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 파란 하늘




 


더덕꽃


오전에 날이 좋더니만 갑자기 비 한차례...
그리고 다시 파란 하늘....그리고 장맛비....그리고 파란 하늘...
오늘 날씨 정말 왜 이러니... 이 날씨에 옆지기는 자전거를 타고 야유회를 갔다.
가까운 곳으로 갔지만 가는 길엔 비를 홀딱 맞았을 듯 하다.

오늘은 딸들이 방학을 주어 집에 잠깐 오는 날,
점심에 비에 와서 맛있는 것 타령을 하여 돈까스를 시켜 먹고
막내가 몇 주 전부터 '엄마가 해 준 냉면~~~' 해서 오늘 기어이 하고 말았다.
식구가 없어 마트에 잘 가지 않았더니 채소도 없고 없는게 정말 많다. 냉장고가 텅~~~
없는대로 그냥 냉면을 했더니 맛있단다. 전날 삶아 먹고 남은 달걀 한 개,
반 짤라서 두 개의 그릇에 하나씩 넣고 나니 제대로다.
녀석들은 돈까스에 냉면 하나를 나누어 먹고 난 냉면만..

그리곤 큰딸이 비염 때문에 코가 헐어 집앞 병원에 나가려는데 앞도 보이지 않게 오는 비,
전화 예약을 해 놓으려니 빨리 오란다. 행단보도를 마다하고 그냥 길을 건너 병원으로 달려
겨우 시간안에 진료를 마치고 녀석 머리 자른다고 미장원에서 아까운 시간 다 보내고
세탁소에 들러 집에 오며 맞긴 자켓에 교복치마 찾고 저녁에 수제비를 하려고 
밀가루에 아이스크림 먹고 싶다고 하여 봉지 가득...

수제비 반죽하랴 세탁기의 빨래 널어 놓으랴 바쁜데 영화도 보고 싶다하여 뛰어 다니며 
'해리포터2' 를 예매해 놓았다.겨우 뒷자리 찾아 예매하고 나니 옆지기의 전화,
영화를 보지 않을 듯 하더니 그 시간에 맞추어 와 본다니... 
우린 수제비 맛있게 하여 저녁 먹고 다시 영화관으로 고고~~
주말에 방학이라 그런지 영화예매 자리도 없다. 그나마 다행이다. 우리 자리가 남아 있어서..
한달 동안 다시 학교에 들어가 고생할 녀석들 하고 싶은 것 몇가지라도 하고 가야
그나마 한달 겨우 버틸 수 있는 에너지를 비축할 듯 하다.
그나저나 이 기나 긴 장마는 언제 끝나나.. 지금은 다시 소강상태,파란 하늘이다.
덕분에 울집 실외기 베란다엔 도라지와 더덕이 활짝 피었다.
도라지꽃은 바람에 날려 잎이 찢어 지기도 했는데 그래도 곱게 피었다. 더덕꽃도 종종종...
정말 이쁘다... 한꺼번에 피어 나서 더욱 이쁘다. 꽃도 활짝 피고 딸들도 오고
풍성하면서도 이야기가 많은 그런 주말이 될 듯 하다.덥지 말아야 할텐데..비고 그만 오고...


2011.7.1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