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내용은 없는듯!
평이하다.
많이 본듯한 내용이 많다

어떤 의미에서 야생동물 통행로, 역사탐방로, 문화유적길은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길과 정반대 쪽에 있다. 대개 도보여행길은오래된 옛길의 경로를 따르지만, 다른 한편으로 보면 인간의 의도에 따라 계획되고 설계되고 개조된 길이다. 도보여행길의 배후에는 의도된 생각이 숨어 있다. 그것은 집단의 이동에 따른 자연스러운 결과가 아닌, 한 개인 또는 다수의 결정에 의한 의도적 행동의 결과다. 도보여행길은 어디나 비슷한 형태를 띠며, 모든 사람이 잘 알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도보여행을떠나기 전에 미리 코스의 난이도나 이정표, 거리, 처음부터 끝까지 걷는 데 걸리는 예상 시간 같은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 P55

길은 결과이지 원인이 아니다. 길은 자연적으로 생겨나고 분해되며 자연환경에 순응하고 그것이 통과하는 바로 그 자연계의일부다. 길은 일시적이다. 그것의 용도와 존재는 상호의존적이다.
길은 누군가가 그 길을 다니기 때문에 거기에 있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길이 거기에 있기 때문에 누군가가 그 길을 다닌다. 따라서 길이 그대로 남아 있으려면 누군가가 그 길을 걸어야 한다.
- P45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21-06-05 17: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레이스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그레이스 2021-06-05 18:54   좋아요 1 | URL
예~
서니데이님도 행복한 시간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