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승주나무 > 아무리 중고책이지만 열흘 지연은 너무 하잖아요



 

일본어 강독을 시작하면서 의욕적으로 예습 복습을 하기 위해 지난 달 말에 일어사전을 구매했습니다. 가장 최근 개정된 해가 2006년인데 정가를 다 주면 아깝기도 하고 책 살 돈도 아끼려고 여느 때처럼 중고책을 구매했다가 제대로 곤욕을 치렀습니다.

단지 상품을 지연배송받았다는 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일본어를 공부할 열의에 찬물을 끼얹었고 알라딘 운영자들의 조치에 대해서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그럼 1월 27일부터 오늘 이 페이퍼를 올리기까지 어떤 일이 있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2월 2일 문자와 메일을 통해 친절한 안내를 받게 됩니다.





 

 

 

 

 

 

 

 

 

 

 

설  전에 일본어 강독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여기 저기 발품을 팔아서 어떤 사전이 좋은지 알아봤습니다.
일본어 사전을 많이 쓰신 분이 <민중서림>의 사전을 추천해 주셔서 그것으로 선택했습니다.
2월 3일 본격적인 강독을 하게 됐는데,
내심 배송이 빨리 된다면 스터디 재개하기 전에 예습을 할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왠걸~ 오라는 사전은 안 오고 2월 2일 사과메일과 문자와 왔습니다.
알라딘에서 직접 관할하지 않고 회원 간 직배송이니 이런 문제가 나타나겠거니 했습니다.

그런데 어처구니 없게도 알라딘의 조치는 거기까지였습니다.
3일 동안 아무런 조치도 연락도 없길랠 서비스 센터에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서비스 센터 직원이 전화가 와서는 제가 다 아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일주일이나 늦어지는 경우가 있냐고 물었습니다.
없지는 않지만 드물다고 했습니다.
회원 직배송의 경우 책을 파는 분의 연락처가 있지만,
실례가 될 것 같아서 재촉은 하지 않았지만 벌써 스터디를 한지 일주일이 지나고 다음 주 화요일 스터디가 있는데,
이때까지 책을 받을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내가 지금 왜 이 글을 써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화를 잘 내지 않는 성격인데도 화가 납니다.
그것은 내가 뜻한 바가 담겨 있어서 더욱 그렇습니다.
단지 상품을 구매하는 차원이 아니라 상품을 구매할 때는 절박함이 반영된 것이고,
그 약속은 소중한 것이 아닐까요.

도대체 며칠이나 더 기다려야 물건이 도착할까요.
제가 알라딘을 상대로 전사가 되어야 합니까.
이 문제가 사소한 일이라고 칩시다.
아무리 큰 집단이라도 사소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큰 문제가 생겼을 때 절대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기본에 충실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비스센터에 다시 연락을 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알라디너 이웃님들~
저처럼 길게 배송지연된 경우가 있었나요?
제가 그럼 바보가 되는 건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