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시타는 건 싫지만 말(horse)타는 건 좋다. 음, 돈이 많아진다면 제주도에 별장을 사서 말들을 좀 키우고 싶고, 가끔 스트레스 받을때 내려가서 말 좀 타고 달리고 싶다. 버스타는 건 싫지만 비행기 타는 건 좋다. 돈이 많아진다면 비행기 한대 사서 가고 싶은 지방의 먼 곳은 비행기를 좀 타고 가고 싶다. 조종사는 그냥 음, 닉쿤정도로만 생겼으면 좋겠다. 닉쿤이라면 내가 별로 멜랑콜리해질 것 같지 않으면서(비리지 않으니까) 훈훈하다 할 수 있겠다. 토요일 오전, 비행기를 타러 갔다. 비행기를 타기 위해 보안검사를 받고 탑승수속을 기다리는 순간을 나는 좋아한다. 이제 곧 비행기를 타겠구나, 하는 그 순간을. 또한 비행기 안으로 들어가 자리 잡고 앉아 내 옆자리에 앉게 되는 사람은 누구일까, 하고 상상하는 순간도 좋아한다. 토요일 오전의 나는 세 좌석중 가운데에 제일 먼저 자리잡고 앉았는데 양 사이드로 어떤 사람이 앉게 될지 두근두근했다. 그러면서 여전히 이런걸로 두근거리는 스스로가 퍽 만족스러웠다. 나는 언제나처럼 강하게 살아있고 깨어있다는 느낌.  

물론, 내 양 사이드로는 나이 많은 아저씨들이 앉았고, 그들은 타서 내내 졸았다. 나는 책을 읽었고. 

 

- 부산에 도착해서 공항으로 픽업나온 친구를 만났다. 친구의 차 안, 라디오에서는 이상은이 좋은 노래들을 연달아 들려주고 있었다. 하나는 이것, 

 

 

 I won't forget the way you're kissing
The feeling's so strong were lasting for so long
But I'm not the man your heart is missing
That's why you go away I know

다른 하나는 이것. 

 

 

마이클 볼튼 때문에 'blue eyed soul'이란 장르가 만들어진게 아닐까? 이 금발의 푸른 눈동자를 가진 남자는 어떻게 이런 목소리를 가지고 있을까? 십대의 중반즈음에 이 사람의 목소리에 아주 푹 빠져있던 기억이 난다. 목소리가 아주 그냥 절절하구나! 

좋은 친구의 옆에 앉아 오래전 좋아하던 노래들을 연달아 듣고 있노라니 마치 구름 위를 걷는 것만 같았다. 부산에 가는걸 무척 부러워하던 여동생이 생각나 문자메세지를 보냈다. 

[이상은이 내가 좋아하던 노래들을 연달아 틀어주네. 감동이야. ㅠㅠ] 

그러자 여동생에게서는 이런 답장이 왔다. 

[부산은 동래파전이 유명하다는데 못먹어봤어.] 

orz 

 

 

-친구들과 영화 대부를 봤다. 음, 굉장히 보고 싶었던 영화였는데 사실 내 기대처럼 이 영화가 좋다거나 하진 않았다. '마리오 푸조'의 원작을 몇년전에 읽었을 때 꽤 좋았던 기억이 나는데, 막상 영화는 내게 뭐 그다지 크게 준 건 없었다. 물론, 알 파치노의 발견은 실로 놀라운 것이었다. 세상에, 알 파치노가 이렇게 꽃미남이었다니! 이렇게 잘생긴 배우였다니!! 지금 볼 수 있는 알 파치노의 카리스마가 젊은 시절에는 그다지 보이진 않지만 와- 정말 잘 생겼더라. 

영화속에서 알 파치노(마이클 코를레오네)가 살인을 저지르고 이탈리아의 시실리에 몸을 숨기던 장면이 있다. 그리고 시실리에서 그 마을의 처녀를 보고 반하는 장면. 그는 우연히 그녀를 보게 되고, 눈이 마주치게 되고, 그 순간, 그는, 할 말을 잃고 만다. 아무말도 할 수도 없고 들리지도 않는 상황. 옆에서 보던 마이클의 경호원은 그런 그를 보고 '벼락 맞은 표정'이라고 한다. 벼락 맞은 표정이라니! 하아- 

그러니까 한 여자를 보고 무려 벼.락.맞.은.표.정.을 지을 수 있다니! 

