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06분, 바깥 기온은 1도 입니다. 따뜻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날씨 많이 따뜻했어요. 얼마만에 이렇게 따뜻한 날이 오다니, 같은 기분입니다. 낮에도 거의 영하였는데, 오늘은 해가 진 지금 시간도 영상입니다. 체감기온은 영하 2도 정도 되지만, 그래도 기온이 영상인 만큼 많이 춥지 않아요.


 7시에 저녁 뉴스르 보면서 저녁을 먹고, 그리고 바로 페이퍼를 쓰려다 잠깐 나가서 걷고 왔어요. 그러고 나면 조금 더 좋은 내용을 쓸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거든요. 그게 무슨 상관이 있을까 생각하지만, 가끔 그런 마음이 있으면 나가서 걷고 오는 것도 좋긴 합니다.


 요즘엔 코로나19 때문에 외출하는 것도 많이 줄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실내 생활이 길어지면서, 좋지 않은 점이 하나둘 보이기 시작했어요. 어쩔 수 없지, 지금은... 하는 시간이 2년 가까이 되면서, 아무래도 계속 이렇게 하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하필 오미크론이... 오늘 저녁 뉴스를 보니 오늘 발표된 확진자가 7천명이 넘었습니다. 7천명은 전에도 한 번 있었는데, 이번에는 조금 달라지는 것이 있긴 해요. 이번주 뉴스에서 7천명이 넘으면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에 대응하는 방식이 달라질 것라는 소식이 있었거든요. 이제 7천명이 넘었으니, 더 많아질 수도 있고, 주말이니까 며칠은 조금 적을 수도 있지만, 진짜 조심해야 하는 시기가 온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요즘 그래요.


 밤이 되었으니까 추울 것 같아서, 따뜻하게 입었는데, 생각보다 춥지 않았어요. 토요일 저녁이라서 그런지, 사람도 많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특별하게 살 것들은 없고, 그냥 잠깐 나가서 걸을 생각이라서, 대충대충 지나가면서 구경하는 느낌으로 걸었습니다. 


 며칠 사이에 달라질 것 같지 않았던 익숙한 가게들은 비슷했지만, 조금씩 달라진 것이 있었어요. 우리 집에서 조금 떨어진 위치의 과일가게는 커피전문점이 되어 있었고, 어느 반찬가게 앞에서는 주말 안흥찐빵 세일도 있었고, 그리고 입간판이 새로 생긴 가게가 있고, 등등 조금씩 달라진 것을 보았습니다. 그 옆의 길에는 못보던 간판이 조금 더 있었는데, 그 쪽으로는 가지 않아서 잘 모르겠어요. 


 오는 길에 커피를 살까 하다가 그냥 들고 오기가 귀찮아서 가까운 곳에 와서 사야지, 하고 마지막 커피점을 놓쳐서, 오늘은 포기. 생활용품점은 밖에서 보니까 새로 나온 스티커세트가 보여서 살까 하다가, 사람이 조금 많은 것 같아서, 포기, 그리고 사고 싶었던 마음은 사라지지 않아서, 오는 길에 결국 편의점에 들러서 과자와 요구르트를 조금 사왔습니다. 어떤 걸 사고 싶으면 그건 참았지만, 결국 그게 아니어도 사오는 것이 있는 그런 날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나갔다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는데, 실제로는 그렇지는 않아요. 하지만, 오늘은 아무 일 없이 그냥 나갔다 온 거고, 날씨가 춥지 않아서인지, 다른 날보다 마음이 가벼웠습니다. 집에서 한참 걸어서 어느 횡단보도 앞에 이르면 다시 돌아오는데, 오늘은 그 횡단보도 앞 까지 금방 도착했고, 그리고 평소에는 아주 길게 보이던 그 횡단보도의 폭이 오늘은 가깝게 느껴져서 이상했어요. 갑자기 거리가 멀게 느껴지던 많은 것들이 그렇게 길지 않은, 멀지 않은 곳이었던 것 같아서요. 같은 길이지만, 어린 시절에 갔던 곳은 아주 멀게 느껴지고, 지금 가보면 그렇게 멀지 않다고 느끼게 될 때가 있는데, 그건 시간이 많이 흐른 다음이라서 그런거지만, 며칠 사이에, 왜?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 것들.


 오늘은 오전에 늦게 자고, 점심을 먹고, 그리고 오후에 대충 보냈더니,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주말은 그렇게 지나가는 날이 많은데, 일요일 저녁이 되면 조금 아쉽더라구요.

 남은 시간은 어떻게 하면 더 잘 보낼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겠어요.

 가끔은 별일 아니지만, 마음이 에너지가 적다고 느낄 때가 있는데, 보이지 않는 에너지지만 조금 더 충전을 하고, 한 주를 잘 살려면 주말을 잘 보내는 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춥지 않고, 공기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좋은 날이예요.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17) 먼댓글(0) 좋아요(3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2-01-22 21:35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정말 시간이 금방 지나는거 같아요. 전 오늘 호박식빵 사와서 먹었어요. 하나만 먹어야지 했는데 ㅠㅠ 마음의 에너지 넘 좋은 말이네요 서니데이님 ~ 서니데이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서니데이 2022-01-22 21:57   좋아요 5 | URL
호박식빵 맛있게 드셨나요. 주말엔 맛있는 간식도 먹고, 편안한 시간 보내는 것이 재충전도 되고 좋은 것 같아요. 몸의 피로도 있지만, 마음도 피로감이 있어서 주말에 잘 보내는 건 다음주에도 좋은 것 같아요.
mini74님,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기억의집 2022-01-22 21:44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전 그래도 돌아다닐 때 추웠어요. 다른 곳은 모르겠는데 엉덩이가 시렵더라구요. 백신 접종이 90프로가 넘는다하니 코로나 걸려도 덜 아프지 싶습니다. 중증까지는 가지 않겠지라는 희망을 걸어야죠 !! 페이퍼 읽으니 달달한 커피 마시고 싶네요!!!

