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잘나가는 여자
아리카와 마유미 지음, 신지원 옮김 / 이지북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나가는 사람들을 따라 하면서 시험해보면 돼. 책을 읽고 가지 나름대로의 방법을 찾아내면 돼. 지금 잘나가지 않는 것도 앞으로 잘나가기 위한 연습. 그리고 잘나가는 방법을 몸으로 외워놓는다면 그건 절대로 잊을 리 없어. 사람은 명목을 위해서만 살고 있는 건 아니니까.

 

지금 현재 '잘나가는 여자'인 그녀가 거쳐간 직업만 '47개',그러니 그녀는 과거에는 분명 '안나가는 여자' 였다는 것이다.하지만 어떻게 하여 47개의 직업을 거치면서 잘나가는 여자로 변했을까? 그 속에서는 저자의 '노력' 이 담겨 있다. 슈퍼마켓 계산원부터 웨이트리스,학원 강사,유니클로 점장, 웨딩 코디네이터,프리샌서 카메라맨,마케팅 회사 영업,신문사 프리 페이퍼. 프리랜서 작가... 그녀가 거치지 않은 직업이 무엇일까 하고 안거친 직업을 찾는 것이 더 빠를 것처럼 그녀는 별별 직업을 다 거쳐왔다.많은 직업을 거치면서 연륜 또한 분명히 그녀 안에 차곡차곡 쌓여 20대보다는 30대가 사람을 대함에 있어서도 많은 면이 달라졌단다. 하나에서 또 다른 직업을 거치면서 만났던 다양한 사람들이 그녀에겐 세상을 좀더 폭넓게 볼 수 있는 '장점'이 되었고 이직을 하면서 그녀가 쌓은 노력들이 지금 그녀에게 모두 도움이 되고 있으니 지난 시간이 결코 헛되다고 볼 수는 없다.

 

'실패를 하지 않은 인생은 불행한 인생이다' 라는 말도 있듯이 그녀야말로 실패라고 할 수는 없지만 자신의 한계를 느끼며 물러서 다른 직업을 갈아탈 때 그녀는 실망감도 맛보았지만 그 속에서 하나 하나의 경험이 쌓여 '잘나가는 여자'를 만드는 밑거름으로 작용을 했으니 실패가 성공을 가져다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실패도 자신이 만드는 것이고 성공도 분명 자신이 만드는 것이다.유니클로 점장일을 하며 그녀가 조금만 더 융통성을 발휘하거나 자신을 돌볼 줄 알았다면 거기에 머물렀을지도 모르지만 자신의 한계를 느끼고 웨딩 코디네터로 프리랜서 카메라맨으로 이직을 하면서 일의 연관성도 있었지만 능력을 가지고 있다기 보다는 '계란으로 바위치기'를 하듯 그렇게 먼저 일에 도전장을 내보고 누구보다 치열하게 일에 매달리고 그 일이 자신에게 맞게 될 때까지 달려들었다.

 

일에 관해서라면 선택지는 두가지뿐이에요.

좋아하는 일을 하든지,하는 일을 좋아하게 되든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든지 아니면 어쩔 수 없어서 일을 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은 보수가 적더라도 그만큼 일에 열정을 쏟으며 한다. 하지만 보수도 적고 적성에도 맞지 않는다면 늘 우린 '사표'를 내는 날을 꿈꾸며 마지못하여 시계추처럼 다닐뿐이다. 그런 이들에게 '하루'란 정말 긴 시간이기도 하고 직장이란 도살장과 같다.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어하지만 사회란 그렇게 만만한 곳이 아니고 그런 일자리가 널려 있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한가지 '하는 일을 좋아해야한다' 하지만 그게 안되는 것,거기에 사람과의 마찰이 빚어지면 정말 가기 싫은 직장이 되고 만다. 그런 일이라도 눈을 시각을 달리하면 무언가 꼭 배울것이 있다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긍정적인 마인드'가 자신을 바꾸어 줄 수도 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일에 있어서도 '잘 풀렸다!' 라고 말할 수 있는 성공 체험이 늘어났고,그렇게 '성공의 소용돌이' 가 만들어졌어요. 과거와 똑같이 행동했다면 똑같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었을 거예요. 하지만 행동 패턴을 바꾸었더니 미래도 바뀌었습니다.

 

'과거는 바꿀 수 없지만 우리는 누구나 자신의 미래는 바꿀 수 있다' 라는 말이 있다. 과거에는 경험 부족으로 잘못 생각하여 불행하고 부정적으로 생각을 했다면 자신의 생각 습관을 바꿈으로 미래가 바뀌었고 불행하게 여겼던 직장과 일이 행복으로 바뀌었다. 행복하다고 생각하고 보면 긍정적으로 따라오는 일들이 분명 있다. 그녀의 과거를 들여다봐도 '생각'이 그녀의 미래를 많이 바꾸어 놓았다. 긍정적 마인드와 그 속에서 늘 끊임없이 노력을 거듭하며 더 나은,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기에 현재에 이르렀다고 본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위축되고 사회에서 도태된다고 생각을 하겠지만 그녀는 그것들이 오히려 더 좋은 작용을 하여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주었다.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개척하여 '잘나가는 여자'가 되기까지 당당한 그녀의 '멘토링'은 지금 자신이 위기라고 생각하는 30대 40대 아니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힘이 아닐까 한다.

 

당신은 분명 성공할 거에요. 우주도 사람도 신도 모두 당신 편이니까요. 분명 실현될 거예요. 하지만 절대로 걱정해서는 안 돼요.걱정은 현실이 되어버리니까요.무슨 일이 있더라도 스스로를 100% 믿는 거예요. 

 

그녀라고 왜 자신을 자포자기하는 순간이 없었을까? 하지만 누군가 그녀의 어깨를 토닥이며 위의 말 한마디를 해 줌으로 인해 '용기'를 가지고 자신에게 '믿음'을 가지고 도전을 하고 노력을 하게 된 것이다. 자신을 믿음으로 하여 생겨하는 용기로 도전을 하고 새로운 일에서 더 나은 방향을 보는 눈을 키우고 능력을 키우다 보니 스스로 강하면서도 누구보다 잘 나가고 자신이 지나 온 길에 대하여 다른 이에게 멘토링을 해 줄 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된 것이다. 30대는 20대보다 더 흔들리는 것 같다. 결혼 그리고 가정을 가지고 싶은 욕망도 있고 일에 대한 욕심도 있는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고 싶은 나이기도 한데 그녀는 자신의 꿈'을 좇는 치열한 삶을 선택했다. 잘나가는 여자 혹은 남자가 되고 싶다면 그녀의 멘토링 '노하우'를 읽어보시라.모방에서도 창조가 있고 헛된 노력 하나 없으며 분명 어느 순간 꽃이 지면 열매가 맺히는 법이다. 나 지금 산전수전 다 겪고 있는데 하는 위로가 충고가 필요한 분이라면 더욱 펼쳐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