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태생은 인상이 좋고 후덕하여 사람들에게 호감을 받으며 운세 또한 평탄하여 대체로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됩니다. (*아 첫말은 좋구나. 인상이 좋고 후덕하다라.. 할머니 할아버지들한테서 많이 듣는말?) 하지만 자신과 가까운 사람이 배신하여 한때 곤경에 처하게 되는 흉운도 암시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매사에 처음 시작은 길하고 잘 되어 가는 듯하지만 도중에 일이 꼬여버려 좌절되는 수가 많으니 이 점을 유의하여 계획을 확고하게 수립하고 결과를 수시로 점검하여 실패를 막아야 후반 운세까지 길합니다. 고향을 떠나거나 부모로부터 떨어져 타관에서 독립적인 생활을 하다보면 수시로 귀인이 나타나 도움을 주는 격이므로 타지나 해외에서의 활동이 자신의 운세를 밝게 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오 해외생활!) 또한 사회 생활을 하는 도중 겪게 되는 일시적인 풍파와 장애는 이런 의외의 협조자를 만나 위기를 모면할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유형의 닭띠는 자신의 뛰어난 추리력으로 타인을 사로잡는 날카로운 눈과 식견을 가진 현실적이며 정확하고 부지런한 형의 사람입니다. (내가 쫌 똑똑한가? ㅋ) 탐구적이고 낙천적이며 이상주위적인 사람으로 일에 임하는 자세가 열정적입니다. 쇠성분은 고집이 세고 완고하게 만들기 때문에 중요한 지위와 명성에 대한 욕구가 강합니다. 스스로 고안한 관념에 대해서 까다롭고 남의 견해에 쉽사리 동의하지 못합니다. 웅변술에 재능이 있어 그의 반대자들의 목소리를 잠재우는 데 그것을 이용합니다. 이들은 스스로가 아무리 실제적이고 이성적이라 할지라도 자신의 자아가 직접적으로 도전받았을 땐 공정한 태도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만약 타인과의 관계가 순조롭지 못하고 타협을 위한 진정한 노력을 할 수 없다면 이들의 재능은 쉽게 낭비되고 이들의 천재성을 써줄 사람은 없게 됩니다. 지나치게 합리적이고 분석적인 것도 해가 될 수 있으며 과잉 살상하려는 그의 욕구에 자갈을 물려야 합니다. 금의 닭띠는 외적인 허장 성세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감정을 잘 억제합니다. 이들은 생활에서 질서를 주장하고 환경면에서는 위생의 조건, 심지어는 메마른 정결함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이 욕심많은 닭띠는 물질적 재부에 끌리는 동시에 사회적 개혁에 대해서도 관심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자신의 봉사와 자신만이 알고 있는 비결을 널리 알리고자 하며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혹은 여러 사람들의 진보를 위한 개혁을 선동하는 데서 충족감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이 사주의 남성은 주위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어 자연스럽게 사람을 모으고, 그 가운데에서 의사 소통을 하는 재주가 있습니다. 안정된 태도와 밝은 얼굴이 상대의 기분을 호의적으로 만드는 힘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다른 사람의 이익을 위하여 행동하는 것 보다는 차라리 조직 가운데서 자신을 위해 직위 등에 연연해 하지 않고 마음 내키는 대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것이 때로는 사람들 눈에 교활한 행동으로 보일 때도 있습니다. 항상 진보하려는 정신이 강해 이익 없는 타협은 절대 하지 않는다든가, 상대방에게 유연한 태도를 보여주지 못해 때로는 반발을 사기도 합니다. 젊은 사람의 경우에는 화술이 비교적 좋아 대화로 친구들에게 인기가 있어 교우 관계는 부드럽습니다. 귀염성이 있으므로 상사에게도 호감을 받겠지만, 상대방에게 지나치게 좋고 싫음의 태도를 분명히 나타내면 사회 생활은 힘들어집니다. 말을 함부로 하여 다툼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한창 일할 때에는 말하는 방법도 신중하게 하고, 타고난 사교성을 더욱 갈고 닦아 앞날에 도움이 되는 인간 관계를 만들어 나갑니다. 이 사주의 남성은 합리적인 사고 방식이 우수하여 자신을 도와준 사람에게는 잊지 않고 감사의 표시를 합니다. 말년에는 풍부한 경험과 여유로 취미를 즐겨 이해 득실과는 상관 없는 친구를 깊이 사귀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자기 자랑을 드러내려고 하는 욕구가 강하게 나타나지 않도록 상대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오행상으로 정유는 일귀에 해당하는 격으로서 어떠한 절망의 함정에서도 주위로부터 구제를 받습니다. 즉 천우신조의 혜택이 도사리고 있는 것입니다. (오옷, 천우신조의 혜택! 흠. 주위에서 항상 너는 운이 좋아 라고 하던데;; )역상으로 정유는 어둠을 밝혀주는 등불이기 때문에 남의 덕을 보기전에 자신이 먼저 베풀어야 선천적 복록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에는 매우 차갑고 냉정한듯해도 감정이 순수하기 때문에 분위기에따라 남의 말에 감응되기 쉽고 순간적으로 냉정을 잃고 인간적 판단이 흐려져서 연루의 해를 입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서 혼자만 약은 편이지 실지 그 내면에는 귀가 엷은 사람이 많으니 유의를 하십시오. 