 했다. <나는 자연인이다>를 보면서 술을 마시는 시간이 일주일중에 가장 행복한 시간이라고. 덕분에 나도 <나는 자연인이다>를 즐겨보게 됐는데, 자꾸 보다보니 나도 자연인이 되고 싶어...


는 원래 하려고 했던 얘기가 아니고, 


나는 <걸어서 세계속으로>를 보면서 술을 마시는 시간이 일주일중에 가장 행복하다 느껴진다. 요즘처럼 과중한 업무에 시달려 집에 도착하면, <걸어서 세계속으로> 다시보기를 시청하는데, 회차 정보를 보면서 나라를 선택할 때부터 짜릿하다. 술과 안주를 준비해 작은 상에 딱 차려놓고는 리모콘을 눌러가며 어느 나라를 볼까, 하고 나라를 고른다. 며칠전에는 그렇게 호주의 시드니를 골랐는데, 호주에 대해 딱히 호감을 갖고 있었던 건 아니지만, 넓고 푸른 공원을 보노라니, 아, 우리 조카들 데리고 저기 가고 싶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저기 가서 저 넓은 잔디 위에 아이들 딱 놓고, 자, 마음대로 뛰어놀아, 하고 싶어지는 거다. 일전에 칠 살 조카가 지금보다 더 어렸을 때, 그러니까 네 살 때쯤, 올림픽공원에 데려갔는데, 진짜 완전 꺅꺅 거리면서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거다. 그걸 보는 데 너무 좋았었다. 집에서는 밑에 층 시끄럽다고 뛰지 말라는 소리를 듣고, 밖에서는 어디에서 차가 튀어나올 지 몰라 뛰지 말라는 소리를 들을텐데, 이렇게 넓은 잔디 위에서는 그런 말을 들을 필요가 없다. 게다가 막 뛰다가 넘어져도 아스팔트보다 다칠 위험이 적잖은가. 뛰는 자신이 신났는지 소리를 엄청 지르면서 뛰는데, 조카를 잡겠다고 따라 뛰면서 나도 신났더랬다. 아, 아이를 이렇게 뛰어놀게 하고 싶다, 라고 보면서 생각했다. 덕분에 넓고 푸른 잔디만 보면 조카들 생각이 난다. 나에게 새로운 사랑에 눈을 뜨게 해준 나의 조카들. 호주 데려가고 싶다, 저기 잔디 위에 아이들 딱 데려다놓고, 자 마음대로 해, 라고 하고 싶다,



라고 생각했지만, 뭔가 음식 먹는 게 안나와서 재미가 없더라. 음..왜 먹는 걸 보여주지 않지? 여행의 백미는 음식 투어인데!




그렇게 호주 시드니 편을 다 보고났는데도 술이 남았다. 나는 다시 회차정보를 보다 이번에는 벨기에를 고른다. 아, 벨기에! 벨기에는 시작부터 좋았다. 시작부터 나를 빨아들였어. 초콜렛도 보여주고 먹자골목을 보여주는데, 아아, 나는 홍합을 싫어하지만 홍합에 정신이 나가버리고 마는 것이다.




본 영상은 여기로 ☞ http://travel.kbs.co.kr/info/info02/view.html?vid=8326



아아, 벨기에 가고 싶다. 브뤼셀 가고 싶다. 가서 초콜렛도 종류별로 다 먹고 싶다. 맥주가 이천가지 종류가 된다는 맥줏집은 딱히 가보고 싶진 않지만, 저 먹자골목에 가서 홍합이 가득 든 냄비를 앞에 두고는, 방송에서 청년이 그러듯이, 홍합 껍데기로 홍합을 먹고 싶다. 가고싶다 가고싶다... 가만있자, 벨기에는 내 인생에 어느 시점에 놓아둘까? 갸웃갸웃 하면서 후년은 너무 빠를까? 돈이 없겠지? 그럼 그 다음해로? 막 이런 생각하면서 신났다. 아, 나는 이런 거 너무 신나! 아직 갈 수 없는 곳, 그러나 가고 싶은 곳에 대해 내가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나. 그곳에 관련된 책을 읽는 거지. 다음날 나는 알라딘에 들어와 벨기에에 대한 책을 검색해본다. 재미있는, 실감나는 여행기가 읽고 싶었다. 그러나 벨기에 여행관련 책은 여행정보책자들만 수두룩하고, 그 외의 책은 내가 이미 읽은 책이었다. 한마디로 말해, 내가 읽고자 하는 벨기에 책이 없는 거다!



