갑자기 내 인생에 회의가 들기 시작했다. 뭔가 헛살았나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들이닥쳤다. 그동안 내가 만났던 남자, 내가 좋아했다고 생각하는 남자, 나를 좋아한다고 했던 남자들을 떠올려 보았다. 그들중 아무도 내게 벼락 맞은 표정을 지어보이지 않았던 것 같다. 나는 누군가에게 벼락 맞은 표정을 짓게 하지 못하는 여자라니, 아, 뭐 이래! 

첫눈에 반한다는 말은 믿지만, 첫눈에 반한다는 말이 곧 사랑한다는 말은 아니다. 첫눈에 반했다는 것은 영원하지도 않다. 첫눈에 반했다가도 그 다음 만남에서 그 매력은 반감되기도 하니까. 그러니까 사실 첫눈에 꼭 상대를 반하게 만들 필요도 없다는 건 알고 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도, 살면서 한번쯤은 누군가가 나 때문에 벼락 맞은 표정을 짓게 되는 것, 그건 정말 해볼만하지 않은가! 하아-

영화 『대부』를 보고 나는 내 인생이 허무했다. 흑. 그렇지만 미래는 예측불허. 내일, 어쩌면 내가 마흔이 되었을 때, 혹은 예순이 되었을 때라도, 누군가에게 벼락 맞은 표정을 짓게 할 수 있을런지도 모른다. 희망을 잃지말자. 

 

-오늘 아침 부산의 한 호텔에서 눈을 뜨고 샤워를 하면서는 갑자기 이 노래가 생각났다. 

 

 

I heard from a friend today and
she said you were in town
suddenly the memories came back
to me in my mind  

나는 제일 처음의 이 부분이 무척 좋다. 오늘 친구로부터 당신이 이곳에 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갑자기 내 마음속에 기억들이 떠올랐죠. 그와의 일들을 떠올리는 그녀의 그 순간, 그 기분이 어떨지 알 수 있지 않은가. 그와의 기억들을 떠올리면서, 그가 바로 나와 가까운 이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그녀는 그 순간 온전히 그를 생각하고 싶었을 것이고, 아무에게도 방해받고 싶지 않았을 것이다. 

 

- 여름이 좋다. 여름은 여자들이 예쁜 계절이다. 젊고 예쁜 여자들이 짧은 치마와 짧은 바지를 입고 거리를 활기차게 걷는 걸 보노라면 마구 기분이 좋아진다. 여자들은 예쁘다. 나는 그녀들의 그 드러난 다리들이 예쁘고, 그 다리로 걷는 그녀들이 예쁘다.


댓글(27)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건조기후 2010-05-30 22: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저도 동래파전이 유명하다는데 못 먹어봤어요.ㅎㅎㅎ

다락방 2010-05-31 08:44   좋아요 0 | URL
저는 음악 얘기를 하는데 동생은 왜 동래파전 얘기를 하는걸까요? 왜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은 늘 엉뚱한 대답을 하는걸까요? ㅎㅎ

저도 동래파전이 유명하다는데 못 먹어봤어요. ㅎㅎ

2010-05-31 08:44   URL
비밀 댓글입니다.

비로그인 2010-05-31 12:33   좋아요 0 | URL
음 저도 동래파전이 유명하다는데 못 먹어봤어요 222222222222222222222222222

다락방 2010-05-31 12:44   좋아요 0 | URL
그럼 제가 다음번에 부산에 뜨면 그때는 동래파전을 먹어보도록 합시다. ㅎㅎ

2010-05-31 13:2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6-01 13: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5-30 23: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5-31 09: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비로그인 2010-05-30 2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마이클 볼튼...
오랜만에 다시 보는데...가슴이 마구 떨리는군요~~~^^

다락방 2010-05-31 09:01   좋아요 0 | URL
지금부터 20년이 지난후에 지금 세대들도 2PM의 노래가 나오면 가슴이 두근거리고 그렇게 될까요? 우리가 마이클 볼튼의 목소리를 듣고 감상에 젖는것처럼 지금 젊은이들도 그럴까요? 흐음..

2010-05-31 00:2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5-31 09:0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5-31 09: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5-31 10:30   URL
비밀 댓글입니다.

