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공휴일 때문에 엄청 늦어진 oo 책 박스 개봉하고 다음은 알라딘 책 박스.
나 1일 이삿짐센터 직원 된 기분...

허겁지겁 김밥을 싸고 힘을 내본다.
내가 싸는 거니까 치즈 왕창 넣어!
먹고 읽기 힘드네;

 

 

 

20185월 내가 산 책 (알라딘- 3)

"안녕하십니까. 이 달 굿즈는..."
"안 사요!" 가 안 되는 나날...


☆ 관심 신간
장강명 『당선, 합격, 계급』(민음사)
ㅡ 장강명 다운 접근이자 장강명이라 더 잘 쓸 르포~ 「책, 이게 뭐라고」팟캐스트 때문에 은근히 정들어서 까기 힘들면 어쩌지ㅎㅎ 물론 저는 까기 위해 책을 보는 건 아닙니다!
※  y님, 땡스투 제가 했어요/ 생색 생색~~~

노엄 촘스키 『불평등의 이유』(이데아)
ㅡ 이름에서 엄하고 따지기 좋아할 거 같은 뉘앙스를 느끼게 되는 그 분이시닷~~

W.G. 제발트 『캄포 산토』(문학동네),  구간 『아우스터리츠』(을유문화사)
ㅡ그동안 잘 만나지 못하고 있었죠. 이번에 좀 친해져 봅시다/

 

 

 

☆ 컬렉션 아이템
조르주 페렉/자크 루보 『겨울여행 어제여행』
ㅡ 페렉...후후후...페렉....후훗


질 들뢰즈 『매저키즘』(인간사랑)
ㅡ들뢰즈...후후후....들뢰즈....후훗


☆ 중고 도서
크리스토프 코흐 『의식』(현대과학의 최전선에서 탐구한 의식의 기원과 본질) (알마 출판사)
ㅡ 슈테판 클라인 인터뷰집《우리는 모두 불멸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에서 코흐를 좋게 봤기에 그의 저작으로 제대로 읽어보고 싶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맥주를 동시에 먹고 있는 대책 없는 나의 자유는 모르겠고 의지여!

 

※ 책에 크리스토프 코흐라고 인쇄되어 있고, 다른 책에서도 크리스토프 코흐로 소개되고 있으며, 스펠링도 Christof Koch인데 알라딘 검색에서는 크리스토퍼 코흐라고 해야 이 책이 뜨네요. 수정이 필요할 듯/

 

 


 

 

 

 

 

 

 

 

 

 


알라딘 굿즈 / 5월 알라딘 굿즈
우드 유리 보틀
ㅡ 알라딘 보틀 아직 안 쓴 것도 많지만 휴대하기 가장 심플한 걸로 고름. 집에 랩걸 북파우치가 있기 때문에 어쩌다 보니 세트ㅎ;


☆ 소비에트 프로파간다 엽서 박스
ㅡ 세도 세도 끝이 없는 멋진 엽서들! 러시아어를 안다면 더 재밌을 듯~
북한 엽서도 이런 게 있으면 좋겠다. 민주주의 독서대랑 나란히 놓으니 기분이 묘함ㅎ;
『장서표 100』보다 이 사은품 엽서 100이 더 나은 듯도ㅋ


 


 

 ☆ 한국 현대사 민주주의 독서대(1987. 6.10 대회 성명서)
ㅡ 블루 독서대는 없으니까 산다!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적립금 꼴랑 2천 원 받으며 이 달에도 알라딘에 참 충성했다-,.-
사은품이 많아 기프트 북으로 보낸 거까지 치면 굿즈도 어지간히 샀다... 뭘 더 살 거 같은 불안감 속에서....

 

 

 

 

 

 

 

어제의 책, 오늘의 책

 

 

 

도서관에서 빌렸다가 다 못 읽고 반납해서 아쉬웠는데 전자도서관에 ebook 떠서 즐겁게 읽고 있는 중^^

좋은 질문이 좋은 답을 찾는다. 좋은 삶도! ... 를 보여주는 책

 

(밑줄 긋기)

2013년에 GDI는 ‘100대 글로벌 사상가’를 발표했다. 목록은 경제학자, 심리학자, 저술가, 정치학자, 물리학자, 인류학자, 정보학자, 생물학자, 기업가, 신학자 등 여러 분야를 망라하고 있다. 그런데 100대 목록의 최상위 5위 중 세 명이 철학자였다. 세 사람은 슬라보예 지젝(Slavoj Žižek), 대니얼 데넷, 그리고 나였다. GDI는 네 번째 사상가로 위르겐 하버마스(Jürgen Habermas)를 사회학자이자 철학자로 언급했다. 5위 안에 이름을 올린 글로벌 사상가 중 철학과 관련 없는 인물은 앨 고어가 유일했다. 전체 100위 안에는 경제학 분야 인물들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지만, 그중 제일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린 경제학자는 니콜라스 스턴(Nicholas Stern)으로 10위에 머물렀다.

.

.

 

오~ 인문학의 힘!
와하하하하 저자 인지도 짱 ㅋㅋㅋ
어쩐지 질문력이 대단하시다 했지ㅋㅋㅋ
이런 공리주의라면 좋다!
어지간한 자기 계발서보다 낫다. 

.

.