하아- 어쩌면 이렇게 내가 읽고자 하는 벨기에 책은 없는가... 벨기에는 아직 여행기 쓸만한 사람들이 가보지 않은 곳이란 말인가. 별 수 없군. 내가 써야하나...같은 쓸데없는 생각을 하다가, e 북으로 이런 걸 봤다.

















책소개를 보니 이 책이 내가 원하는 바로 그 책일 것 같은데, 이북이라... 흐음. 나는 종이책으로 보고 싶은데 종이책으론 없더라. 해서, 나는 일단 이 책을 구매하기로 한다. 지금은 말고...좀 이따가 ㅋㅋㅋㅋㅋ 만약 이 책도 내 마음에 안들면, 그냥 내가 쓰는 걸로... -0-





그리고 엊그제였나, 또 술상을 차려두고(그러니까 맨날 차려두고 -.-) 이번에는 스위스 편을 봤다. 스위스의 유명하다는 네 개의 산을 돌아다니는 내용이었는데, 아, 산이 너무나 웅장하다. 화면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이미 고소공포증.. 아찔해. 저런 장관을 직접 보게 된다면 숨이 턱, 막힐 것 같았다. 한편 그 어마어마함에 압도되어 덜컥 겁이 날 것도 같았다. 살면서 내가 저런 산을 직접 보게 될 날이 올까? 라고 갸웃했지만, 그게 '꼭 보러 갈테다' 라고 연결되지는 않았다. 보면 좋을 것 같다, 라고는 생각했지만, 반드시 보러가겠어! 다짐하게 되지는 않았달까. 역시 나를 움직이는 건 음식...




얼마전에 칠봉이랑 대화하는데, 칠봉이가 내게 '혼자서도 너처럼 완벽한 사람은 드물다'는 뉘앙스로 얘기를 했더랬다. 그러니까 혼자 지내도 참 잘 지낸다는 요지의 얘기였는데, 혼자 술상 차려두고 보고 싶은 프로그램 보면서, 그거 보고 신나서 언제 가지? 막 이런 거 생각하고 그러는 게 너무 신나는 거다. 낮에 지쳤던 것, 그렇게 다 날려버리는 나를 보면서, 아, 정말 좋다, 생각했던 것. 내가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스스로 깨닫고, 그렇게 함으로써 재미를 찾고, 또 어떻게 더 흥미롭고 행복하고 재미있게 지낼 수 있을까 생각하며 앞날의 계획을 짜는 게 참 좋았다. 어딘가에 언젠가 가고 싶어진다는 거, 그거 되게 좋지 않나. 하고 싶은 일이 생긴다는 거, 닿고 싶은 사람이 있다는 거, 가보고 싶은 곳이 생긴다는 건 인생을 한층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 무언가 원하는 것이 생긴다면, 그것을 위해 내가 뭔가 액션을 취하고자 함이 스스로 무척 마음에 들었다. 어딘가에 가고 싶고 또 누군가 만나고 싶어 꿈틀꿈틀 대고 꼼지락꼼지락 하는 게 내 인생을 한층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 나에게 그런 것들이 생긴다는 게 나로서는 기쁘다. 




