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시아꽃 효소담기

 

 

옆지기와 뒷산에 가서 산행도 하고 요즘 한창인 아카시아꽃을 땄다.처음엔 아카시아꽃을 따려는

목적으로 산행을 한것이 아닌데 어떻게 하다보니 꽃을 따게 되었다.그런데 먼저 따가신 분들이

가지를 많이 부러뜨려 놓아서 우린 좀더 유리하게 땄다고 볼 수 있다. 아카시아꽃은 가시 때문에

영 따기가 번거로운 것이 아니다.장갑은 꼭 끼고 전지가위가 있다면 도움이 될 듯 하다. 높은 곳

에 있는 것보다 낮은 곳에 있는 것을 우선 효소 담을만큼만 땄는데 아카시아꽃은 많이 해도 효소

가 얼마 나오지 않는다고 한다. 그 향이 좋아 맛만 보려고 했는데 아카시아꽃이 울집에 온 순간

부터 집안이 온통 아카시아꽃 향기가 나서 정말 좋다.

 

 

*준비물/ 아카시아꽃,갈색설탕

 

*시작/

1.아카시아꽃은 물에 잘 헹구어 주어야 한다.작은 벌레들이 많다.

헹구지 않고 그냥도 담으신다고 하는데 요즘 미세먼지도 그렇고 따라오는 벌레들이 많다.

2.헹군 아카시아꽃은 바구니에 담아 물기를 빼주어야 한다.

3.효소를 담을 통에도 물기를 제거해 준 후에 아카시아꽃과 갈색설탕을 1:1 비율로 넣어 담는다.

(3개월 후에 아카시아꽃을 걸러낸다)

 

 

집에 설탕이 얼마 없어 우선 아카시아꽃을 넣어 있는 설탕을 넣어 둔 후에 마트에 가서 알맞은

양의 설탕을 사다가 다시 아카시아꽃을 넣고 설탕을 넣어 담았다. 꽃을 꾹꾹 눌러 넣었는데 얼

마후에 보니 조금 밑으로 들어갔다.다시 남은 꽃을 넣고 설탕을 넣고 몇 번 반복해서 남은 꽃들

을 다 넣고 담았다.

 

 

아카시아꽃 효소를 담고나니 집안도 그리고 내 몸에서도 꽃향기가 난다.아니 손에서 아카시아꽃

향기가 얼마나 나는지.효소를 담은 날은 내가 아카시아꽃이 된 듯한 기분이 든다. 모든 꽃을 통에

넣고 설탕을 넉넉하게 넣어 둔 후에 잘 밀봉하여 날짜를 써서 서늘한 곳에 보관해 두었다.꽃을 깨

끗하게 헹군다고 했는데도 작은벌레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마리 한마리 보인다. 꼭 삼개월 후

에는 채에 잘 걸러내야 할 듯 하다.그리고 벌써 아카시아꽃 향기에 빠져 빨리 맛보고 싶은 생각.

 

2014.5.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