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티로 보는  나의성향
 

Q:지금부터 상상력을 동원해서 상상을 해보세요. 홍차성향으로 알아보는 잠재된 나의 성향을 알수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우아한 홍차샵에서 오후의 홍차를 즐기려고 합니다.
멋있게 차려입은 종업원이 당신께 홍차 메뉴판을 들고왔습니다. 문득 밀크가 들어있는 맛있는 밀크티가 마시고 싶어 졌습니다.
그후 몇분후에 맛있는 홍차티포트와 우유가 가득 담긴 밀크저그가 왔습니다. 그 다음 어떻게 드실것인지 상상해 보세요.

1. 홍차를 반절 정도 붓고 나머지 우유를 반절 부어 잘 저어 마신다.
2. 우유를 먼저 반절정도 붓고 나머지 반절은 홍차를 부은후 잘 저어 마신다.

A: 1번을 택하셨다면?
우유를 나중에 붓는 것은 밀크 인 애프터 라고 합니다. 우유를 먼저 넣으면 우유가 막을 형성하여 홍차의 성분을 최대한 느낄수 없다 하여 홍차를 먼저 넣었는데 이 방법은 영국의 상류층에서 많이 넣었던 방법입니다. 당신에게는 어떤 본질에 가장 적합한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내면중심의 성향이 아닌가요?

A: 2번을 택하셨다면?
우유를 먼저 붓는것을 밀크 인 퍼스트 라고 합니다. 뜨거운 물로 우리는 것이 홍차의 기본인데 옛날 영국에선 도자기를 살 돈이 충분치 않아서 실온의 홍차잔에 뜨거운 홍차를 부으면 찻잔이 깨질까봐 우유를 먼저 붓고 홍차를 부어 잔을 보호하며 마셨습니다. 당신은 홍차의 맛보다는 홍차잔을 깨뜨리지 않으려 하고, 티포트의 우아함에 더욱 관심을 두는 외형중심의 성향이 있지 않은가요?

 

 

흠.. 난 첫잔은 1번(홍차는 온도가 중요하기 땜시... )
다음 잔은 2번식으로 마시는뎅...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물만두 2005-09-08 19: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번... 원래 그렇게 해서 주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