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게임 마니또 푸른숲 어린이 문학 36
선자은 지음, 고상미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오래전 어릴적에 '마니또'라는 것이 한참 유행을 해 학급내에서 마니또게임을 했던 기억이 난다. 선생님이 마니또친구를 정해주면 그 친구를 위해 착한 일을 한가지씩 몰래 행했던 그런 일이 있기도 했다. 마니또는 끝까지 비밀로 해서 누가 누구의 마니또인지 모르게 해야 더 재밌는 게임인데 부회장이 된 지율이에게는 만또게임이 너무 무섭고 위험한 게임이 되고 말았다. 도대체 누가 이런 무서운 장난을 하는 것인지.두각을 나타내지 않던 지율이가 부회장이 되어서일까? 아니면 지율이의 마음이 회장인 은석이라는 친구에게 향하고 있어서일까.

 

마니또게임에서 내가 친구에게 정말 맘에 드는 선물을 해주거나 혹은 받는 것도 기대되는 일이지만 지율이처럼 이상한 쪽지에 '김지율 죽어라. 진짜 재수 없어!' 라는 글귀를 받고 싶은 친구는 한명도 없을 것이다. 처음엔 누군가 잘못 전달했거나 장난이라 여겼지만 그것이 두번 세번 반복이 된다면 더이상 이것은 장난이 아니다.아니 그럼 도대체 누가 그런 일을 지율에게 저질렀던 말인가? 회장 은석이가 아니면 자신과 제일 친하다고 여기고 있는 아름이가 함께 은석이를 좋아하고 있다는 이유로 이런 쪽지를 보낼 수 있을까. 지율이 주변 친구들 한 명 한 명 이유를 보면 모두가 용의자가 될 수 있다.이야기는 추리형식이라 더 재밌게 읽을 수 있고 과연 범인이 누굴까 생각하며 읽어나가다 보면 더 재밌게 빠져들 수 있다.

 

친구들에게 왕따와 같은 존재로 여겨지는 모모는 자신만의 추리기법을 이용하여 지율이가 부회장에 오르게 된 계기부터 하여 차근차근 한 명 한 명 용의자 명단에 올려 놓고 보게 된다. 모모는 한쪽 귀가 잘 들리지 않아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할까봐 보청기를 잘 끼지 않아 더 오해를 불러 일으켰는데 그런 모모가 범인을 알 수 있는 기회가 왔는데 보청기를 끼지 않아 놓치게 되고,아니 범인은 회장 은석이라고 철석같이 믿게 되는 일이 벌어진다. 마니또게임에서 친구들 저마다의 감추어졌던 이면의 일들이 드러나기도 하면서 지율은 점점 곤경에 빠지게 된다.우유알레르기가 있는 지율에게 치명타인 우유가 든 초콜릿을 먹게 하는 일이 발생하면서 정말 이 마니또게임이 중단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맘이 들기도 했다.하지만 범인은 밝혀야 하는 범,그렇다면 범인은 누굴까? 왜 지율에게 이런 일을 벌이게 된 것일까?

 

단지 마니또게임 때문에 지율이라는 친구에게 나쁜 욕을 쓴 쪽지를 보내기도 하고 머리만 있는 인형을 넣어 놀라게 하고 죽은 도마뱀을 가방에 넣기도 하는가 하면 다크초콜릿과 우유가 든 초콜릿을 바꿔치기를 하여 위험에 빠지게 만들기도 해야만 했을까? 이유가 무엇이기에. 지율과 친국들은 선생님께 알리지 않고 자신들의 힘으로 이 위험한 마니또 게임에서 벗어나기 위하여 모두가 노력을 한다. 왜 꼭 지율이여야 했을까? 범인인 친구 또한 일이 이렇게 커지게 되리라곤 생각을 못하고 저지른 일이다.단지 자신이 되고 싶었던 부회장을 지율이 하게 되고 지율이가 부회장이 되게 된 배경을 알게 되고는 그녀에게 이상한 쪽지와 장난을 한다는 것이 점점 위험한 게임으로 빠져들게 되고 말았다.이야기가 추리형식이라 재밌다.범인이 누구라고 밝혀지지만 범인을 알게 되면서도 그것을 선생님게 이르지 않고 자신들의 힘으로 해결해 나가는 친구들을 보면 어른들의 힘보다는 친구들 스스로에게도 대처의 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그렇게 하여 한 뼘 더 상장해 가는 것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