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주인자리 네오픽션 로맨스클럽 2
신아인 지음 / 네오픽션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어릴 때 별자리책을 참 좋아해서 보았던 기억과 한해가 바뀌면 한 두번은 별자리운세를 보기도 하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열두번째자리가 아닌 '뱀주인자리'는 열세번째 별자리라고 한다. '뱀주인자리는 영생을 꿈꾸던 의사,아스클레피오스의 별자리야. 그 별자리의 주인은 죽은 사람까지도 살려내는 뛰어난 의술의 소유자였다고 해.' 뱀주인자리를 타고 태어난 쌍둥이 신우와 이엘,그들은 영생을 꿈꾼다. 인간이 되기를 원하는 꿈이 영생이라고 하기 보다는 '죽기 위하여' 영생이 아닌 죽기 위하여 자신에게 맞는 천사를 찾아 나선다. 자신의 천사인줄 알고 운하의 피를 먹게 되지만 영생이 아니라 운하는 죽음을 맞이했다. 서로에게 영생도 아니고 사랑이 이루어진 것도 아닌 죽음과 아픔 슬픔만 빚었던 사랑으로 이엘과 신우는 쌍둥이면서 서로 대립되는 관계에 놓이게 된다.

 

요즘 한참 뜨는 드라마 '별그대'도 잘은 모르지만 영생과 마찬가지처럼 400년 전 부터 생존했던 것으로 아는데 신우와 그들 형제는 100년 전 조선 땅에 스페인 독감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죽었지만 그들은 신기하게 몸의 이상하게 바뀌면서 살아 남았다. 신우와 쌍둥이 이엘 그리고 그의 동생 준수은 인간의 몸으로 그의 딸 유민은 준수가 구하려고 하다가 잘못하여 하반신 마비로 십대 소녀로 살아가고 있다. 그녀를 인간으로 만들기 위하여 준수는 그에 맞는 피를 구하려고 백방으로 노력하고 인간으로 돌아가는 법을 늘 연구한다. 그리고 이십대 밝은 청춘으로 살아가고 있는 승윤이 있다. 그들 가족은 '향수' 사업을 한다고 볼 수 있다.벰파이어가 향기에 민감하게 작용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녀가 온다.심장이 뛴다.

그녀가 운다.심장이......아프다. 

 

이엘은 수안을 어린시절부터 그녀의 '산타'가 되어서 그녀를 후원하고 있는데 그녀는 그에게 맞는 '천사'이기 때문에 노출이 되면 안되는데 그녀의 마음은 신우에게 기울어 가고 사랑은 이엘과 수안이 아닌 신우와 수안을 연결시켜 놓고 그녀의 존재마져 드러나게 하여 그녀를 위험에 빠진다. 형제 사이에서 우왕좌왕 하다가 자신이 산타를 그리고 있으면서 신우에게 기우는 마음을 접지 않고 뻗쳐 나가게 놔두는 수안,그녀는 그들 형제들에게 어떤 존재로 거듭날지. 영생을 얻으려고 했던 벰파이어가 한 여자로 인해 불멸이 아닌 죽음이라는 삶을 얻기도 하지만 뱀주인자리는 영생의 자리라기 보다는 어쩌면 슬픈 사랑,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으로 거듭나는 자리처럼 벰파이어는 인간으로 거듭나고 싶어하고 인간은 더 영원한 것을 원한다.

 

어떻게 보면 벰파이어들의 슬픈 사랑이라 그런가 운명적 사랑이지만 인간과 벰파이어는 연결될 수 없음을,인간은 벰파이어가 될 수 없고 벰파이어는 완벽한 인간이 될 수 없음처럼 벰파이어와 인간이지만 아무 피나 구걸하듯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꼭 맞는 그 무언가를 찾아야만 하나가 될 수 있는 왠지 한국적인 벰파이어 이야기가 드라마 때문일까 슬프면서도 애잔하게 잔상을 남긴다.사랑은 이루어져도 아름답지만 왠지 모르게 어긋나면서도 자신의 사랑을 찾아 죽음까지 불사하는 그런 사랑을 봐도 아름답다.이엘이 운하가 자신의 천사인줄 모르고 있다가 마지막 순간 그녀와 하나가 되기 위하여 선책하는 죽음은 왠지 가슴을 울린다. 낯선 듯 하면서도 우린 어쩌면 서양의 벰파이어에 길들여 있었는지 모르겠다.우리식 벰파이어 이야기가 나와도 어색하지 않다는.시공을 초월해서 이렇게 연결이 되어 재밌는 아이템이 될 수 있다는 것. 결국 13번째 별자리인 뱀주인자리는 영생을 꿈꾸지만 영생을 얻지 못한,영원히 산다는 것은 어쩌면 슬픈 일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그들도 영생보다는 '죽음'을 가지려 노력하는 것을 보면 어쩌면 죽음 또한 또다른 삶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