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 Avatar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아바타,2009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샘 워싱턴(제이크 설리), 조 샐다나(네이티리), 시고니 위버(그레이스 박사)...


2D로 보았지만 재미 내용 볼거리 정말 대단한 영화. 어른과 아이들에게 상상속 동화같은 영상을 심어준 영화.


3D로 이 영화를 보고 싶었지만 큰딸이 울렁증이 있다고 하여 2D 디지털로 보게 되었다. 날마다 흥행기록을 갈아 엎을 정도로 대단한 영화였는데 요즘 본 영화중에서는 가장 기억에 남는 영화로 자리매김할 듯 하다.볼거리도 많았지만 내용면에서도 알차 긴시간이 아깝지 않은 영화였다. 기회가 된다면 3D로 한번 보고 싶은데 안경을 두개 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잘 볼 수 있을까 의문이 들기도 한다.

판도라 행성,나비족, 지구의 자원 고갈이 오면 어디로 자원을 찾으러 가야 갈까? 어디로 가서 살아야 할까? 지난 영화 2012는 지구의 종말을 다루었다면 이 영화를 지구의 종말이 오기전에 새로운 자원과 다른 방법을 모색한 영화라고 볼 수 있다. 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판도라 행성까지 가기 위해서 아바타(인간과 판도라 행성의 나비족 DNA를 합성한 생명체)로 링크시설에 들어가 그들에게 갈 수 있고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지만 링크차단 버튼을 누르면 죽은듯 움직이지 않는다.

아바타나 나비족, 오팔색상의 파란색과 초록빛 보랏빛의 신기한 생명체는 기다란 머리카락으로 말이나 그외 나무등과 잇닿으면 그 생명체와 교감을 할 수 있다. 레게머리에 기닳게 땋은 한가닥 머리가 인상적이면서 커다란 당나귀가 쫑긋 거리던 귀여운 나비족, 해병대를 나온 제이크는 과학자로 있던 형과 일란성 쌍둥인데 형이 죽고 나서 그가 판도라 행성에 갈 수 있는 아바타로 뽑혀 나비족과의 첫 교감에 들어간다. 하반신 마비였던 그가 아바타가 되어 정상적이면서 에너지가 넘쳐나는 생명체로 변하고 나서 그는 아바타일때는 전사처럼 활동성이 강한 전사처럼 행동하지만 현실로 돌아오면 이중첩자처럼 나비족의 비밀을 넘겨주어야 하는 처지가 된다. 

이기적인 사람들,자신의 부를 위해 많은 생명과 자연을 앗아가면서 까지 자원을 갈취하려는 사람들 때문에 나비족은 최대의 위기를 맞아야 하는데 제이크는 아바타로 나비족과 어울리면서 네이티리를 사랑하게 되고 점점 자신은 나비족화 되어간다는 것을 느낀다. 자연과 더불어 자연과 교감하며 자연에 순응하며 사는 사람들인 나비족, 그런 나비족의 최대 위기를 과연 제이크 그가 막을 수 있을까.

영화는 상상을 뛰어 넘듯 환상적인 화면으로 관객을 화면속으로 끌어들인다. 네이티리와 제이크가 날아다니는 장면등 판도라 행성은 그야말로 환타지적이면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거기에 인간의 강렬한 무기들이 들어서 쑥대밭을 만들어 놓는다. 자원의 고갈로 인해 새로운 대체 에너지를 찾으러 간 인간들은 다른 사람들의 생명을 담보로 자신이 살기 위하여 꼭 새로운 대체 에너지를 갈취해야만 할까. 내가 소중한 생명이라면 다른 생명체도 소중하거늘 모든 것을 무시하던 사람들은 그들이 파 놓은 함정이 빠지듯 헤어나오지 못하게 되고 제이크는 나비족으로의 영원한 삶을 얻는다. 

영화는 시사하는 바가 큰것 같다. 점점 지구의 자원은 고갈 되어 가고 어딘가 새로운 행성 새로운 것을 찾아야 하겠지만 미래에 이런 일이 일어나지 말란법은 없듯이 자신을 위하여 남의 것을 해할 수는 없는 것이다. 99개를 가진 부자가 1개를 탐한다면 화를 면하지 못하듯이 나비족의 삶 또한 소중한 것이다. 나비족이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디즈니의 만화를 보듯이 스피드와 스릴이 함께 오싹함을 안겨주며 동화속 환상세계를 여행하는 기분을 들게 하여 넘 좋았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더 보고 싶은 영화이면서 언제 또 이런 환상적이면서 재밌는 영화를 만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가져본다.10여년 감독의 노력이 헛되지 않은 영화이며 아름다운 영상미는 손에 꼽을만 하다.대단한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