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선물 감사해요,울진 대게 잘먹었습니다

 

 

 

 

 

트위터 한국관광공사에서 보내주신 울진 대게

 

트위터 '한국관광공사' 에서 [울진 홍보왕] 으로 울진 대게를 받게 되었습니다.

28일 홍보왕에 당첨되었다는 소식을 받고는 별 기대를 안했는데

우후~~ 다른 선물이 아닌 '대게' 였네요..아고 이런 너무 기쁜것 있죠.

한국관광공사에서 보내주신 [울진 대게] 는 모두 5마리,무척 크고 팔팔 살아 있어서

잠깐 뜯어서 보았더니 여기저기 마구마구 움직인다.

딸들이 보고 놀래서,다리 움직인다며 기겁,확인샷 인증샷 찍어 주시고 모두가 좋아서 난리.

그리곤 이걸 어떻게 먹을까 생각에 또 생각,그 이후론 바쁘게 움직였다.

 

울진은 오래전 신혼여행시에 전국일주를 하듯 자유여행을 할 때

부산 태종대에서 설악까지 7번국도를 타고 올라가며 구경하고 싶으면 구경하고

쉬고 싶으면 쉬는 정말 자유여행을 할 때 울진에 '성류굴'을 가게 되었는데

그때의 기억을 잊을 수가 없어요.. 그리고 그때 삶은 대게가 먹고 싶었는데

겨우 대게 다리가 몇 개 들어간 대게탕을 먹은 것을 두고두고 한이 되었는데..

이렇게 오랜시간이 흐른 뒤에 선물로 받게 되었네요..

 

30일, 오후에 택배가 있어서 받으러 나갔던 옆지기가 깜짝 놀래서 택배를 받고는

-대게 왔다..진짜로..

그 한마디에 모두가 '와우~~~' 관심집중..

큰놈은 집에 와 있는 상태였고 막내는 종업식 후 반끼리 회식이 있어 기다려도 오지 않기에

여기저기 그 시간에 식구들과 함께 하기 위하여 전화를 해 보았지만

모두가 대게와는 인연이 없는지 바쁘다는 것,그래서 할 수 없이 친정에 가서 친정엄마와 함께

삶아서 먹기로 했는데 엄마는 그날따라 동네에서 '망년회' 가 있어 회관에서 한참 좋은 시간을

보내고 계시가다 저녁을 바쁘게 하시고는 우릴 기다리고 계셨다.

김장김치고 가지러 가야했기에 김치통을 챙기고 가는 길에 막내를 픽업하여 시골로 향했다.

조카들이 함께 먹고 싶다고 했지만 시간이 되지 않아 우리만 시골로 가게 되었고

할머니를 오래간만에 보는 딸들, 할머니가 발라 주시는 대게를 맛있게 맛있게도 냠냠...

 

 

 

 

 

 

 

 

 

 

 

한국관광공사 덕분에 연말에 친정엄마도 찾아 뵙고 잠깐의 시간이었지만 엄마와 함께 했네요.

그리고 딸들은 할머니와의 추억을 하나 쌓게 되었네요. 할머니의 된장찌개가 먹고 싶었다는 큰딸,

하지만 친정엄마는 도루묵과 조기를 넣고 찌개를 끓여 놓으셨더라구요.

늦은 시간 찬이 없다며 차려냈지만 엄마표밥은 반찬이 없어도 맛있는데 거기에 공짜로 선물받은

대게가 있으니 얼마나 맛있는지.친정엄마는,

-왜 이런것을 사가지고 왔다니.애들하고 부대끼는데..

-엄마,이거 내가 산게 아니라 이벤트로 당첨되었다니까..한국관광공사라고 우리나라 여행관련하는

곳인데 거기서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거야..엄마 맛있게 먹기만 하면 돼.다음엔 이렇게 맛을 보았으니

식구들 모두 모였을 때 넉넉하게 사서 대게 실컷 먹어봐야겠네...

 

엄마는 극구 배부르시다며 손녀딸들에게 대게발의 살을 발라 접시에 놓아 주시며 드시지도 않는다.

친정엄마도 이런 해산물을 무척이나 좋아하신다. 동네망년회에서는 오리고기를 구워 먹었는데

엄마는 밥도 안드시고 오리고기만 많이 드셨다면서 대게를 손녀딸들이 좀더 많이 먹게 하고

오고 싶어했던 친손자도 먹게 하기 위하여 2마리 남겨 놓았다. 울큰딸은 더 먹고 싶었는데

할머니가 자꾸 친손자 얘기를 하니 더 먹으라 해도 안먹는다. 녀석..아니 할머니밥이 맛있다며

자꾸 자꾸 먹더니 배가 부르단다. 모두가 밥을 두그릇씩 먹듯 했고 대게도 맛있게 먹었다.

나와 옆지기는 게딱지에 밥을 비벼 그것까지 맛있게 먹었다.

역시나 이런것은 식구들이 모두 모여 먹어야 더 맛있다. 우리가족만 덩그러니 앉아 먹었다면

조금 덜하게 먹었을텐데 친정엄마와 함께 해서 더 좋았고 연말인데 엄마를 뵙는 기회까지 되었다.

조카는 다음날에 가서 먹는다 하니 아마도 친정엄마는 데워 놓았다가 맛을 보여 주리라.

암튼 정말 감사해요,한국관광공사... 맛있게 정말 잘 먹었어요~~

수북하게 쌓여 있는 껍질들... 정말 언제 한번 시간내서 딸들과 함께 울진여행한번 다시 가야할 듯.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좋은 선물에 좋은 시간 갖게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한국관광공사,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도 자주 블로그 트위터 놀러가겠습니다.

 

2011.12.3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