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교육 시스템이 잘못되어 학교 교육은 피고용자를 양산하는 시스템이 되어버렸다
-
로버트 기요사키


첫 매출이 어제 생겼어요... 첫월급을 받으면 부모님께 드려야 한다고 하는데, 너무 소소해서 드리긴 뭣하네요.

인생 자체가 터닝포인트인 승주나무가 사업을 시작했어요.(두두두두~~) 업종은 진짜 소셜한 소셜커머스와 광고디자인/홍보 등입니다.

저희 팀 디자이너가 명함을 만들었는데 예쁘다며 벌써 주문이 들어왔대요.

아~ 기분좋지만 마수걸이를 빼앗겼단 생각이 들어서 ㅎㅎㅎ

 
 


명함 하나에도 참 많은 손길이 가더군요. 며칠 동안 토론한 끝에 나왔습니다.

가치지향적 주식회사를 꿈꾸고 있었는데 아직은 걸음마 단계라서..

All-Win

기본적으로 구매자와 판매자, 판매대행자와 세상이 모두 이로워지는 올윈전략을 채택했습니다.

마 크 주커버그(페이스북)와 스티브 잡스(아이폰), 에반 윌리엄스(트위터)가 성공했다고 할 수 있는 이유는 생태계를 창조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생태계 구조를 만들지 못하면 어떤 단체와 기업, 커뮤니티도 살아남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회사이지만 세상에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장사를 해보려구요.

소셜에디터

세상에 나의 책이란 것은 없다. 나도 누구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 '우리들의 책'이라고 말해야 한다(파스칼)

소 셜디자이너만큼 창조적이지는 못하지만, 대신 주위에 있는 것을 효과적으로 엮어내는 기술을 연마하고 고민해 왔습니다. 그래서 아이덴티티를 소셜에디터로 잡았습니다. 너무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멀리 돌아서 가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반성도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힘을 얻을 수 있는 데가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담았습니다.

※ 대표직원?

저는 근본적으로 일하는 사람의 피가 흐른다는 사실을 압니다. 위압감을 주기도 싫고 군림하기도 싫어하는 타입이라 대표나 CEO 라는 직함이 참 부담스럽습니다. 대표일꾼은 이미 쓴 거고 해서 대표직원으로 했습니다. 페이스북 창시자 마크 주커버그도 이와 비슷한 생각을 했나봅니다. 주커버그가 들고 있던 우스운 명함에 새겨진 말 '사장입니다…제길'(책 페이스북 이펙트)


소셜북스

책 읽기를 유난히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명함에 블로그 주소를 넣을까 하다가 꼭 책 커뮤니티를 넣고 싶어서 블로그 주소를 포기했습니다. 이러다 보니 커뮤니티를 상술에 이용하는 게 아닌가 하는 오해도 생길 수 있겠지요. 그렇게 하지 말기를 바라며 붙여놨다고 하면 궤변이 되나요? 이에 대한 고민은 아래의 링크에 붙여놓았습니다.

http://www.facebook.com/note.php?note_id=185368348158054

대한민국 표준의 개념디자이너

촛 불 광장에서 만난 디자이너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집회 같은 건 근처에도 가보지 않았지만 광우병이 괘씸해서 튀어나간 사람. 저는 대학 때 사과학습(사회과학 학습)을 받은 마지막 세대이고 책도 읽어서 오히려 불온하고 마니아스럽지만 발랄한 에너지가 넘칩니다. (명함에도 나타나지 않나요?) 그래서 사업 아이템 선정하면 꼭 물어봅니다. 그러면 자주 듣는 소리가 그거 구린데요~ 풉!입니다.

사상은 저를 믿으시고, 감각은 디자이너를 믿으세요 ㅎㅎㅎ

카피는 제가, 디자인은 디자이너가 맡았어요.

쌈빡한 명함이 필요하신 분은 제 손님이 되어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지우지 않았어요^^

천상 직장인이 사업을 시작해서 세금계산서나 회계장부, 사업자등록하려니 쌍코피가 나더군요.

왜 직장을 안 하고 사업을 하느냐고 묻는다면 내가 읽었던 책의 한 구절을 인용할게요. 거기 제 대답이 다 들어있어요.나는 내 인생을 더이상 피고용당하지 않을래요..

품위와 성공은 자신이 삶의 주인이 되는 곳, 스스로 가정의 주인이 되는 곳에 있다. 내 아버지는 급여를 받고 풍족하게 살기보다 당신이 소유한 척박한 한 뙈기의 땅에서 옥수수를 기르고 베이컨 따위를 만드는 삶이 더 낫다고 여기셨을 분(<아이다 미네르바 타벨>(생각비행), 137쪽)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릴케 현상 2011-01-09 2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국 남자는 누구나 마흔 되기 전에 자기 사업을 꿈꾼다고 하던데요... 직장이라는 곳이 봉건적인 성격을 탈피하지 못하고 있는 한국적 특징도 큰 이유라는 생각이 드네요. 삶의 주인이 되기를 빌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