잽싸게 썼어야 하는데, 후기. 다들 이렇게 신 나서들 후닥닥 올릴 줄 알았다. 내가 내가 이럴 줄 알았지. 뭐라고 쓴담. 24시간도 안 되었는데 나 너무 게으름뱅이가 됐잖아.

인상적인 장면 다섯.

1. 엘신님이 전화로  "저는 청바지에 흰 옷 입고 있습니다." 라고 하는데 나는 "네, 저도 청바지에.......(내 입으로 꽃무늬 프린트 된 셔츠 입었어요, 소리를 차마 못 하겠다).... 파란 운동화 신었어요!" 라고 대답. 엘신님이 전화에 대고 큰소리로 웃음. "아니, 운동화를 보란 말씀입니까?" 하면서. -_- (차후의 엘신님과의 시간엔 인상적인 장면이 너무 많았다. 끊임없이 뭔가 나오던 선물 주머니도 그렇고.  고르기 어려우니 그냥 내가 부끄러웠던 이 장면으로...)  내 인생의 단 한 분의 외계인이십니다. 여러모로 고마워요. 정말.

2. 카드 게임에서 이긴 아프님이 손목 때리기를 하는데, 전판과 달리 갑자기 강도가 세졌다. 맞기 전부터 "아야 아야 아야" 소리를 내던 내가 "너무 아프잖아요!" 라고 했더니, 했더니, 했더니, (이 대목에서 아프님의 즐찾이 최소 세분 빠져나가리.) "아파요? 아프니까 아프죠." 이런 충격 발언을. -_- 그러나 이때 빼고는 지적이고 다정한 아프님, 보니까 좋았어요.

3. 굉장히 순진한 것만 같은 얼굴로 시종 우리(아프님, 엘신님, 네꼬)의 대화를 귀기울여 들으며 따라 웃느라 바빴던 히-님의 한 마디. "원카드." 정말 깜짝 놀랐다. 난, 나처럼 카드는 못하는 줄 알았는데! ^^ 비록 우릴 버리고 일찍 가버렸지만, 이 핑계로 다음에 또 만나자고 약속하였으니 우릴 잊지 말아요. : )

4. (주먹을 폈다 쥐었다 하며) "제 손에 타짜의 피가 흐르나 봅니다. 이거 20년 만인데 감각이 돌아오고 있어요!" 돌아오고 있는 정도가 아니라 첫판부터 아주 우리 정신을 쏙 빼놓았다. 마노아님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게 맞을까? 직업은 뭘까? 우리가 너무 보이는 대로 믿는 게 아닐까? 보이는 대로 믿고 싶어졌다. 마노아님은 웃는 것도 목소리도 환하고 다정하였다. 그건 마노아님의 서재에서 느꼈던 그대로였다.

5. 단비님은 내내 "내일 졸업사진 찍을 때 메이크업을 돈 주고 할 것이냐 말 것이냐"를 무척 걱정하였다. 아무래도 하루 땜에 돈 주고 그러긴 아깝다기에, 내 경험을 말해주며 그냥 직접 하고 가라고 독려해주었으나 "2살 어린 애들"과 찍어야 해서 걱정이라고 울상이다. 문득 생각해보니, 응? 단비님, 나머지 우리하곤 두 살 차이 더 나잖아요. 아니 우리가 그렇게 나이 들어 보입디까?! (있는 그대로 찍어도 예쁘단 말씀.^^)

일산에서 과천까지 지하철을 타고 가는 건 아무래도 안 된다는 주변의 만류에 따라 차를 갖고 갔다. 거긴 초행이라 약간 떨렸지만 그래도 이정표 보고 잘 찾아가는 내가 기특해 스스로 머리 쓰다듬기 2회를 실시하였다. 오가는 길에 이수역 근처에서 십 년 전의 나를 생각했다. 공원 나무 그늘 아래를 걸으면서 덥고 즐거웠다. 카드 게임에서 내리 지기만 해서 화딱지가 좀 났지만 어쩔 수가 없었다. (아무래도 엘신님과 아프님이 뭔가 짠 것만 같은 의심을 버릴 수가 없었다!) 이상하게 만든 유부초밥을 맛있게들 먹어줘서 고마웠다.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와인을 마시는데 그렇게 근사할 수가 없었다. 집으로 오는 길에 어떤 책 제목이 생각났다. 고양이라서 다행이야. : )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07-05-28 17: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핫. 전 정말로 처음의 그 대사에서 당황스런 웃음이 나오고 말았습니다.
왜냐하면, 짧은 청바지를 입고 있어서 운동화가 그렇게 잘 보일거라 생각 못했거든요.
그래서 '아닛, 사람들 발만 보고 찾는 건 쉽지 않겠는걸' 하고 생각함과 동시에 -
재밌었습니다. ^^
그런데, 그 날의 재밌는 공통점은 단비님을 제외한 모두가 청바지를 입었다는 것.
전 그렇게 통일된 마음이 너무나 좋았었습니다. (웃음)

