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해안누리길 - 바다를...걷다...
권선희 외 지음 / 생각의나무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언제부터인지 걷기여행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올레길,둘레길,마실길 등 지역마다 걷기좋은 여행길이 이름도 이쁘게 나오고 있다. 걷기여행이라고 굳이 이름을 붙이며 그런 여행을 해보지 않았지만 그런 여행을 한번 해보고 싶다. 온전히 내 온 몸으로 모든 것과 하나가 되어 보고 느끼고 내것으로 만드는 걷기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가방을 싼다는 것이 참 용기를 필요로 한다. 힘든 여행보다는 좀더 편한 여행을 선택하기도 하지만 나이가 한 살 한 살 더 들어가다보면 여행을 떠나는 것도 주위의 눈치를 봐야 할 때가 있다.아직은 그런 나이라고 생각하며 혼자 훌쩍 떠나는 여행을 하지 못하고 있다. 아마도 용기가 더 필요한가보다.

 

올해는 어쩌다보니 하기 휴가를 못갔다. 옆지기가 여름에 바빠서 휴가를 가을로 미루어야 한다고 해서 바로 오케이를 했다. 햇빛알레르기도 있고 여름에 더운데 여행을 가면 더 고생을 하기도 하지만 워낙에 가을을 좋아해서 선선한 가을에 떠나는 휴가에 더 비중을 두게 되었고 아직 계획하지 않았기에 어디로 떠나야 할지 고민중이라 이 책을 보는 순간 한번 이런 여행 계획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읽게 되었고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를 이렇게 또 '해안누리길'로 연결해서 여행한다면 볼거리가 더 많겠다는 생각도 들었다.그러고보면 정말 우리나라는 어디를 가나 볼거리가 참 많다. 산이면 산,바다면 바다,섬이면 섬 옹기종기 그 아름다움이 어디를 가나 아름다운데 많이 갔다고 생각해도 책을 읽다보면 가보지 않은 곳이 많아 아직 기회가 많이 있다는 것이 또 하나의 희망으로 다가온다.

 

우리나라는 산과 바다가 적적하게 어우러져 어디를 가도 정말 아름답다. 동해 서해 남해 어디를 가나 다 다른 바다 풍경도 아름답고 강화에서 시작해서 서해를 한바퀴 돌아 남해로 그리고 울릉도를 포함한 동해와 제주도로 이어지는 여행길은 서로 다른 여행전문가들이 보여주는 이야기로 해안누리길의 특색및 팁으로 여행에 필요한 교통편 숙박편및 맛집 등을 소개해 놓아 여행지에 도움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그야말로 발품을 팔아서 얻은 여행이야기라는 라는 느낌에 책 한 권 들고 그냥 떠나고 싶어지게 한다. 책에는 52개의 길을 소개해 놓았지만 대한민국은 그야말로 '걷기여행' 의 '길'을 찾는 일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처럼 더 많은 길이 생기기도 했겠지만 숨겨졌던 아름다움이 더 많은 이들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경기 인천편은 '해지는 갯벌에서 '나'를 만나다.' 충남편은 ' 새를 따라 거닐다.'  전라도편은 ' 너와 내가 함께 걷는 마실길' 경남 부산은 ' 아름다운 남해,바다와 함께 거닐다.' 울산 경북편은 ' 해가 뜨는 곳, 새로운 시작' 강원도 편은 ' 바다가 주는 '위로' 제주는 '텅,텅 비우고 걷는 섬 일주길' 로 주제에 맞는 여행이 이어진다. 삼면이 바다라고 해도 다 같은 바다가 아닌 서로 다른 '맛과 멋 풍경'을 자아내며 걷기 여행은 차로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세세한 것을 보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는 팁이 가득 있는 듯 하다.걷기 여행은 속도감보다는 느림의 여행이다. 그런만큼 욕심부리기 보다는 자신을 비워내고 그저 편하게 자연과 함게 하는 것이 좋은데 어느 한곳에서 머물러 한 점 섬이 되듯 바람을 느껴보기도 하고 바다를 체험해 볼 수 있는,비워야 무언가 담을 수 있는 해안누리길은 테마를 정해 한 곳씩 여행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내 발로 한걸음 한걸음 옮겨 담는 우리나라는 더 소중하게 느껴지고 더 아름답게 다가올 듯 하다. 책으로 느꼈다면 가을에는 떠나야할 것만 같다.어딘가 그곳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