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표 상황에 따른 후보들 포즈와 표정 설정도 개표 방송을 보는 재미다.
당선 안정권이라 여유 부리며 이런 걸 본다ㅋㅋ
이번엔 대부분의 방송이 팔짱 자세를 선호했다.

 

 

 

 

 

 

 

 

 

 

 

 

 

 

 


문 후보는 뭘 해도 착해 보여. 객관적으로 보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그래. 팔짱을 껴도 어떻게 전혀 못돼 보이지 않지.
모 후보는 뭘 해도 성질 있어 보이거나 삐져 보이는데... 연기 몰입도 짱이라고 해야 하나;;;
선거 방송 그래픽 아이디어는 못된 sbs가 늘 재치 있다.
투표몬 웃겨. 드레스 입은 심 후보ㅋㅋ

 

 

 

 


 

 

 

 


광주, 전라, 전북에서 홍 후보는 낄 자리 없고 문 후보 - 안 후보 - 심 후보 세 사람이 같은 앵글에 잡히던 게 신선했다. 정말 대단한 곳.

 


미국은 오하이오 주가 족집게 선거구라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경기도 구리가 그렇다고 한다. 유권자 인구 분포가 전국 인구 분포와 가장 유사해서라고. 재밌군.
그 외 족집게 지역(경기 남양주, 안성, 광주,
충청권 청주 청원, 옥천, 충북 음성, 충북 괴산, 충남 금산)에서도 문 후보가 유력!
케헤~~


10시 30분에 홍 후보 ˝선거 결과 수용하겠다˝며 떠났다. 자러 가야 된다고 밤샘 토론 거부하시더니 답이 보이니 일찍 주무시러 가시나 봄-,-).... 계산 참 빠르신 분.


곧이어 안 후보가 기운 완전 빠진 모습으로 당 상황실에 나타나 오랫동안 악수를 나눴다. 유세에서 꾸미던 목소리가 아닌 평소 자기 목소리로 패배를 인정하는 모습이 최근 안 후보 모습 중 가장 진실돼 보였다.

심 후보 측은 노회찬 의원 인터뷰로 갈무리.


JTBC는 10시 43분 문재인 후보 당선 확실 발표!

마지막으로 11시 40분에 유 후보 패배 인정 기자 회견.


JTBC 설문에 따르면 국민들이 바라는 영부인의 역할은 미셸 오바마 같은 시민 활동가다. 소극적인 내조형도 전투적인 정치가도 아닌 참 적당한 위치.



당선 확실해 보여도 문 후보는 자택에서 쉬지 못한다. 기동민 파파라치가 열심히 사진 찍어 올리고ㅎ; 얼마나 생각이 많을까. 문 후보 쉴 틈도 없이 바로 대통령 되어서 어쩌누...


 



11시 45분 문 후보가 광화문 민주당 가설무대 등장! JTBC는 바로 옆에 특설무대 차려 놓고 문 후보를 건너편 떡처럼 바라보고 있는 상황ㅋㅋ
경선 경쟁자들도 진심으로 축하해주러 나타나고 한 잔 하고 나타난 듯한 안희정 지사의 기습 뽀뽀는 정말 ㅋㅋㅋㅋ 나중에 보니 외신에서도 나오던데 어쩔ㅋㅋ

 

 

 

 

 

 



자정이 지나자 이번 대선에서 뒤에서 큰 도움이 됐던 손석희 앵커와 유시민 작가와 안녕/ 후문으로 듣기론 방송 내내 화장실도 못가는 고생을ㅎㅎ;;
개표 상황 보느라 보러 가지 못한 [에어리언 커버넌트] 조조를 예매하고 나도 이만 퇴장. 한국 걱정을 넘어 인류 미래에 대한 고민으로 GoGo~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뷰리풀말미잘 2017-05-09 21: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문 후보는 뭘 해도 착해 보여. 객관적으로 보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그래.‘ 으이구! ㅋㅋㅋ

AgalmA 2017-05-09 21:54   좋아요 0 | URL
오랜만요. 뷰리풀말미잘님^^ 오호호))

단발머리 2017-05-09 21:4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까 jtbc랑 sbs 같이 보는데 sbs에서는 후보들이 슈퍼맨 되어서 날아다니더라구요.
참... 문 후보는 뭘 해도 착해 보여..
전 그게 항상 걱정이라는... ㅎㅎㅎㅎ
치킨을 진작 끝냈는데 다른 간식 준비 안 해놔서 ㅎㅎㅎ 그래도 기분 좋은 밤입니다.

AgalmA 2017-05-09 21:54   좋아요 0 | URL
sbs가 그런 깨알 재미를 주죠ㅋ
사람 좋아 보이는 게 문 후보 장점이자 단점이죠ㅜ
삼계탕 끓여야 하나 고민되네요ㅎ;;

ICE-9 2017-05-09 22: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울산이 뒤비졌다는 데 더욱 커다란 기쁨을 느낍니다.
그동안 영업한 보람을 느끼네요. 그렇지 않아도 오늘 부모님께 확인 전화 드리는데 오히려 불안해 하는 절 안심시키시더라는^^

2017-05-09 22: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나와같다면 2017-05-09 23: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대구. 경북의 홍후보 50% 가까운 지지율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AgalmA 2017-05-09 23:20   좋아요 1 | URL
심정적으로는 막말을 하고 싶지만...이성보다 감정이 더 앞선 지역이라 그런 거 같다라고 말할 수밖에 없을 듯^^; ‘우리가 남이가‘ 심리가 여전한 듯...

