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gei Trofanov - Gypsy Passion
세르게이 트로파노프 (Sergei Trofanov) 연주 / Music Zoo(뮤직 주) / 2005년 5월
평점 :
품절


살다보니 별일이 다있다. 내가 이런 음악을 듣게 될 줄이야. 그러니까 세상은 온통 다양한음악들로 꽉 차있어서 내가 좋아하는 것만 듣는다면 듣지 못하고 남는것이 아주아주 많다. 집시음악에 바이올린이라니, 내게는 얼마나 생뚱맞은 조합인가.

이 앨범을 재생하기 전의 나는 혼란스러웠다. 머릿속은 온통 뒤죽박죽이었고, 마음은 갈곳을 잃고 헤맸다. 앉아도 걸어도 혹은 누워있어도 나는 편하지 못했다.
새빨간 표지를 보고 한번 들어볼까, 하고 재생을 하고 침대위에 다시 누웠다. 바이올린 소리와, 그 뒤를 조용히 받쳐주는 피아노 소리가 여유로웠다. 그래, 될대로 되라지, 하는 느낌이랄까.

어쩐지 모닥불을 피워놓고 깔깔대고 웃으며 뛰고도 싶었고, 춤추고도 싶었다. 바다위에 작은 배 한척 띄워놓고 밤바람을 맞고도 싶었다. 자유로운 사람들 틈에 섞여 웃고 떠들고도 싶었고, 혼자앉아 즐거운 이들을 바라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뭘 그리 속끓이고 있담. 아무렴 어때. 이 음악은 내게 그렇게 말하고 있는것 같았다.

나는 집시의 음악도 모르고, 바이올린도 모른다. 듣기전에 내가 이걸 감당해낼수 있을까를 걱정했는데, 웬걸, 음악은 모두의 공용어가 아니던가. 듣기에 불편함이 없다. 어찌됐든 나는 나대로 이 음악을 감상하면 그것으로 족하지 않은가. 집시라고 하니 조니뎁과 줄리엣 비노쉬의 『초콜렛』이 생각나는 것도 당연하지. 나는 읽지않고 책장에 꽂아두기만 했던 '조앤 해리스'의 「초콜렛」도 꺼내 가방에 챙겨넣었다.

알지 못했던 음악 하나가 마음을 위로하고, 보았던 영화를 떠올리게 하고, 책을 집어들게 한다. 어느 친구가 음악보다 나을까.

음악을 듣다보니 갈망이 더 커진다. 모닥불이 활활 타오르는 곳에서 눈이 선한 남자는 바이올린을 켜고 긴 머리를 풀어헤친 나는 흥에겨워 춤을 추고 싶은 갈망. 그러나 뭐 이것도 아무렴 어때. 모닥불이 없어도 그만, 나는 춤을 추지 못해도 그만, 바이올린 켜는 남자가 없어도 뭐 사는데 기쁘지 않을 이유가 없지.

헤매는 것도, 불편한 것도 이제 그만해야지.

이 앨범의 별 다섯개는 선물 준 사람에 대한 나의  호감이 더해진것,
이라고 말을 할까 말까.

댓글(9)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꼬 2007-08-16 18: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긴 머리를 풀어헤치고 흥겹게 춤을 추는 다락님이라. 남들이라면 몰라도 다락님이라면, 아--지나치게 섹시해요! 그런데 음악만한 친구 없다, 니! 나는? 나는 음악에 밀린 거예요? 털썩.

프레이야 2007-08-16 19: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무렴 어때요? ^^
집시음악 듣고 싶었는데 님의 리뷰가 강권하네요. 담아갑니다.^^ 추천도^^

지노 2007-08-16 19: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Que serasera~*
한번 들어볼까? 하는 생각을 갖게한 새빨간 표지는 Lopetz의 일러스트 작품
멋진 리뷰 감사. 좋은 밤 되길..

에디 2007-08-16 23: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러분, 중요한 것은 이 페이퍼는 '미괄식' 이라는 것.

: )

(미움 받겠다 -.-)

다락방 2007-08-17 00: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꼬님/ 아, 머리카락 뎅강 잘라버려서 지금 완전 짧은 단발이예요. 꽃 꽂고 춤출까요? 에헤라디여~ 네꼬님이 음악에 밀릴리가 있나요. 네꼬님을 처음 알게된 순간부터 지금까지, 제가 가장 사랑하는 벗이예요. :)

혜경님/ 저도 처음 들었는데, 아 좋더라구요. 들어볼만하답니다, 혜경님. 그나저나 혜경님의 손이 닿지 않는 부류는 어디인가요? :)

지노님/ 네, 좋은밤 되세요 :)

주이님/ 주이님!제 글을 가장 잘 읽어내셨어요. 훗-

도넛공주 2007-08-17 0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 평소엔 어떤 음악을 들으시는지도 궁금하네요.

네꼬 2007-08-17 1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머리 잘랐어요? 아아 너무 보고 싶다. 너무너무. 고기 먹고 싶은 것보다 훨씬 백 배 보고 싶다!

향기로운 2007-08-17 12: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네꼬님 때문에 고등어 안 먹은지 한참이나 되구요. 다락방님때문에 안젤리나 졸리를 좋아한지 한참이나 되었어요^^

다락방 2007-08-19 15: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도넛공주님/ 사실 평소에도 장르를 가리지 않기는 하지만, 아는 장르가 별로 없어요. 요즘은 켈리 클락슨의 『Because of you』를 반복재생하고 있다지요 :)

네꼬님/ 아, 머리를 잘랐어도 늘 묶고 다니기 땜시롱 변한건 아무것도 없어요. 왜 잘랐을까를 한참이나 생각했답니다. 흑. orz

향기로운님/ 저는 향기로운님 때문에 향수를 늘 뿌리고 다닌지가 한참 되었는걸요. 흐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