(밑줄 긋기)

여성차별은 이란에서 광범위하게 드러나고 있는 공식적인 차별의 한 부분이다. 특히 이란은 이슬람교 외에 이슬람 율법과 이란 헌법에서 인정하는 세 가지 주요 종교인 조로아스터교, 유대교, 기독교를 믿지 않는 사람들을 차별한다. 예를 들어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국가에서 인정하는 위 네 가지 종교 중 하나를 믿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해야 한다. 무신론자나 불가지론자, 바하이교도들은 대학에 들어갈 수 없다.  누군가 자신의 문화를 다른 문화에 강요하는 것이 잘못된 행동이라고 주장하며 인종차별 문제를 무마하려고 한다면,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한번 생각해보자. 미국 일부 지역의 ‘문화’는 오랜 세월 동안 아프리카에서 건너온 사람들이 버스 뒷자리에 타고, 백인과 다른 학교와 병원, 대학에만 가도록 허용했다. 흑인이 백인과 다른 지역에 거주하고, 구별된 열악한 환경에서 교육받도록 했던 것은 인종차별주의를 고집했던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문화’였다. 좀 더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당시 사회의 권력을 쥐고 있었던 백인들의 문화였다.
우리는 이란에 대해서도 똑같은 말을 할 수 있다. 이란의 통치자들은 모두 이슬람 남성이다. 이란 최고 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Ayatollah Ali Khamenei)가 2009년에 공표했던 모든 대학의 이슬람화 정책으로 대학의 교과 과정이 개편됐고, 일부 교수진은 보수적인 인사들로 대체됐다. 그로부터 두 달 전 하메네이는 이란 국민에게 전통적인 가치로 되돌아가서 자녀를 더 많이 낳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의 메시지 속에는 세계적인 흐름에 거슬러 여성의 역할을 정의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최근 이란의 핵무기 개발을 막기 위한 국제 제재는 이란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성이나 종교 차별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인종차별주의와 달리 이란의 대학이나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보이콧 움직임은 전혀 나타나지 않고 있다. 우리 사회는 인종이나 민족 차별에 비해 성적·종교적 차별은 여전히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는 듯하다.


ㅡ「문화적 차이는 간섭할 수 없는가」 :이란의 종교와 여성

 

 

 

 

 

 

 

 

 

 

● 받은 책

 미스 마플처럼 비밀스럽게 깜짝 놀라도록 받으라고 소식도 없이 보내셨나 봅니다^ㅁ^?

 이번 책은 사진과 곁들인 에세이집이네요.

 소설보다 읽는 부담이 덜할 듯하네요^^; 잘 읽겠습니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8-05-25 19: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진만 봐도 천국마을의 김밥보다 맛있을 것 같아요. 요즘은 김밥은 사먹는 음식이 되어서 그런지 집에서 만든 김밥 사진 예뻐요.
a님, 저녁 맛있게 드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AgalmA 2018-05-25 19:34   좋아요 1 | URL
간만에 김밥 해서 먹으니 좋네요. 한 번 김밥 하면 하루종일 김밥 먹어요ㅋ 서니데이님도 맛난 저녁 메뉴로 드시길 바랍니다/

겨울호랑이 2018-05-25 19: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AgalmA님 나중에라도 절대 김밥장사 하시면 안 될 듯 합니다. 수지에 맞지 않아 며칠 못 가 거덜날듯 하네요 ㅋㅋ

AgalmA 2018-05-25 19:45   좋아요 1 | URL
철야하고 아침에 집에 갈 때 출근하는 사람들에게 거리에서 김밥 파는 사람들 있잖아요. 가끔 저런 장사를 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딱 3초만 고민해 봅니다. 전 장사 체질은 아닌 듯해서ㅎㅎ;;

2018-05-25 21:0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5-25 21:56   URL
비밀 댓글입니다.

레삭매냐 2018-05-25 21: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Agalma님의 굿즈 사랑 정말 대단하십니다 -
소인은 애당초에 굿즈에 대한 집착을 놓은
사람이라놔서요 ㅋㅋ

소비에트 프로파간다 엽서는 탐나네요.

뭐랄까 벌린의 브란덴부르크 문 앞에서
구 동독 시절 소비에트 유물들이 절찬리
에 팔리는 걸 목도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읽을 책과 마실 코히 비루는 끝이 없어
보입니다 참말로.

AgalmA 2018-05-25 21:56   좋아요 0 | URL
프로파간다 엽서는 정말 소장욕을 활활 타오르게 만들죠! 말씀처럼 소비에트 유물 경매품을 득템한 기분이ㅎㅎ
밤에 지쳐서 돌아와 쉬고 싶을 때 책과 맥주만한 조합이 없네요ㅎ;

북다이제스터 2018-05-25 21: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거의 항상 음식과 책의 리에종을 추구하시네요. ~ㅎㅎ
공통점이 있죠, 항상 고프다는 점, 항상 새롭다는 점...^^

AgalmA 2018-05-26 15:23   좋아요 1 | URL
일상의 지겨움 탓이겠죠~_~ 고프다와 지겹다가 맞물려 새롭고 싶음으로 향하는지도. 무심은 어디쯤에서 성취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페크pek0501 2018-05-26 18: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다양한 빛깔이 있는 꽃밭을 구경한 듯한, 그래서 기대마저 품고 보게 되는 님의 페이퍼!
오늘도 저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AgalmA 2018-05-27 13:01   좋아요 1 | URL
넘 긍정적으로 보시는 거 아닙니까ㅎ; 소유욕과 충동을 억제 못하는 한심스러움도 많은데^^; 저를 보고 나는 저러지 말아야겠다 반면교사 삼는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