2017-05-09 23: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AgalmA 2017-05-10 00:55   좋아요 3 | URL
˝이니˝ , ˝투대문˝ 등 이토록 많은 별칭을 받은 후보, 한국 정치인이 있을까 싶어요^^ 아침에 일어나 이게 꿈은 아니겠지 하며 티비 속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찾겠죠ㅎ
밤에 민주당 당선 축하 무대에 이재명 시장 찾아와 서로 웃으며 악수 하는 모습이 보기 좋더군요. 안희정 지사는 격렬한 뽀뽀. 꺆😍
이렇게 협력해 나가는 모습 많이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2017-05-10 00: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AgalmA 2017-05-10 01:05   좋아요 0 | URL
그렇죠. 저만 그렇게 느끼진 않았을 거라 싶었어요. 성격 나온다니까요.

해피북 2017-05-10 06: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예전에 무한도전 이라는 프로에서 출연자들간 투표하는 방송을 했었는데 개표 할때마다 이런식으로 재밌게 했었는데 ㅋ 이번 개표가 그 프로그램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게 아닌가 했어요. 저도 재밌게 봤습니다. 그런데 문후보 옆에 빅매치가 그분일줄은 생각지도 못했어요. 저는 안후보님과 그러리라 생각했는데... 벌써부터 다음 대선이 막 걱정되는 마음은 어쩔 수 없나봐요 ㅜㅜ

AgalmA 2017-05-11 12:17   좋아요 0 | URL
sbs 선거 개표 방송의 오락성은 꽤 오래 됐죠. 그래픽 기술이 좋아지면서 스케일이 점점 더 커지는 것에서 기술 발전을 확인하는 재미도 있고요^^
박근혜 당선되고 김무성씨 한참 인기 있을 때 저는 홍준표가 다음 대선에 나올 거라고 예언했었는데 정말 그렇게 되어서 깜놀ㅎ;;
문 대통령 당선되고 저도 지지글로 인해 여기저기서 공격 먹고 있는데 노무현 대통령 시기가 겹치네요. 문재인 정부 내내 이런 식의 헐뜯기가 또 계속 되어야 하나 싶어서 서글픔...

책읽는나무 2017-05-10 10:3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 저도 재미나게 방송 봤었어요.저도 표정과 자세 보면서 어쩜!!!!!그러고 봤었는데ㅋㅋ
그러고 어느 곳에 있어도 드러나는 인물이구나!!라고 흐뭇했어요.
경상도의 투표 지지도는 안타까웠지만 그중에서도 내가 사는 동네에선 파란색이 이겨 무척 만족하고 있어요^^
어제 투표할때 어떤 할머님 산소호흡기 비슷한걸 코에 걸고 투표하러 오신 모습 보고 걱정이 많았었거든요

AgalmA 2017-05-11 12:25   좋아요 0 | URL
문 대통령 싫어하는 사람들은 그의 자세를 그렇게 보는 걸 그저 문빠의 종교적 숭배라고 생각하더군요. 그사람의 언행과 자세보다는 온갖 흑색 선전을 팩트라고 들이밀며 사기꾼이라고 말하기 바쁘니....
경남에서 창원-마산-거제 라인 파란색은 재밌었습니다. 내륙보다 바다 가까이 지역 파란색인 건 왜 일까 싶어요ㅎ 그렇게 파란으로 물들어 위로위로 올라가길 바라죠^^

책읽는나무 2017-05-11 12:46   좋아요 1 | URL
분석해 봤을때 거제는 문대통령님의 고향이고 창원은 경남도청이 있는 중심지인데 창원시장님이 진보쪽이라 들었어요. 경남교육감님도 마찬가지구요.그래서 창원은 진보 지지자들이 많아요.마산은 창원 바로 옆인데다 중소도시다 보니 아마도??^^
그리고 굳이 바다쪽 아녀도 김해랑 양산도 파란색였는데 김해는 노무현대통령님 묘역이 있는 봉하마을이 있으니 파랑이 맞고 양산은 문재인대통령님 자택이 있는 곳이니??^^
제가 있는 곳이 바로 문대통령님 자택이 있다는 동네이긴한데~~자택과는 거리가 또 멀어서 한 번도 가보진 못했어요.나중에 기회되면 가보고 싶어요.
어젠 종일 뉴스 보면서 나도 대통령님 손 잡아 보고싶단 생각 간절했습니다.3년전인가? 멀찍이서 한 번 뵀는데 잘생기셨드라구요^^
저는 그냥 누가 뭐라든 문빠,문사모 하려구요ㅋㅋ

AgalmA 2017-05-11 12:53   좋아요 0 | URL
책읽는 나무님 분석 일리 있으심^^b 지역 주민이시라 확실히 더 잘 파악하시는 듯^^
요며칠 문사모 테러하는 사람들 만나며 정말 이 벽 깨려면 문재인 정부가 잘 해나가도록 힘 실어줘서 성공적인 정부가 되도록 하는 길밖에 없다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