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불편한 편의점 불편한 편의점 1
김호연 지음 / 나무옆의자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이미 읽었었지만, 독서토론모임에서 선정한 책이라 다시 읽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안타깝지만 특별한 경우나 상황이 아니라면 나는 한 번 읽은 책을 두 번으로 이어가진 않는다. 아니, 못한다. 잘못 배운 버릇인 줄 알면서도 이걸 고치기가 참 쉽지 않다.

어쨌든 《불편한 편의점》은 처음 읽었을 때만큼의 감동을 다시 받을 수는 없었지만, 여전히 기분 좋은 책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착한 이야기.

2021년 4월에 출간된 《불편한 편의점》은 누적판매 70만부를 넘어섰다. 스마트폰에 종속(?)된 세상에서 종이책이 엄청난 사고를 친 셈이다. 뿐만 아니라 올해 8월에 출간된 후속작 《불편한 편의점2》는 출시 첫 날 10만부나 팔리는 기록을 냈고, 지금은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그래, 착한 이야기.

얼마 전 ENA에서 방영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엄청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요즘은 SBS에서 방영 중인 《천원짜리 변호사》가 인기몰이 중이다.

역시, 착한 이야기.

이러한 착한 이야기의 공통점은,

📖 252쪽
결국 삶은 관계였고 관계는 소통이었다.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내 옆의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는 데 있음을 이제 깨달았다.

너와 나의 관계가 남으로 멀어지지 않고 마음을 나눔으로써 함께하며 더불어 살아간다는 따스함을 일깨운다는 것에 있을 것이다.

달리 할 말이 뭐가 있겠나 싶기도 할만큼 요즘처럼 웃을 일도 없고 마냥 힘들고 지치는 세상에... 착한 이야기는 그나마 위로가 되니까 잠깐이나마 희망을 바라볼 수 있으니까 좋은 거겠지?

70만부 이상이 팔렸다는데 은근히 주위에 이 책을 읽지 않은 사람이 많다. 문학성이 어쩌고 따지지 말고 추워져가는 요즘에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책으로 꼭 한번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