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러 권을 동시에 읽는 편이다. 읽다가 도중에 탈락하는 아쉬운 친구들이 생각보다 많지만, 항상 도전에 방점을 찍는다. 오전에는 읽기 어려운 책, 집중해서 읽어야 하는 책, 형광펜 밑줄이 필요한 책을 위주로 읽는다. 대체로 페미니즘 책들이 선정된다. 가끔, 가뭄에 콩 나듯 영어책을 읽는 경우도 있다. 오후에는 좀 가벼운 책들을 읽고, 저녁에는 손에 잡히는 책을 읽는다. 주중 패턴은 이렇고, 주말에는 소설 또는 가벼운 책들을 읽는다. 『나의 사촌 레이첼』이나레베카』 같은 특별한 책들은 위대한 고전’, ‘불멸의 역작이기에 이런 패턴을 간단히 무시한다.

















주중에는 강남순 교수님의 『페미니즘 앞에 선 그대에게』를 읽었다. 책의 물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다. 『페미니즘과 기독교』가 쉽게 읽히지 않아 도중에 포기했는데, 이 책은 술술 넘어간다. 이 책이 훨씬 더 작고 가볍기 때문이 아닐까, 하고 하릴 없는 생각을 해본다. 인덱스가 이정도면 구입각이다.
















『초보자를 위한 페미니즘』은 희망도서로 신청했는데 도서관에서 구입해 주었다. 삽화가 많이 나오고, 페미니즘의 개념과 주요 저서, 저자들에 대해 보기 좋게 설명해 놓은 책이다. 옆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보면 좋을 듯 싶어, 역시 구입각이다.


『사라진 후작』과왼손잡이 숙녀』는 비연님 서재에서 알게 된 에놀라 홈즈 시리즈 1, 2권이다. 추리/미스터리소설에는 큰 관심이 없어서 아직 애거서 크리스티도 한 권도 안 읽은 1인이지만 책 표지가 너무 예뻐 읽기를 시작했다. 『사라진 후작』에서 후작 말고 엄마가 사라졌다. 거기까지 읽었다.  


















페미니즘 친구가 페미니즘 공부하는 사람들은 버지니아 울프를 기본으로 읽는데, 전체를 다 읽는다고 알려줬다. 『댈러웨이 부인』에 실패했고, 『파도』를 실패했고, 『올랜도』를 실패해서, 그래서! 『등대로』를 대출했다. 될 때까지 가는 거다.


『최초의 신화 길가메쉬 서사시』는 3. 비극의 전주곡, 죽음의 공포 여자파트만 읽어보았다. 야생의 엔키두는 6일 낮, 7일 밤 동안 진짜 성교육을 받은 후 직립 보행 인간이 된다고 한다. (342)


오늘의 선택은야밤의 공대생 만화』. 다락방님 리뷰를 읽고 재미있을 것 같아 대출했는데, 너무 너무 재미있다. 역시 만화는 그림보다 아이디어가 중요한 것 같다. 재미로 그렸는데 이런 방식으로 읽히고 소비될 수 있다는 게 신기하다. 담주부터 중간+기말고사인 중딩 모르게 조심조심 읽어야겠다.



















오늘의 구입은 나의 여신 대프니 듀 모리에의자메이카 여인숙』새』. 『새』는 절판되어 알라딘 중고로 구입했는데, 상태가 생각보다좋았으면 좋을 것을. 겉표지가 떨어지기 직전인데, 상태는 으로 표시되어 있었다. 조금 아쉽다.  






알라딘에는 내가 무슨 책을 읽었는지, 읽고 있는지, 읽을 예정인지를 알고 있는 빅데이터 친구군이 존재하는데, 이들의 정확성은 <알라딘 추천마법사>보다 훨씬 더 높다고 한다. 토요일 오후, 현재기온 30. 구름많음. 선풍기가 바쁘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로 2020-07-19 03: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여러 권을 동시에 읽는 편이에요!! 지금 읽고 있는 책이 한 10권은 넘는 것 같아요. 읽다가 포기하는 책도 있지만, 저는 오래 걸리더라도 마치려고는 하는 편입니다요.ㅎㅎ
그나저나 단발머리 님이 우리의 여신 대프니 드 모리에의 전도사였어!!

라로 2020-07-19 06:55   좋아요 0 | URL
아니, 좀 더 정확하게 얘기하면요, 여러 권을 동시에 읽을 때는 (지금처럼) 10권 정도 읽기도 하고 한 권을 다 마치고 읽기도 하고 그래요. 그러니까 멋대로, 기분 내키는대로,,,성격이 멋대로라 이런 것도 그런 것 같아요.ㅠㅠ

단발머리 2020-07-21 11:28   좋아요 0 | URL
저도 여러권을 읽는 편이라, 여러권을 동시에 읽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하하하하하. 가끔 포기하는 친구들도 있는데 이젠 예전과 달리 많이는 아쉬워하지 않고요. 담에 또 만날 인연이 있겠지, 하며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대프니 드 모리에의 전도사는 제가 아니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님 서재에서 단편모음집 <인형>에 대한 리뷰를 읽고, <나의 사촌 레이첼>을 읽었고요. 블랑카님 서재에서 <레베카> 리뷰를 읽고 따라 읽었지요.
모리에의 작품이 이제 얼마남지 않아 무척 아쉽지만 ‘다시 읽기‘라는 좋은 방법도 있더라구요.
근데 라로님은 오디오북으로 들으신거 같아요. 운전하면서 들으시는 걸까요? 전 아직은 오디오북이 어색하더라구요 ㅎㅎㅎㅎ

psyche 2020-07-19 04: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저도 야밤에 공대생 봐야 하나요. 이웃님들 서재에 계속 출몰하니 궁금하네요.
저는 보통 한 번에 한 권를 읽는 편이에요. 특히 소설은. 안 그러면 앞 내용이 헷갈려서 얘가 누구지? 무슨 일 있었지? 앞을 뒤적여야 하거든요. 기억력이 나쁜 탓입니다.ㅠㅠ

라로 2020-07-19 06:55   좋아요 0 | URL
전 완전 아껴가며 읽고 있어요. 이 작가 시간나면 다른 책도 내주시길 바라고 있어요. 근데 지금 카네기멜론에서 어느 과정인지 모르지만 거기 있다고 하니 시간이 그리 많이 있을까요? 나이가 얼추 29세 정도 되는 것 같은데,,,뭐 암튼 혼자 상상하고 있어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단발머리 2020-07-21 11:32   좋아요 0 | URL
프시케님/야밤의 공대생 만화는 진짜 강추입니다. 수학 계산 확인 불가능한 문과이지만 내용이 재미있어요. 몰라도 재미있을 수 있다는 게 이 책의 특장점입니다.

앞뒤내용 헷갈리는 것은 저의 전매특허입니다 ㅠㅠ 기억력은 뭐 말할 것도 없지만요^^

단발머리 2020-07-21 11:33   좋아요 0 | URL
라로님/책 중간중간 논문 써야지~~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 걸로 봐서 논문 써야 하는 석사 과정 아닐까요. 아직 나이가 어려서요. 자기일 다 하고 나중에 또 책도 쓸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그럼 우리가 기다려야 되는 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