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마립간 > 이벤트 서문

* 이벤트 서문 *


 2005년 겨울 이벤트를 하다가 언제가 마무리를 하겠다고 말씀드렸는데, 가을산님의 알라딘 마을과 외부 세상의 차이를 느끼면서 ‘실망... 실망... 우울모드’라는 글을 남기셨고 이를 핑계로 하려고 했던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바람구두님은 이벤트를 통해 주간 ‘서재의 달인’ 1위에 오르셨는데, 저는 그나마 이벤트를 마무리를 지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갑니다. (혹시 이 이벤트 끝나고 마을에서 퇴출될지도 모르고. - 민망해서)


* 형식안내


 첫 번째 이벤트형식 객관식 시험문제로, 두 번째 이벤트는 각막기증으로, 세 번째 이벤트는 논술 형태로


 이번 형식은 ‘이벤트 알라딘에게 묻습니다.’ 이 형식은 지금은 일반화된 것이지만 제 기억에는 1978년 또는 1979년 TBC 방송에서 황인용씨의 사회로 진행된 TV 쇼 ‘퀴즈 100인에 물읍시다.’입니다. ‘어느 어느 동네에 사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00명에게 설문조사를 했는데, 이번 생일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패널들(한 가족이 팀을 이룸)이 정답을 맞추면  점수를 획득하고 상품을 타가는 프로그램으로 설문조사 첫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문제는 15개 정도이고 알라디너의 의견을 투표로 묻고 알라디너 의견의 정확하게 근접할 수록 점수는 높고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한 분에게 3만원 상당의 알라딘 상품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예를 들면 ‘마립간을 결혼을 할 수 있을까, 없을까?’라는 질문에 투표를 실시하고 완전히 종결되기 전 예상 %를 답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만약 ‘할 수 있다. 80%’라고 답을 제출하면 (이것은 할 수 없다. 20%와 동치입니다.) 실제투표 결과 60% 차이의 20만큼 100점에서 감점하여 80점이 획득한 점수입니다. (마립간 2005년 12월 21일 페이퍼 ‘결혼’ 참조)


* 질문내용


 대부분의 질문은 정답이 없습니다. 내용은 저의 ‘좋은 책을 추전 받고자’ 카테고리 안에 있는 페이퍼 계통입니다. 같은 질문도 있고 그 당시 못다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 몇 가지 규칙


 이벤트가 홍보될 때까지 투표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루할지 모르겠습니다. 투표는 투표마감날짜까지 진행되지만 답안 제출 기간은 명시가 됩니다. 또한 투표인원이 4인 미만의 문제는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점수는 소수점 아래 한자리까지 계산됩니다. (동점의 경우 3만원 우승자로 나누겠지만 동점자가 나오기는 매우 힘들 듯 합니다.) 답안 공개해도 되지만 cheating을 방지하기 위해 ‘서재 주인에게만 보이기’로 하는 것 좋겠습니다.


* 연습문제 (그야말로 연습문제이므로 점수 없습니다. 본 문제는 내일부터)


 나는 특별한 일(예를 들어 휴가, 출장)이 없는 한 매일 알라딘 마을을 방문한다. ; 답안 마감 시한 페이퍼 등록 후 48시간

투표기간 : 2006-07-04~2006-07-11 (현재 투표인원 : 8명)

1.
87% (7명)

2.
12% (1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