지금은 베트남의 국수에 대한 책을 보고 있는데, 베트남을 향해 몸이 움직이려고 해서 미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책과 베트남과 국수에 대한 얘기는, 이 책을 다 읽으면 리뷰로 풀어내도록 해야겠다,

라고 지금은 일단 생각한다.




아, 맞다. 나 매튜본 발레단 공연도 예매완료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6-02-04 09: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홍합을 좋아해요. 영상으로 보니까 벨기에의 홍합은 웬지 더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ㅎ
국물을 먹을 때 조차도 홍합껍질을 이용해서 먹는다,에 혼자 크흐흑...

혼자서도 잘 지낸다는거 생각보다 어렵죠. 그냥저냥 혼자 지내거나 아니면 혼자 외롭게 지내거나, 하는데
다락방님은 혼자서 스트레스를 풀 줄 알고, 더 흥미롭고 행복하고 재미있게 지낼 방법을 궁리하는 모습이,
혼자, 지금 혼자 있는 저에게도 즐거움을 주네요.^^

점심 맛난거 드세요. 언젠가 우리, 점심을 같이 먹을 날도 있을거라 믿으며... ㅎㅎ

다락방 2016-02-04 09:48   좋아요 0 | URL
저는 홍합을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정말 먹고 싶어지더라고요. 꼭 먹어보겠다고 결심했어요. 내가 벨기에에 가서, 꼭!! 저 요리를 먹어보리랏! ㅎㅎㅎㅎㅎ

저는 사주에서도 혼자 잘 지내는 팔자라고 나오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혼자서도 잘 지낼 수 있는 건, 부르면 대답해주는 사람들이 곁에 있다는 걸 확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오롯이 혼자다, 라는 느낌보다는, 조금 떨어진 곳에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리하고 있고, 그들이 자신의 삶을 살고 있다, 라는 걸 알고 있기 때문이란거죠. 이를테면, 제가 단발머리님을 부르고 말을 걸면, 단발머리님은 대답을 해주시잖아요. 그리고 이렇게 혼자 중얼대는 글을 써도 와서 읽어주시고요. 이런 것만으로도 삶은 풍요로워지는 것 같아요. 힛 :)

네, 언젠가 우리 같이 점심을 먹을 날도 오겠죠. 점심을 먹던가 풍성한 브런치를 먹어도 좋겠어요. 저는 단발머리님을 좋아하니까, 단발머리님과 뭐든 먹으면 좋을 거에요. ♡

책읽는나무 2016-02-04 1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글을 읽으면서 똑같은 생각을 많이 한 것에 흠칫 놀랐네요

`혼자서도 잘 놀아요`
오늘 아이들 학교 보내면서 얼른 학교 가라고 떠밀듯이 보내니 딸들은 엄마 혼자서 안무섭느냐고? 엄마는 혼자 있으면 너무 재미있고 편하다고 말했는데 저도 혼자 있음 재밌고 시간도 금방 가버려 아쉬울때가 많아요ㅜ 물론 친한 사람들 만나 수다 떨때도 재밌지만요ㅋㅋ

`죽기 전에 저 곳을 가볼 수 있을까?`
저는 여행서를 읽으면 늘 달고 사는 말이라는~~ㅋ (걸어서 세계속으로도 자주 보는 프로에요^^)
꿈을 꾸고 싶어서 여행서를 찾아 읽곤 하는데 여행서책은 맘에 쏙 드는 책 만나기가 쉽진 않아요?그러니까 생각보다 여행서책들이 다양하지 않은 것이겠죠?다락방님은 이제 여행서책을 내셔야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ㅋ
재밌을 것 같아요^^

`홍합`
이건 공감대가 다르지만
저는 홍합 넘넘 좋아해요
홍합국물 벨기에 총각 곁에 앉아 홍합 껍데기로 같이 퍼먹고 싶네요쩝쩝~~
홍합껍질로 국물 퍼 먹고,껍질로 홍합살 꺼내 먹는 비법을 저 벨기에 청년이 어찌 알았을꼬??ㅋ
나는 울신랑한테 배웠거든요^^
근데 껍질을 포크에 끼워서 국물 떠 먹는건 첨 알았어요~~저것이 꿀팁이로군요 나중에 써먹어야겠어요^^

