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10시 54분, 바깥 기온은 영하 7도 입니다. 추운 하루 따뜻하게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이 어제보다 조금 더 추운 것 같아요. 낮에는 잘 모르지만, 내일도 아침 기온은 많이 내려갑니다. 저녁 뉴스를 보니, 오늘 낮도 춥지만, 내일까지는 추울것 같았어요. 어제보다 오늘은 2도 낮은데, 체감기온은 영하 13도 입니다. 밖에 나가지 않아도 이 정도면 추울 것을 예상할 수 있어요.
오늘 여기는 눈이 오지 않았는데, 서쪽 지역에는 눈이 올 수 있다고 어제 뉴스에서 본 것 같아요. 그리고 저녁 뉴스 보는데, 눈이 많이 오는 지역도 있었어요. 실제 기온과 상관없이, 눈이 많이 오는 것을 보면 아주 많이 추운 날처럼 느껴졌습니다. 강에서 겨울낚시를 하다가 빙판이 깨져서 구조한 소식도 있었어요. 얼음 위에서 구조시에는 나뭇가지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얼음판 위에서 몸을 옆으로 천천히 구르면서 나오는 화면에 나왔는데, 추운 날 얼음 위라서 그런지 많이 추워보였어요.
오늘 저녁 8시 뉴스의 첫번째 소식은 광주 건설현장 사고였습니다. 오늘 실종자 1명을 찾은 것 같은데, 아직 구조에 성공하지 못한 것 같아요. 위치가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녁 뉴스에서는 기다리는 가족들의 인터뷰도 잠깐 나왔는데, 구조에 어려움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뉴스에서는 사고 10분 전에 공사 현장에서 바닥이 갑자기 아래로 내려가는 장면도 화면에 나왔습니다. 소리가 들리는 순간 깜짝 놀랐는데, 그게 사고 10분 전의 영상이라고 하니, 기분이 이상했습니다. 빠른 속도로 건물의 일부가 무너진 사건이었습니다. 옆에 있는 크레인을 철거하기 위해 대형 크레인이 이동중인데, 조립해서 설치하고, 현재 기울어있는 크레인을 분리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아서, 현장에서 계신 분들의 어려움을 생각했습니다. 날씨도 좋지 않아서, 화면 안에서는 눈이 많이 내리고 바람이 많이 불었습니다. 무사히 구조되어 가족들에게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녁을 먹고 시간이 조금 여유가 있었을 때, 잠깐 사이를 지나니 9시가 되고, 잠깐 인터넷으로 생필품을 몇 가지 사고서 조금 있으니 10시가 되었습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서 세탁기 돌리기 좋지 않아서 조금씩 손세탁을 합니다. 하다가 저녁 먹고 나서 둔 것이 생각나서, 빨리 가서 끝내고 보니 10시 반, 그렇게 시간이 잘 가는 거구나, 싶었습니다.
어제는 시간을 어떻게 쓸 것인지 생각을 많이 했는데, 오늘은 한 가지 더 생각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1시간 정도 되는 시간이면 꽤 많은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잠깐 사이에 1시간이 지나가는 것만 같았습니다. 시간은 그대로 정속유지니까, 실행 속도가 늦어진 것일 수도 있는데, 이전에도 빠른 편은 아니었지만, 지금은 더 차이가 생긴 것만 같았습니다.
리스트를 잘 쓰는 것을 생각해보면, 뭐든 다 하려고 하면 중요한 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처음엔 중요한 것을 잘 모르니까, 일단 순서대로 해봅니다만, 그렇게 하면 어떤 것들은 하고, 어떤 것들은 하지 못한 채 시간이 종료됩니다. 그러면 급하고 중요한 것부터 순서를 쓸 수 밖에 없어요. 하지만 그 순서 역시 계속 달라집니다. 지금은 이게 제일 중요해보여도, 시간이 달라지면 그 때는 더 중요한 것이 생길 수도 있고, 더이상 중요하지 않은 것이 될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더이상 달라질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새로운 것들도 새로운 순서로 달라지는 것도 생기지 않을 수도 있을 거예요.
매일 페이퍼를 써야지, 하다가 오늘도 11시가 다 되어서, 늦어서 내일 쓸까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내일도 그 마음이 들 것 같아서, 아니, 오늘 쓸 수 있을만큼만, 하고 쓰기 시작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계획대로 하는 것은 매일 한 가지씩 하는 것보다 더 난이도가 높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오미크론 확산세는 계속되고 있고 심각해보입니다. 하지만 방역기준은 락다운 방식 대신 위중증 환자 위주로 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발표된 신규확진자는 4167명인데, 해외유입 인원이 391명이나 되는데, 그 중 오미크론이 88% 입니다. 미국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관련 확진자가 119명으로 늘었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추웠고, 내일도 추울 것 같습니다.
이번 추위는 생각보다 길게 느껴집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