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야 참 세련되게 베끼기도 한다. 하지만 중학생들의 베끼기는 그야말로 웃기는 수준이다. 단박에 들통나는 것들. 예전에는 요즘 애들이 워낙에 책을 안읽는지라 방학 같은 때 독서감상문 서적 읽고 독후감 쓰기 숙제를 자주 내줬다. 부담스럽지 말라고 10권정도의 책을 선정해주고 그중에 1권을 선택해서 읽으라는.... 당연히 베끼지 말것을 신신당부하나 아이들도 약은지라 선생이 다 읽지 못하리라 생각하고 당연히 베껴오는 놈 천지다. (그애들이 그리 생각하는 것도 무리는 아닌것이 한 번 이런 숙제를 내면 보통 400명 정도의 글을 읽어야 하는지라 한달 내내 걸리는 것이 보통이다.)그나마 인터넷에서오려붙이기라도 방지하기 위해서 무조건 손으로 쓰서 내게 하는데도 참 많다.

그러나 내가 누군가? 오로지 끈기 하나외에는 장점이 별로 없는 인간이다. 거의 다 걸러낸다. 그런데 그렇게 걸러내는 글들 중에서 정말 "나 베꼈오"하고 선언하는 글들이 있으니...

첫번 째 기억 - 독후감을 중학생 치고는 참 잘썼다. 이녀석 꽤 괜찮군하고 생각하는 순간 마지막에 이런 구절이 나온다. "..... 우리나라의 대학생으로서 내가 어찌 살아야할지.." 운운 , 갑자기 왠 대학생? 손으로 베끼면서도 아무 생각이 없었던 이녀석. 바로 걸렸다.(근데 웃긴건 이 글은 중학생 수준에서 참 잘 쓴 글이었지 대학생이 쓴 글로는 함량미달이었다.

두번 째 기억 - 이 녀석은 요 앞에 분명히 검사했는데 왜 또 나오지? 같은 이름이 두개다. 그것도 같은 반에서... 알고보니 친구걸 베꼈는데 아무 생각없이 학번 이름까지 친구걸 베낀거다.

세번 째 기억 - 이건 내가 내 준 숙제가 아니고 과학샘이 내준 숙제였다. 전기에 관해서 뭐든지 조사해오라는 거였는데 그날 40명이 넘는 그 반 녀석들 중 딱 두녀석이 숙제를 해온거다. 근데 숙제를 해온 두녀석 역시 가관이었다. 한 명은 전기에 대해서 국어사전에 나오는 낱말 풀이 딱 두줄을 해왔다. 나머지 한녀석은 앞녀석의 숙제를 고대로 베꼈다. 그날 이 반 전체 운동장 뺑뺑이 돌았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날개 2005-06-07 22: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흐~ 첫번째랑 두번째는 학교 다닐때 많이 봤습니다..^^ 베낄려면 좀 제대로 하지..

파란여우 2005-06-07 2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좀 베겼었죠..그리고 친구에게 베끼라고 준 적도 있구요.
그러나, 요새 애들은 너무 노골적이다 싶어요.
그나저나 반 전체가 뺑뺑이 돌던 기억, 저도 무진장 있습니다.^^

울보 2005-06-07 23: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기억은 있는데 우리때는 지금도 있지요,
@@전과, 그것보고 베낀 기억,,,,후후
중학교는 참고서,,ㅎㅎ

엔리꼬 2005-06-08 2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애들 구엽네요.. 진짜 웃겨요.... 마태우스님이 잘 된 영화리뷰 보면서 그걸 두번 베껴 쓰면 그 글을 잘 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 저는 별로 그렇게 생각 안합니다. 그 글은 단지 베껴써야 할 대상일 뿐일테지요.. 이 중학생이 내용에 대해 아무 생각도 없이 그대로 베낀 것 처럼 말이죠..
안녕하세요.. 댓글 처음인가요? 반갑습니다.

바람돌이 2005-06-08 22: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날개님/글쎄말입니다. 하지만 중학생의 수준이란게 예나 지금이나 비슷해서 왠만하면 거의 다 걸린다는 거죠.
파란여우님/요즘애들 너무 공부에 치여서 불쌍해 보일 때가 많아요. 근데 요즘은 반 전체 뺑뺑이 이런거 잘 보기 힘들어요. 아이들도 그만큼 자기 주장이 강해졌고, 선생님들도 옛날과는 많이 다르죠. 물론 안변한 사람들도 가끔 있긴 하지만...
울보님/ 맞아요. 저도 많이 베낀 기억이....
서림님/ 만나서 반가워요. 이렇게 처음보는 사람에게까지 관심을... 고맙습니다.

난티나무 2005-06-09 22: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흐 웃으면서 읽고 가요... 아니, 저는 왜 저 학생들이 구엽단 말입니까???@.@

바람돌이 2005-06-09 22: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난티나무님 저도 저 애들이 구여워요. 살기도 힘든데 모두에게 웃음을 주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