다락방 2016-02-04 11:10   좋아요 1 | URL
저는 가끔 `내가 혼자서도 너무 잘노나` 막 이런 생각도 하고 그래요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제가 아직 혼자서 시도해보지 못한 게 있어요. 삼겹살 집에 가서 삼겹살 구워가며 혼자 소주마시기! 스테이크랑 와인은 해봤는데 아직 삼겹살 도전이 어렵네요. 어제 너무 삼겹살 먹고 싶었고 먹으러 갈 사람도 없었는데, 이럴 때 삼겹살 혼자 먹기 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죠.

여행기도 어떤 건 별로고 어떤 건 취향에 맞고 그러잖아요. 걸어서 세계속으로 프로그램도 피디가 누구냐에 따라 좋고 또 별로고 그런 것 같아요. 아, 좋다는 건 제 취향이란 말이죠. ㅋㅋ 피디 이름을 볼 때마다 찾아보는 건 아닌데, 저는 그 지역의 음식 문화 보여주고, 그 지역에 가서 가정식도 먹어보고 이러는 게 정말 좋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여행기를 쓴다면 아마도 음식 여행이 될 거라... 책이 잘 안팔릴 것 같아요. 음식 볼라고 여행기 보는 사람은 저 같은 사람밖에 없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꼭 저렇게 먹어보고 싶어서 홍합을 먹고 싶어요. ㅎㅎ 청년이 너무 맛있게 먹지 않나요? 감자튀김도 옆에 시켜두고 먹을거에요! 아 점심시간이 가까워져서 그런지 침돌아요, 입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토요일 오전이 되어 맥주 한 캔 까면서 걸어서 세계속으로 보고 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다시보기로 언제든 가능하지만 말예요. 술은 또 모닝 술이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케 2016-02-04 1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비록 일 때문이지만 벨기에 네번이나 다녀온 1인.
심지어 불과 다섯달전에는 스위스도 다녀왔어요

(자랑 자랑 ^^)

자랑할게 이것밖에 없네요..아 ㅜ



다락방 2016-02-04 13:45   좋아요 0 | URL
우우우우어어어어어어어어 완전 자랑하실만해요, 알케님. 제게는 너무나 부러운 일입니다. 꺅 >.<
벨기에도 모자라 스위스까지..맙소사 ㅠㅠ 부럽부럽 ㅠㅠ 저도 언젠가, 그리 멀지 않은 때에 꼭!! 다녀오겠습니다!! 불끈!!!!!

비연 2016-02-04 22: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매튜본 발레 좋아요^^ 다시 보고 싶었는데... 요즘 완전 일폭탄이라 엄두를 못내고 있네요 ㅜㅜ

다락방 2016-02-10 17:50   좋아요 0 | URL
저도 매튜본 보고 다시 보고 싶다고 계속 생각했었는데 제가 보고 나서는 다시 안 오는 것 같더라고요. 그러다 이번 해에 잠자는 숲속의 공주로 찾아왔다기에 냉큼 예매했습니다. 신나요! >.<

몬스터 2016-02-05 0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기운 얻고 갑니다. 글 쭉 따라 읽다보니 저까지 덩달아 신이 나네요.

다락방 2016-02-10 17:51   좋아요 0 | URL
네, 기운 얻으셨다니 다행이에요. 기운 빠지는 일 투성이라 기운 얻는 일이 필요해요. ㅠㅠ

몬스터님 계신 곳은 연휴가 아니었겠네요. 저는 이제 오늘로 연휴가 끝 ㅠㅠ 아쉬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몬스터님!

2016-02-06 17: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2-10 17:5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