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룸 인테리어의 모든 것 - 꿈꾸던 라이프스타일 & 훔치고 싶은 셀프 인테리어
정소정 지음 / 길벗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원문: http://blog.naver.com/kelly110/220874436732

 

  주변에 원룸이나 오피스텔에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룸이라는 말보다는 싱글룸이라는 말이 조금 더 세련되게 들리는 이유가 뭘까요? 인원이 적은 가족이 늘면서 크고 넓은 집이 인기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식구 수에 맞게 작은 공간이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 아늑하게 살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 책은 비단 싱글룸이나 작은 아파트만을 위한 아이디어만이 아니라 가족이 사용하는 방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팁도 얻을 수 있습니다. 소개된 아이디어 중에 옥탑방에 사는 사람이 옥상에 잔디를 깔고 화분과 야외용 테이블을 올려놓은 걸 보니 마당 있는 집 부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물론 단열은 어렵겠지만요.

 

  요즘 들어 아름다운 공간에 머물고자 하는 마음이 많이 생겨 가구를 이리저리 바꾸고, 책을 정리해 알라딘 헌책방에 팔기도 합니다. 많이 갖추고 큰 집에 사는 것보다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을 쾌적하고 아늑하게 만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학창시절에는 늘어 놓기를 좋아했는데 지금은 주변을 둘러보았을 때 정리정돈이 되어 있으면 편안함을 느낍니다.

 

  이 책에서 서재 부분이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아마도 나의 가장 큰 관심사이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이 책에 소개된 방들은 주인들의 취향에 맞게 저마다의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집을 꾸밀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고려하는 일이라는 머리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