서니데이 2022-01-22 21:58   좋아요 3 | URL
오늘 기온이 많이 올라갔다고 해도, 체감기온은 여전히 영하예요. 외출할 때는 따뜻하게 입는 게 좋은 날씨예요. 백신 접종이 많이 되어서 위중증 환자가 많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고위험군에 있는 분들에게는 위험도가 높다고 하니까요.
기억의집님,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미미 2022-01-22 21:52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오늘 7천명이 넘었군요!!! 설 이후에는 어찌될지 걱정됩니다. 날씨는 요즘 많이 풀린것 같아요. 블랙 아이스? 조심하세요. 어제 얼음인지 모르고 그 위로 걷다 넘어졌는데 저보다 주위분들이 놀람요ㅎㅎㅎ 오늘은 야식을 먹어서 저도 좀 걷다 들어와야겠어요. 서니데이님 포근한 밤 되세요^^*

서니데이 2022-01-22 22:00   좋아요 5 | URL
네, 오늘 저녁 7시 뉴스에서 7008명이라는 것 같았어요. 7천명이 중요한 이유는, 일일 신규확진자가 7천명을 넘으면 오미크론 대응이 달라진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날씨가 추우면 낙상사고 조심해야 해요. 겨울철에는 넘어지는 걸로도 고관절 등 위험할 수 있어요. 오늘은 날씨가 많이 춥지는 않지만, 그래도 따뜻하게 입고 다녀오세요. 미미님,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기분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그레이스 2022-01-22 22:59   좋아요 3 | URL
저는 새벽에!
미끄러졌습니다
눈 다 녹아서 무심코 걷다가...^^
아무도 없어서 잠시 앉아있었어요
대낮이었으면 벌떡 일어났을텐데...

서니데이 2022-01-22 23:01   좋아요 3 | URL
그레이스님 괜찮으세요. 넘어졌을 때, 빨리 일어나는 것이 좋지 않대요.
요즘엔 빙판이 아니어도 미끄러운 날이 많네요.

그레이스 2022-01-22 23:02   좋아요 2 | URL
예~

미미 2022-01-22 23:16   좋아요 3 | URL
새벽에ㅠㅠ그레이스님도 조심하세요! 저는 사람이 많은 곳이어서ㅋㅋ넘어져 아픈것보다 창피해서 아팠어요ㅋㅋㅋ 급히 도망쳤습니다. 굿밤되세요^^*

서니데이 2022-01-22 21:5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1월 22일, 69

캐모마일 2022-01-22 22:53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오늘 날씨가 꽤 풀린 거 같네요. 옷소매 붉은 끝동 열심히 시청했는데 책이 이렇게나 많이 출간됐군요. 소개 감사드립니다.

서니데이 2022-01-22 22:55   좋아요 4 | URL
네, 오늘 기온이 올라가서 저녁에도 영상이예요. 체감기온은 영하지만, 그래도 전일보다 따뜻합니다. 옷소매붉은끝동은 드라마가 인기가 있어서인지, 대본집도 나오고 관련 책이 많이 나오네요. 캐모마일님, 좋은 주말 보내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singri 2022-01-23 07:4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오미크론 걱정이네요 번지기시작하면 만명도 갈꺼라하더라구요.
암튼 끝동은 책이 훨씬 재밌대서 또 궁금하기는해요 마지막회에 넘 울어가지고요;
오늘도 걷는 하루 되세요 ^^

서니데이 2022-01-23 19:57   좋아요 3 | URL
singri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미크론 때문인지, 확진자가 어제보다 오늘 더 많아요. 일본은 일일 5만명대라고 합니다. 우리도 앞으로 확진자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서 검사방식이 달라지는 거라고 해요.
저는 이 드라마 아직 못 봤는데, 원작 소설이 재미있었어요.
인기있는 드라마라서 관련 도서 등 상품도 많이 나오네요.
주말 잘 보내시고,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희선 2022-01-23 23:1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좀 줄어들더니 바로 늘어나더군요 오미크론 때문이겠지요 어떤 기사에서는 아주 잠깐 스쳤는데도 감염됐다던데 정말일지... 그건 다른 나라 이야기였어요 그런 말 보니 그냥 밖에 있는 것도 안 좋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거기가 아주 바깥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희선

서니데이 2022-01-23 23:19   좋아요 3 | URL
네. 오미크론은 스파이크돌기 숫자가 더 많아서 전파력이 더 크다고 들었어요. 우리나라도 이대로라면 2월 오기 전에 7천명 될 것 같았는데 주말에 벌써 도달했어요. 걱정입니다. 전파속도가 빠르고 이전에 백신접종자도 안전하지 않아요. 무사히 지나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희선님 주말 잘 보내시고 좋은밤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