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수영을 시작했다. 애인이 수영을 하고 싶다고 해서, 함께 학교 수영장에 간 것. 3여년 동안 수영을 안 했었는데, 그래도 1시간 남짓 하다보니 예전 실력이 살아났다.

예전에는 인명구조 자격증 반에 들어갈 정도로 수영을 잘했었는데, 수영 대회에 나갔다가 기절도 하는 등, 수영을 무리하게 하다가 기절한 적이 2번이나 있어서 수영은 쫌 꺼려졌었다. 그래도 애인과 함께 운동을 하려고 수영을 다시 시작 ㅜㅠ

나는 운동편력(?)이 심하다. 어렸을 적 부터 학교 '외부'에서 배워왔던 운동을 순서대로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수영 (유치원~초등학교: 대학교~대학원)

태권도(유치원~초등학교)

테니스 (초등학교)

헬스 (재수~대학원)

스쿼시 (대학교)

복싱 (대학교)

요가 (대학교)

유도 (대학교)

검도 (대학교~대학원)

흠. 수영, 태권도, 테니스, 헬스, 스쿼시, 복싱, 요가, 유도, 검도를 배웠다니. -_-; 이 중에서 1년 이상 한 것은 수영과 헬스 밖에 없다. 태권도는 품띠 직전까지 했던 것 같고, 테니스도 6개월 남짓 배웠던 것 같다. 스쿼시 또한 6개월은 한 것 같고, 복싱도 마찬가지. 요가는 좀 길게 해서 거의 1년 했던 것 같고, 유도는 낙법치다가 기술 하나 배우다 말고, 검도는 무구를 입고 나서 한달 다녔나? 결국 5개월 남짓 했다.

이렇게 쓰고 보니, 완전 바람둥이 -_-; 이다. 사실 운동을 시작할 때 호기심과 의욕은 많으나, 역시 내가 가장 잘하고 오래한 운동은 수영. 쩝. 한 가지를 오래했으면 달인-_-이 되었을 텐데.

그래도 많은 것을 경험해봤다는 데에서 위안을 삼는다. 뭐랄까. 문학을 하려면 많은 것을 경험해봐야 되지 않겠어.... 라고 새삼 위로해 본다;;;

계획 상으로는 여름 때 수영을 좀 하다가, 가을에 테니스를 다시 배우기 시작할 예정이다. 애인 외교관을 둔 덕에 사교 운동 -_-;을 배워놓을 필요가 있다고 해서. 구기 종목이 재미있기는 하다.

어쨌든 살이 잘 빠지고 있으니 다행. 요즘은 식욕도 많이 줄어서, 이대로 가면 훈련소 후(10월 중순)에는 60kg대로 진입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기인 2006-07-03 15: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빴던 것은. 나를 알아본 수영 선생님이, '살 많이 찌셨네요' 했다. 쩝. 아직도 예전 그 몸매는 멀었다. 하긴, 그 때는 지금보다 10kg정도 날씬했을 때이니 원. 그 때는 사람들이 나 몸매 좋다고 했었다. 아 옛날이여!

비자림 2006-07-03 22: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님도 스포츠를 좋아하시나 봐요. (스포츠맨과 함께 사는 아줌마 비자림)
애인과 함께 수영을 하는 모습이 좋아 보이네요. 삶의 작은 부분들을 공유하는 모습은 연인들이 잊지 말고 추구해야 할 규칙이라고나 할까.

기인 2006-07-03 2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