그리고 일생동안 재물의 궁핍은 없으나 필요이상의 지출로 남몰래 고민하는 수도 있으니 즉, 이 사주는 운명상으로 봉사운이 깃들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죽도록 벌어놓은 돈을 남이 쓰는 운세가 작용하기도 합니다. 이 기를 타고난 사람은 너무 결벽할 정도로 깨끗한 것을 좋아하고 미적 추구심이 왕성하여 아름다움을 동경하는 심성이 내면 깊숙이 깔려 있기 때문에 건축, 의상 또는 미용,예쁘장한 세공물제작, 고미술품 따위를 매우 선호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반면 권태와 변덕이 작용하여 한 친구를 진지하게 오래 사귈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간혹 이성으로 인한 삼각관계에 얽혀 번민하는 때도 있으며 색정으로인한 구설고 고생이 따르기도 합니다. 정유의 상은 중년이 지날 무렵 명성운과 횡재운이 있어서 한때 세인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합니다. 항시 주관만 똑바로 세우고 외고집만 버린다면 사회적으로 유복한 사람임에 틀림없습니다. 부모형제운은 고독한 편에 속합니다. 직업은 금웅, 관광, 무역, 사회봉사, 패션디자인, 광산업 등의 직업이 적합하고 성형의사나 치과의사도 적격입니다.
성격은 감성이 풍부하고 순진하며 명랑한 성품에 지혜롭습니다. 미적 감각이 뛰어나며 대인 관계가 원만하고, 합리적인 사고 방식을 가졌으며 양심적이나 다소 인내력이 부족하고 발끈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다 좋은데.. 인내력이 부족!) 전체적으로 정의롭고 평온한 성품으로 개성이 뚜렷합니다. 그 기질 또한 섬세하고 예술적 기교가 능란하여 미적 세계에의 감성이 매우 풍부하고 용모 또한 수려합니다. (ㅋㅋ 용모 또한 수려!) 반면 그 마음은 순진하다 하리만큼 천진스러운 점이 있으나 남들은 그렇게 인정해 주지 않는 면이 있습니다. 때문에 사회생활에서 너무 정확하고 자상한것도 이 태생에서 있어선 단점일수 있습니다. 매사에 소극적이면서도 행동은 깊이 생각하지 않고 일을 벌이며 그 결과 끝마무리를 짓지못해 실패하는 경우가 있으며 무슨 일이든 끝에가서는 후회를 하면서도 다시 이것저것 일을 잘 벌이는 편입니다.
애정운은 남성은 바람끼가 있으나 가정은 철저히 지키는 타입이며, 여성은 애정에 수동적이라 리더십이 뛰어난 남자를 만나야 하며 늦게 결혼해야 길하고, 일찍 결혼하면 초혼에 실패하고 재혼을 해 행복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은 심장 쇠약, 혈액 순환 장애, 소모성 질환에 유의해야 하며, 대체적으로 건강한 체지로 큰 병을 앓는 경우는 없습니다. 수명은 33, 41, 49, 54, 67세때를 주의하면 남녀 모두 75세 이상 장수를 누릴 명입니다. 남의 덕을 보기 이전에 내가 먼저 자선과 덕망을 베풀면 복이 저절로 들어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묘시생 사주는 본래 부모나 형제와 떨어져서 객지 생활을 하게 될 운세이므로 육신이 고독한 일면이 있습니다. (흠.. 역시 외교관과 결혼하는 사주? ;;; )대체로 학업운이 불리하여 학문에 오랫동안 정진할 수 없게 되므로 학자로 대성하기는 힘들겠지만(역시... 외교관과의 결혼 때문?), 장사나 소규모 사업을 일으켜 큰 재물을 모으며 이름을 떨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곳에 진득하니 오래 붙어 있지 못하는 성격이므로 직장을 자주 옮기거나 주거를 수시로 변동하며 이동과 변화를 반복합니다. (이것도 외교관과의 결혼?;;; )묘시생의 경우 남녀가 애정운에 차이를 보입니다. 남자의 경우 여자 문제로 인하여 속을 태우며 우환에 휩싸이겠으나, 여자의 경우 본인의 내면적 성격이 얌전하고, 예의도 바른 편이라 이성으로 인한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자식운도 상당히 좋아서 말년에는 자식덕을 보게 되는 데, 자식중에서 관록을 얻어 입신출세하거나, 큰 돈을 벌어 집안을 일으키므로써 후사를 밝게 합니다. (허어.. 자식을 많이 나야 겠군!) 따라서 말년운은 부귀영화가 가득합니다. (말년에 부귀영화... 흠;;) 다만 16세, 27세, 71세에는 불길한 우환과 신액이 따르므로 모든 면에서 인내와 주의를 갖고 임해야 합니다. 이 시기에는 사업 확장이나 직장 변동, 주거 변동을 삼가야 좋을 것입니다. 묘시 초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모친이 먼저 사망하게 되고, 묘시 말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부친이 먼저 사망하는 슬픔을 겪게 됩니다.

 

여튼 좋은 말 위주 군요;;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07-02-26 09: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기인 2007-02-26 09: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 흐음.. 그럼 자녀계획을 변경하시는 것은? ㅎㅎ

2007-02-26 16:2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