비로그인 2010-05-31 15: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Q4. 마이클 역을 알 파치노가 아니라 라이언 오닐이나 로버트 레드퍼드가 할 뻔했다는 말이 있어요.
A. 실제로 제작사에서는 스타였던 라이언 오닐이나 로버트 레드퍼드를 훨씬 더 원했던 모양입니다. 하지만 코폴라는 이미 알 파치노만이 마이클 역을 할 수 있다고 믿었답니다. 그를 처음 만나자마자 코폴라가 알 파치노의 손등에 입을 맞추며 “돈 콜레오네!”라고 장난치는 자료도 남아 있습니다. 마이클 역으로는 제임스 칸도, 마틴 신도 스크린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어딘가 알 파치노의 연약한 듯 보이면서도 냉랭한 기운을 따라가진 못합니다. 코폴라는 조지 루카스의 부인 마샤 루카스가 한 말을 들려주며 자신의 판단을 자랑스러워합니다. 마샤 루카스가 말했답니다. “알 파치노로 하세요. 눈빛으로 옷을 벗기는 재주가 있어요.” 그럼 마이클의 연인 역을 했던 배우 다이앤 키튼은 누굴 원했느냐고요? 물론 알 파치노였습니다. 알 파치노를 비웃던 스탭들도 그 유명한 ‘솔로조 카페신’에서 그의 눈빛연기를 본 다음에는 무릎을 꿇었다고 합니다. 마이클이 아버지를 저격한 상대 조직원들을 카페에서 살해하는 장면인데요, 알 파치노는 쑥스러워하면서도 이렇게 회고합니다. “단호한 모습을 보여달라고 하더군. 그래서 좀 보여줬지.”


출처 :씨네 21.
http://www.cine21.com/Article/article_view.php?mm=001003013&article_id=60981


얼른 대부 2,3도 개봉했으면 좋겠어요!ㅠㅠ

거절하지 못 할 제안을 할 거야. 아아아, 너무 멋있잖아요!

다락방 2010-06-01 23:37   좋아요 0 | URL
대체 눈빛으로 옷을 벗긴다는 건 뭘까요? 저도 그런게 가능하다면 눈빛으로 옷을 좀 벗겨보고 싶네요. 알 파치노는 오, 정말 예상외로 잘생긴 외모를 빛내더군요! 그렇지만 카리스마 면에서는 지금이 압도적이에요.

저는 대부를 보기전에 대부를 제가 엄청나게 좋아할거라고 생각했었어요. 그러나 막상 보고 나니 제게 그다지 별 볼일 없는 영화더군요. 사실 그 영화를 보고 제가 무얼 느껴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좋다 싫다 어떻게도 말을 할 수가 없더라구요.

대부 2편,3편은 음, 그래서 저는 개봉한 후에 생각해봐야 할 것 같아요. 무엇이 Jude님에겐 그토록 좋게 느껴진걸까요?

비로그인 2010-06-02 14:26   좋아요 0 | URL
그, 대사들이요! 거절하지 못 할 제안을 할 거야. take te canoli, leae the gun, go to the matrss!
`제 어미가 아이를 이 꼴로 보낼 순 없으니, 자네 모든 기술을 동원해서 멀쩡하게 해 주게.' `마약은 달라. 교회에서 금지하는 것이잖소'

근대에서 현대로, 미국의 모든 문화는 대부에 담겨 있어요. 대부가 없었다면 난 나의 짧은 미국 여행을 생각하지도 않았을 거에요(물론 마피아를 만나고 싶다는 건 아님)

아무런 표정도 없는 것 같은 얼굴로 강력한 메세지를 전하는 1세대 돈 꼴레오네, 아들을 보고 거동 못하며 침대에 누워 눈물을 흘리는 그 남자, 연약한 듯(총 찾으려고 더듬, 더듬, 할 땐 사람 하나 못 쏠 것 같았죠) 강한 그 남자.

밖에선 거절 못할 제안을 하면서도 집에 가기 전에 과일 사 가고, 어릴 적 아픈 아들을 근심어린 얼굴로 보는 마피아 가장.

대부는, 완벽해요. 제 일생동안 영화 하나만 보라면 대부를 보겠어요. 그런 다음 키에슬롭스키의 블루를 보겠죠.