네꼬 2007-05-28 17: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엘신님 / 호호, 고양이는 발이 눈에 띄거든요. ^^ 엘신님은 그냥 "제 퍼스나콘이 그대로 있습니다" 하셨음 금방 찾았을 거예요. (나도 웃음.) 멋쟁이!

홍수맘 2007-05-28 17: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님의 글에서 즐거움이 폴~폴 느껴져요. ^ ^.

마늘빵 2007-05-28 17: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흐흣. 아프니까 '아프'죠. 잘못했습니다. 제가 오점을 남겼군요. -_-
그나저나 제 즐찾은 그대로 있습니다. 빼시면 혼납니다.

마노아 2007-05-28 1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꼬님도 한 다정 하시면서 자꾸 다정하다 하십니다^^ㅎㅎㅎ평소 서재에서 보던 익살스러움과 유머를 모두 현장에서 목격했어요. 참 즐거웠던 그 시간이 벌써 어제의 일이네요. (>_<)

Mephistopheles 2007-05-28 18: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흥...사진 봤는데 기대했던 고양이귀는 어디에도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sweetrain 2007-05-28 2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즐거웠답니다.^^ 사진도 잘 찍었고요.^^(저는 제 생각보다
더 화장을 의외로 잘했던 것입니다..;;;;)
다음에도 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어요.^^

무스탕 2007-05-28 21: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기 전부터 "아야 아야 아야" 소리를 내던 내가 "너무 아프잖아요!" 라고 했더니, 했더니, 했더니 ==> 이렇게 사람같이 적으면 어떻해요!!

맞기 전부터 "야옹 야옹 야옹" 소리를 내던 내가 "야아아옹~~~!" 라고 했더니, 했더니, 했더니 ==> 이렇게 네꼬냥이 같이 적으셔야죠!! ^^

네꼬 2007-05-28 21: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홍수맘님 / 폴~폴 좋은 냄새가 났으면 좋겠어요. : )

아프님 / 적어놓은 거 보니까 쫌 부끄럽지요? ㅋ 음, 근데 아프님 팬들 굳건하시네요! (아님 그분들은 내 페이퍼를 안 보시는 건가?)

마노아 님 / 아니아니, 누가 뭐래도 다정대마왕 친절대마왕 카드대마왕, 마노님. '환타스틱' 티셔츠 좋았단 얘기도 썼어야 하는데.

메피님 / 도대체 어떤 귀를 기대하신 겐지!!!!!!!!!!!!!

단비님 / 그랬던 거군요! ^^ 또 재밌게 놀아요. 사진도 궁금하군요.

무스탕님 / -_- 그러시다면......야옹 야옹 야옹!!!!!! 야옹! 야옹. 야. 옹. 야야야야야야야옹!!!!!! (뭔지 아시죠?)

치유 2007-05-29 01: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꼬님 너무 이뻐요^^_
정말 모두들 행복하고 즐거워 보였어요..

네꼬 2007-05-29 09: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꽃님 /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요. 배꽃님도 다음엔 함께 해요. : )

비로그인 2007-05-29 09: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헤이리에서 뭉치면 나도 갈고에욤~ ㅎㅎ

네꼬 2007-05-29 10: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셔님 / 교주님이 오신다면 어디에서든 뭉칠거예요. : )

2007-05-29 11: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도넛공주 2007-05-30 19: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제목을 보고서는 뭔가 허무한 글일줄 알았는데 이토록 즐거운 글이!

네꼬 2007-05-31 09: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공주님 / 다른 분들이 하도 후기를 일찍, 재미있게 쓰셔서요. ;;;;; 나름 진심이 담긴 제목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