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책쓰기다 -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좋은 이웃분의 추천으로 이 책을 사서 읽게 되었습니다. 늘 책을 쓰는 것이 인생의 목표라고 말해 왔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책을 내는 건지 궁금해서 그동안 관련된 다른 책들을 여러 권 읽어 보았었습니다. 이 책은 책 쓰는 것에 대해 실제적인 조언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책을 준비해야 하고, 책을 쓰는 과정은 어떠하며, 판매나 홍보에 이르기까지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 이 책을 읽고 나니 책을 쓰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이 책에 따르면 요즘 자비로 책을 출판하는 것이 대세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책은 반드시 출판사를 통해야만 출판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자신이 원하기만 하면 책을 낼 수 있는 좋은 세상이 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아는 유명 작가들 중에서도 첫 시작을 자비 출판으로 한 분들이 많은 줄 처음 알았습니다. 올해 안에 책을 출판하고 싶다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제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책 쓰는 일은 참 고상하고 위엄 있는 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저자가 마케팅까지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는 조금 놀랐습니다. 워낙 요즘은 인터넷으로 홍보하기 쉬운 세상에 살고 있긴 하지만 출판사에 맡기는 것이 아니라 저자가 책을 홍보한다면 왠지 쑥스러울 것 같기도 합니다. 이 책에 따르면 치열한 책 시장에서 경쟁상대를 눌러야만 내가 성공 한다고 하는데 그 사실이 서글프기도 합니다.
 
  이 책을 보면서  질이 좋지 않은 책들이 난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똑똑한 독자들에 의해 걸러지기는 하겠지요. 이 책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책을 쓰고 싶도록 만드는 건 확실한가봅니다. 저자로서는 성공한 거네요. 어쨌든 책을 쓰고 싶은 분들은 이 책을 읽어 보시는 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네이버 블로그에 오시면 리뷰와 글들을 더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blog.naver.com/kelly1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