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부터 백래시, 페미사이드, 우리의 의지에 반하여, 캘리번과 마녀, 혁명의 영점, 그리고 3월 현재 가부장제의 창조까지. 와, 같이 읽는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책들의 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이 책들 읽는 것은 정말이지 쉽지 않았죠. 읽다가 몇 번이나 분노해야 했고 빡쳐야 했고 또 어려워서 눈알이 팽팽 돌기도 했고...


















해서, 4월에는 좀 쉬어가는 의미로 이 책을 선택했습니다. 《여자 전쟁》















사실, 저도 읽지 않은 책이라 '쉬어가는' 게 가능한 책인지 잘 모르겠지만, 이 책의 부제가 <잔혹한 세상에 맞서 싸우는 용감한 여성을 기록하다> 인만큼, 희망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골라봤습니다. 자, 우리 남은 3월에는 가부장제 뿌셔뿌셔 하고 다가오는 4월에는 벚꽃 구경하다가 여자 전쟁 읽고 그럽시다.



여성학 책에 새로 나온 건 뭐가 있나, 어떤 책이 좋을까 살펴봤더니, 우앙, 읽고 싶게 만드는 여러 책이 나왔네요.




















특히 위의 책들중 《재생산에 관하여》는 '낳는 문제와 페미니즘'에 관한 것이라니. 가부장제의 창조와 함께 가도 좋을 것 같아요. 《화가들은 왜 비너스를 눕혔을까?》는 백래시, 코르셋 과 같이 읽으면 좋을 책일 것 같고요. 아, 가부장제의 창조와 함께 읽을 책이 이것 말고도 또 있더라고요.

















가부장제에 대해 더 관심 있으신 분은 이 책을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간이라 저도 역시 안읽어본 책입니다.


여성학 신간 살펴보다, 오, 랩걸하고 닮은 책일까 싶은 책도 알게 됐어요.


















뭔가 책이 여러권 들어가있는 페이퍼지만, 여러분, 4월 같이 읽기는 '수 로이드 로버츠'의《여자 전쟁》입니다. 헷갈리지 마시고 자, 미리미리 책을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저도 아직 준비전이지만, 저는 주말에 외출할 예정이라 나간 김에 사가지고 들어올 예정입니다. 으하하하. 자, 준비하시고, 4월에도 함께해요!


















여러분, 힘내!!


댓글(9)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9-03-21 2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같이 읽었던 책들의 표지만으로도 감동이 밀려오네요.
두꺼워서 혼자 읽기 어려운 책들인데, 다락방님이 으쌰으쌰 해주셔서 한 권, 한 권 읽어갈 수 있었네요.

4월에도 같이 읽어요. 봄과 벚꽃과 페미니즘이라니~~~~~~~~~~^^

다락방 2019-03-22 10:34   좋아요 0 | URL
저도 읽어놓고 스티키 붙여놓은 사진 보노라니 뿌듯하더라고요. 정말 같이읽기 아니었으면 저도 읽지 못했을 벽돌책들이에요. 단발님 항상 같이 읽어주시고 글도 써주시고 최선을 다해주셔서 저도 함께할 수 있었어요. 감사해요! 우리 계속 함께해봐요! 4월에도 정해진 책 읽어보고, 5,6,7 월 계속 어떤 책이 좋을까 생각하고 결정해서 또 같이 읽어봅시다. 빠샤!!

블랙겟타 2019-03-22 13: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늘 수고많으셔요.
이렇게 리딩하는 것이 여간 힘든 것이 아닐텐데 저는 덕분에 숟가락만 얹질 뿐이지요. ^^;;

저는 4월의 책은 이미 책은 사두었으니...4월도 같이 읽어요!
그런데 이 글을 읽고나니...
「재생산에 대하여」랑「내안의 가부장」이 장바구니에 담아..네요?(응?)

다락방 2019-03-22 10:41   좋아요 1 | URL
제가 뭐 하는 게 있나요, 그저 책 정해서 같이 읽자!! 이렇게 하는 게 전부인데요.
그런데 이게 너무 좋아요. 여러분과 같이 읽는 거요. 같이 읽으니까 두꺼운 책도 읽을 수 있었고, 또 여러분이 쓴 다른 글들 보면서 저도 더 생각하게 되고요. 같은 시기에 같은 책을 읽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게 진짜 큰 힘이 돼요. 그런 의미에서 블랙겟타님께도 감사드려요! 후훗.


저 역시도 재생산에 대하여, 내 안의 가부장 장바구니에 담아뒀습니다. 아이참. 세상에 읽을 책은 왜이렇게 많은 가요? 그래서 좋기도 하고 싫기도 하고 그러네요, 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겟타 2019-03-22 13:45   좋아요 0 | URL
저도 읽을 책이 많다는 게 좋기도..싫기도 하네요. ㅋㅋㅋㅋ (°□°;)
다락방님,주말 잘보내세요~ (๑˃̵ᴗ˂̵)و

퍼론 2019-03-22 14: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자 !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다락방 2019-03-22 14:43   좋아요 0 | URL
네, 포기하지 말고 계속 갑시다!

공쟝쟝 2019-04-01 14: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요 저 힘내야함 (부릅!!!)

다락방 2019-04-01 17:06   좋아요 1 | URL
자자, 힘냅시다, 쟝쟝님. 힘내요, 힘!! 빠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