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사
영화
평점 :
상영종료


해결사, 통쾌하게 당신과 나의 문제를 한방에 보냈나 



 

감독/ 권혁재
출연/ 설경구(강태식), 이정진(장필호), 윤대희(이성민), 오달수, 송새벽...

해결사 설경구, 그는 통쾌하게 모든것을 해결사 역할을 했을까...
이 영화를 보기 전에 우린 너무도 비슷한 영화들에 너무 길들여졌다. 자신의 신분을 감춘 경찰이 다른 이의 삶에 뛰어 들어 해결사 노릇을 하면서 우리에게 전해주는 통쾌한 액션과 코믹에 너무 길들여져서 일까 조금은 밋밋하게 보았다. 잔혹함의 끝을 보여주듯 했던 <악마를 보았다> 의 잔혹과는 거리가 멀고 이웃집 아저씨이면서 통쾌한 액션과 따듯한 가슴을 전해주었던 <아저씨> 보다는 조금 밑의 이야기를 다루듯 통쾌한 액션영화라고는 하기에는 조금 급수가 떨어지는 듯 했다. 한마디로 '해결사' 로 나서 설경구가 해결사 역할을 쉬원하게 해 주지 못한 영화처럼 아류작에 머무른것 같아 아쉬움이 남는 영화다.

남의 삶을 파헤쳐라
전직 경찰인 강태식은 8년전 어느 사건으로 인해 아내도 잃고 경찰직에서도 물러나 이젠 다른사람들의 구린 곳을 긇어주는 역할을 하는 삶으로 하나 뿐인 딸 수진에게도 그리 좋은 점수를 얻지 못하는 아빠로 살아간다. 그런 그에게 사건의뢰가 들어오고 그는 불륜장면을 포착하기 위하여 급습한 곳에서 한 여자가 무참하게 살해된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티비에서는 한남자가 그녀를 살해하는 장면을 녹화한 것을 보게 된다. 그러면서 경찰들의 포위망에 갇히고 그는 사면초가가 되면서 어느 한 남자의 조종을 받게 된다. 

그를 조종하는 하는 남자 누구인가
간단한 사건에 휘말린줄 알았던 태식은 8년전 자신의 아내를 잃었던 사건으로 거슬러 올라가게 되고 한 여자를 죽인 남자도 그가 조종을 받으며 납치를 해햐 하는 변호사도 모두가 자신의 사건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남의 일을 해결하려다 자신의 사건으로 끌려 들어오게 되는 남자 태식, 우여곡절끝에 그의 사건을 맡았던 변호사인 대희를 납치하게 되고 자신을 조종하는 남자가 자신의 동료이면서 그보다 더 높은 정계가 관련이 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믿었던 도끼에 발등을 찍히듯 숨가쁘게 자신의 동료인지 적인지 알 수 없는 그 사이에서 줄타기를 해야 하는 남자 태식이 과연 그 그물망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적이 아군이 될 수 있고 아군이 적이 될 수 있는 현실
누구를 믿어야 할까. 믿었던 동료도 적군이 되고 그들 속에서 살아 남으려면 믿을 것은 오직 자신뿐이다. 스스로 자신이 삶을 해결해 나가지 않으면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은 그의 삶은 언제쯤 평화가 올까. 밋밋한 대화로 가끔 웃음을 날려 주는 형사님들, 그들의 튀지 않는 코믹에 가끔 웃어주면서 보게 된 영화이고 살인마와 만나 스프링쿨러의 시원한 액션을 선보여 주고 거리의 추격신중에 자동차 폭발등 무언가 큰 것을 넣긴 했지만 무언가 2%로 빠진듯한 느낌이다. 신나는 음악이라도 첨가 되었다면 영화는 달라졌을까.

설경구의 변신, <아저씨>란 영화로 원빈이 액션스타로 변신을 꽤 했고 <악마를 보았다> 라는 영화로 최민식과 이병헌이 연기 변신을 꽤 했다면 설경구 또한 이 영화를 통해 액션으로 변신을 꽤했다고 해도 될 듯 하다. 하지만 <아저씨> 가 먼저 가려운곳을 긇어 주어서일까 영화에 대한 만족은 덜 했다. 얼마전 읽은 더글라스 케네디의 <빅 픽처> 처럼 자신이 원하지 않았지만 타인에 의해 다른 삶을 살아야만 한 태식, 그 삶에서 탈출할 수 있는 것도 자신이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도 또한 자신이지만 자신의 신분을 감추거나 경찰이면서 해결사로 나선 비슷한 영화에 길들여진 식상함을 좀더 다른 방향으로 풀어 나갔다면 하는 아쉬움을 남기며 비슷한 류에서 한국영화가 탈피를 해야 하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