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낯선 곳에서 까페를 발견하고 또 그 까페에 사람이 거의 없다는 사실을 확인하고는 좋아서 훌쩍 들어갔다. 가방에 책이야 늘 있는 것. 나는 <성의 역사2>를 시작할것이다, 하고는 가방에 이 책 한 권만 달랑 넣어 까페로 들어갔다. 욕심을 내어 커피도 큰 걸 시켜두고 읽기 시작하다가, 서론에서, 나는 코끼리를 만난다. (네?)




우리는 살레스의 성 프란시스가 부부의 덕목德目을 어떤 식으로 권유 했는지를 알고 있다. 그는 결혼한 사람들에게 한 쌍의 코기리가 보여주는 아름다운 습속의 모델을 제시하면서 자연의 거울에 비춰보라고 들이민다. 그것은 "거대한 동물에 불과하지만 지상에서 가장 고상하며 가장 지각 있는 동물이다. … 코끼리는 결코 제 짝을 바꾸지 않으며 선택한 암컷을 다정하게 사랑하지만, 3년에 한 번씩만 교미하는데 그것도 단지 5일 동안이며, 또 너무도 은밀히 하기 때문에 그 행위를 할 때는 아무도 볼 수가 없다. 그러나 6일째 되는 날 모습을 나타내고는 곧장 강으로 가 몸을 씻는다. 자기가 깨끗해지기 전에는 절대 무리에게로 돌아가려고 하지 않는다. 이것이야말로 아름답고 정숙한 성질이 아닌가?"(Francois de Sales, Introduction a la vie devote) - <성의 역사 2>, p.39



우엇!!

우엇!!

이게 뭐얏!!!

코끼리... 나 코끼리였어!! 코끼리닷!

나는 다람쥐처럼 귀엽고 싶었는데 그것은 단지 나의 바람일 뿐, 실상은 코끼리였어..코끼리처럼 살고 있었다. 거대하며!!!

......

......

......

......

단 하나, '곧장 강으로 가 몸을 씻는'것만 코끼리와 내가 다르다. 나는 곧장 강으로 가 몸을 씻지 않아도 무리에게로 잘만 돌아가. 그러나 나는 코끼리였다. 나는 코끼리였어! 나는 코끼리다, 아아, 다람쥐보다 더 잘어울려. 코끼리다. 나는 코끼리인것이야... 코끼리..

푸코님의 책이 이렇게 좋군요.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게 됩니다.....




그럼 이만....

2020.11.23.08:20 코끼리 씀.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잠자냥 2020-11-23 13: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

......

여기에 담긴 말들을 왜 다 알 거 같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0-11-23 13:10   좋아요 1 | URL
저 원래 썼다가 너무 노골적이라 말줄임표로 수정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 코끼리였습니다.

scott 2020-11-23 22: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이 푸코 전도사 여서 알라딘 서재 다락방님 방으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푸코가 달려들어요.(알라딘 빅데이터가 올려다 놓나봐요.) 난, 다락방님 올리브 글 읽으러 왔는뎅 ㅋㅋㅋㅋ

다락방 2020-11-24 10:40   좋아요 1 | URL
제가 11,12월은 어쩔 수 없이 ㅋㅋㅋㅋㅋㅋㅋㅋ 푸코 전도사를 해야 하므로 ㅋㅋㅋㅋㅋㅋㅋ 그렇지만 제가 또 올리브 얘기 할 게 너무 많아요! 잭이 올리브랑 결혼해 살면서도 오래 살았던 전부인 그리워하는 것에 대해서도 할 말이 너무 많고요(당연하지 않습니까!) 발관리 권유한 건 또 바람피웠던 상대 때문이었잖아요? 이거에 대해서도 또 말할 게 많고, 올리브가 병원에 입원해서 의사를 사랑하게 되는 것!! 도 할 말이 많고요. 아 그리고 늙어가는 것과 죽어가는 것에 대해서도요... 아아, 너무 천재 소설가 만나서 할 말이 많습니다. 시간 날 때마다 생각날 때마다 풀어볼게요. 얘기합시다, 스콧님!!

scott 2020-11-24 21:38   좋아요 0 | URL
북플로 다락방님 방에 들어가서 올리브 페이퍼로 쭈욱 내려가서 댓글을 달면 푸코에 달려서 (오늘도)
알라딘에 문의를 했는데 알라딘이 현재 몇개 추진하고 있는 검색엔진 시범 운영중이라서 사이트가 불안(아마도 빅데티이터로 알라디더들이 조잘대는 책들 예의주시하는)해서 죄송하데요 ㅎㅎ

한 3-4년전에 스트라우트작가가 오바마가 자주가는 독립서점에서 독자들하고 만났는데 그때 사적인 이야기들 좔좔 풀었어요.(남편 뒷담화도 함)
보통 방송에서는 긴장하시는데 사적으로 팬들 만나면 동네 아줌마(약사 헨리 스타일) ㅋㅋ 처럼 폭풍수다를 떨어서 굉장히 인간적이고 소탈해요.
머리도 옷차림도 집에서 입던것 고대로 나온다고 ㅎㅎ

현재 남편이 두번쨰 남편이였는데 첫번째 남편이 유태계 부호, 하지만 결혼생활은 굉장히 불안했다고 하네요.
지금 남편은 소설속 잭과 거의 흡사해요. 말할때 (성격이 급해서 ) 호흡이 불안정한것도(실제는 배가 안나옴‘/작가에 광팬으로 독자와의 만남에서 만나서 데이트를 시작) 완전 애처가라서 와이프가 일어나기전 주변 정리하고 글쓸때 물심양면으로 서포트 해주는데(10년간 메인주 검창총장 그후 입법부에서 근무했던 엘리트 법조인)
전부인에 관해 궁금해서 소설에 그런식으로 써버렸데요 ㅎㅎ

작가가 원래 초임변호사 시절 요양병원에 파견되어서 (세금문제 상속문제 등등에 관한 업무) 수습을 했는데 6개월만에 로펌에서 잘렸데요. 하라는 일은 안하고 환자들(고객들)과 폭풍수다만 떨었다고 ㅎㅎ

로펌에서 쫒겨난후 이야기는 다음편에 ㅋㅋㅋㅋ


다락방 2020-11-25 07:55   좋아요 1 | URL
아니, 스콧님은 그런걸 다 어떻게 아세요? 설마... 오바마가 자주 가는 독립서점..에 스콧님도 가서 스트라우트 작가님 만나신거에요? @.@

작가의 광팬으로 독자와의 만남에서 데이트를 시작했다는 부분이 매우 인상적이네요. 최근에 개그우먼 안영미도 팬이었던 남자와 연인에서 부부가 되었잖아요.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의 글을 좋아하는 남자사람이라니, 그것도 너무 좋은데요?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의 글을 읽고 좋아하고 팬이 되는 사람이면 어쩐지 나쁜 사람이 아닐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랄까요. 그렇게 좋아해서 팬이 되었으니 글 쓰는 걸 지원하는 건 너무나 당연할테고요! 크- 너무 좋다. 역시 글은 여자가 써야 돼요. (응?)


그나저나 올리브 페이퍼에 댓글을 다는데도 푸코에 달리는 거였군요!! 맙소사.. 그것 참 이상한 에러네요..라고 할랬지만 에러란 원래 이상한 법....
그런데 스콧님 북플로 이렇게 긴 댓글 다시는거에요? 저는 북플로 댓글 잘 못달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너무나 피씨친화적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피씨로 글 쓰고 피씨로 댓글 답니다. ㅋㄷㅋ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