다락방 2010-06-02 18:40   좋아요 0 | URL
와- Jude님의 이 댓글을 보니 정말 대부가 완벽하게 느껴지는데요! 그러면서 왜 이런걸 나는 못느낀걸가 스스로 좀 한심하기도 하고 말이지요.
맞아요, 정말 그랬어요. 사람을 죽여야 할지 살려야 할지 결정하는 남자가 집에 갈 때는 과일을 사가지고 가죠. 게다가 아들의 죽음에 눈물을 흘리면서도 복수보다는 평화를 생각하구요. 맞아요, 그는 그랬죠. 맞아요, 그는 그랬어요. (끄덕끄덕)

니나 2010-05-31 1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이번에 부산가서 록빈(새우빈대떡이래요)이란 걸 먹어봤는데,맛있더라고요.
동래파전이 유명하구나. 다담주에 출장때문에 또 가는데 시도해봐야겠어욜! ㅋㅋ

다락방 2010-06-01 23:38   좋아요 0 | URL
동래파전이 유명하다는건 여동생의 문자메세지 덕에 알았네요. 그것도 음악 좋다는데 완전 동문서답하는 문자 ㅋㅋ 동생들이 왜 죄다 이모양일까요?
그나저나 우리는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에 있었어요. ㅋㅋ
물론 다른 장소에 있어도 서로를 갈구하지만!!

따라쟁이 2010-05-31 15: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른하늘에 날벼락을 때려버려욧~!!!!

근데 가만 생각해 보니, 누군가를 벼락맞는 표정을 짓게 하기도 어렵겠지만, 나를 벼력맞은 것 같은 표정을 짓게 한 사람도 없군요. 여러모로 재미없는 인생. -ㅁ-;;;

다락방 2010-06-01 23:40   좋아요 0 | URL
저는요 따라쟁이님, 벼락맞은 표정을 지어본 적이 있어요. 상대는 눈치도 못챘겠지만.

한번은 예상과는 다른 어떤 모습때문이었구요 ㅎㅎ
한번은 음, 음, 음, 음, 음, 음, 음, 음, 음,...... 암튼 그랬어요.

전 그 두번의 경험 모두, 사랑에 빠져버렸어요. 그러나 이 얘기는 음, 그만 쓰겠어요.
가슴을 후벼파니까요.
벼락맞으면...아파요 ㅠㅠ

따라쟁이 2010-06-03 10:25   좋아요 0 | URL
아... 아프군요. ㅠㅠ

다락방 2010-06-03 13:16   좋아요 0 | URL
응! 나 죽을지경인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2010-05-31 16: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래 전에, 두 학기 연속으로 영화관련 수업을 들은 적이 있었어요. 지금 생각하면 왜 그런 수업을 듣게다고 들어갔을까 싶긴 한데 너무 많이 배운지라 무척 기억에 남아요, <영화비평>과 <미국영화사>였는데 그 때 말론 브란도의 "On the Waterfront" 와 "The Godfather"를 연달아 보고나서 제가 지은 표정이 아마도 벼락맞은 표정이었다 싶네요. 어떻게 하면 저렇게 무표정으로 감정과 대사를 전달할수 있지?? 하고 엄청 놀랐어요.

다락방님이 말씀하신 알파치노가 벼락맞은 표정을 짓던 장면, 그리고 시실리에서의 결혼장면 모두모두 너무 생생히 기억나요! 대부는 제 인생의 영화 다섯개를 뽑으라면 아마도 1,2위를 다투게 될 정도로 제가 사랑하는 영화거든요. 물론 수업들을 땐 영화속의 미장센과 카메라 이동과 색감의 사용등등을 분석하라고 막 그래서 머리를 쥐어뜯긴 했지만요, 크으~

다락방 2010-06-01 23:43   좋아요 0 | URL
전 대학때 공부를 하도 안해서, 심지어 세시간 연짱짜리 수업에서는 출석체크만 하고 전산실 가서 채팅하랴, 성인비디오 보랴;; 대체 어떤 과목을 들었는지 기억도 안나요. 저 들은 수업을 또 들어서 학적과에서 전화온 적도 있어요. 절반쯤 들었는데 취소하라고 ㅠㅠ

분명 그때는 영화비평이라든가 미국영화사라든가 하는 과목이 없었을거에요. 저도 듣고 싶단 말예욧!

그런데 벼락맞은 표정은 퍽이나 인상깊었지만, 음, 저는 대부는 별로였어요. 도대체 무엇이 브론테님에게 그토록 좋게 기억되는걸까요? 대부는 제가 '좋아하고 싶은'영화들 중 하나였는데 전혀 좋지 않았어요. 그게 좀 아쉬워요. 저는 그 영화를 보고 무얼 느껴야 하는지도 모르겠더라구요.

오히려 책을 보았을 때에는 좀 더 감동받고 아,이것은 남자들의 이야기! 하고 감탄했더랬는데, 영화는 아무것도 안주네요. 알 파치노의 미모, 그것 밖에는...or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