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 Haeundae
영화
평점 :
상영종료


해운대 2009

스틸이미지

감독/ 윤제균
출연/ 하지원(강연희), 설경구(최만식), 박중훈(김휘), 엄정화(이유진)..


한국형 쓰나미 해운대, 여름 더위를 휩쓸다.....


쓰나미, 우리에게 낯선 단어였던 쓰나미는 이제 우리도 대비책을 세워야 한다는 경고를 하듯 영화는 2004년 인도네시아 쓰나미로 시작이 된다. 그 쓰나미의 현장에서 선장이던 만식은 그와 함께 일하던 연희의 아버지를 자신의 잘못으로 인하여 잃게 되고 그 고통을 연희에게 말하지 못하고 하루하루를 보낸다. 한편 대마도부근에서 해저지진이 자꾸 발생하는 것을 이상하게 여기던 휘는 '쓰나미'를 경고하지만 누구도 그의 말에 귀 기울이지 않는다.그의 전부인이었던 유진마져도...

아버지를 잃고 부둣가에서 장사를 하며 꿋꿋하게 살아가는 연희는 만식에게 맘을 품고 있지만 아이가 있고 아내가 가출한 만식은 그녀의 아버지를 자신의 불찰로 잃었다는 죄책감에 선뜻 그녀에게 맘을 열지 못한다. 그런 가운데 점점 해저지진은 더욱 커지고 쓰나미의 공포는 한발 그들의 곁에 다가온다.그런 기운도 감지하지 못하고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 만식은 모든 어려움을 헤치고 연희에게 프로포즈를 하고 꿈에 부풀던 그들에게 쓰나미의 공포는 거대하게 밀려온다.

영화관 상영중에 동영상파일불법 다운로드가 된 영화, 제작자들의 커다란 기대를 저버린 몇몇 사람들때문에 더 애정을 갖고 보게 된 영화였다. 한국형 쓰나미는 어떻게 표현이 됐을까 하는 궁금증도 있고 여름이 가기 전 꼭 봐야할 것 같은 영화라 극장을 찾았는데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영화였다. '마지막 단 10분이 내게 주어진다면 무얼 할 수 있을까..?' 모든 사람들이 대피할 수 있는 시간은 '단 10분' 하지만 휘박사의 경고를 무시한 사람들은 쓰나미에 휴지조각처럼 쓸려 내려가고 자신의 목숨도 부지를 못 한다. 둘의 마음을 겨우 확인한 휘와 유진마져 쓰나미에 쓸려가게 되고 거대한 쓰나미의 공포에서 살아남은 연희와 만식은 새로운 삶을 계획한다.

쓰나미의 공포, 언제인가 서해안 태안 죽도에서도 이와 비슷한 현상으로 인하여 방파제에서 있던 많은 사람들이 뜻하지 않은 사고에 휩쓸려 목숨을 잃은 사람도 있고 공포에서 겨우 살아남은 사람들도 있다. 그 사건이 일어난 얼마후에 우연히 듣게 된 소식에 내가 아는 사람이 그 사고로 인하여 목숨을 잃었다는 것이다. 그 사고때문이었을까 좀더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되었다.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는 쓰나미의 안전지대라고 볼 수는 없다. 언제 어떻게 쓰나미의 공포와 만날지 모르지만 해운대처럼 많은 인파로 여름을 나는 곳이라면 더욱 대비책이 필요한 것 같다. 간만에 영화로 만난 하지원이나 설경구, 박중훈등의 연기와 함께 쓰나미로 초가을 더위를 날리고 싶은 분이라면 권장할 영화이다. 설경구의 샘플샴푸를 짜먹고 거품을 내뿜던 능청스런 연기가 잊혀지지 않을 듯 하며 우리 부산 해운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영화이기도 한것 같아 잘되길 바래본다.

스틸이미지

스틸이미지

스틸이미지

스틸이미지

이미지:네이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