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55분, 바깥 기온은 영하 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2022년 임인년, 첫번째 주말, 잘 보내셨나요. 토요일부터 시작해서, 어제 오늘이 하루에 이어져 있는 것처럼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매일 이 속도로 지나간다면 곤란해, 같은 생각이 조금들 정도였어요. 주말이 이렇게 빨리 지나가는 건 안되는데, 그 생각 하면 아쉬웠지만, 매일 그렇지는 않겠지, 하는 근거가 부족한 자신감으로 주말 잘 쉬는 것도 좋으니까, 잘 쉬었다고 편하게 생각하기로 했어요.^^
새해가 되었다고 달라지는 것은 별로 없다, 하고 말하고 싶지만, 찾아보면 그만큼 달라진 것들이 많이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세상이 달라지는 속도가 너무 빠르고, 다 알 수 없다는 것을 이제는 인정하지 않을 수 없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무엇을 하면 좋을까, 그런 것들을 생각하는 건 조금 늦게 찾아오고요, 처음에는 속도감이 빨라서 보기에도 정신없는 그런 기분 비슷해요. 새해가 되었다는 것도, 조금은 그런 느낌 비슷하게 다가왔습니다.
연말이 되는 12월 말, 인터넷으로 영상을 보다가 예쁜 실링왁스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실링왁스는 어떤 건지 알지만, 저렇게 예쁘게 영상을 찍을 수도 있구나, 다이어리 꾸미기도 참 예쁘다, 하면서 보았습니다. 펜글씨로 캘리그라피 하는 영상도 보고요, 소품들을 판매하는 스토어를 구경하기도 했어요. 실제로 해보면 쉽지 않지만, 영상이나 광고 사진이라서 그런지 색감이 참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그 색감 때문에 영상을 보았던 것 같은데, 중간에는 사고 싶다는 마음도 조금 들었고, 예쁜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디자인 하는 것이 신기해서 보기도 했었어요.
그러다 시간이 조금 지났을 때, 연말이 지나고 새해가 찾아왔습니다. 나는 그만큼 글씨를 잘 쓰지 못하고, 예쁜 디자인으로 지면을 채울 자신도 없었고, 그리고 영상에서는 나오지 않지만 분명 뜨거울 것 같은 실링왁스를 녹이는 것을 잘 할 것 같지 않았습니다. 성분이 파라핀인지 밀랍인지 궁금해졌고, 창문을 열고 해보기에는 한파가 찾아온 겨울이라는 것을 떠올렸습니다.
그리고 내가 좋아한 건 저 소품을 사고 싶은 것도, 실제로 해보고 싶은 것도 아니고, 그냥 저 영상이 너무 예쁘게 잘 편집되어서 좋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영상들을 볼 때는 특별한 이유가 없으나 조금은 한 해가 가는 느낌으로 올해 하지 못한 것들에 대한 아쉬움이 컸습니다. 그리고 자가격리 의무는 없지만, 거의 한주일 가까이 바깥으로 나가지 않으면서 실내생활을 하는 공간의 한계도 있었을 것 같았습니다.
새해가 되고나서, 한 시간도 되기 전에 피로감이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잘 쉬어야겠다고, 오늘 아침엔 생각했어요. 그리고 많이 자고, 책을 보지 않고, 텔레비전과 동영상도 보지 않았습니다. 별로 한 건 없지만, 주말 잘 쉬었으니, 새로 시작하는 1월엔 조금 더 계획 잘 세우고 다시 시작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오늘 저녁엔 9시가 지나서 페이퍼를 쓰고 싶었는데, 금방 금방 잘 되지 않았어요. 실제로 첫 문장을 시작하기 까지 거의 한 시간 가까이 걸렸습니다. 그런 시간은 조금 줄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가끔은 시작 전의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계획을 세울 때는 그런 시간들도 잘 생각하는 게 좋다고 들었던 것도 생각나네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2022년 새해 시작되고 첫 주말이었습니다.
날씨가 생각보다 춥습니다. 바깥 기온은 영하 3도지만 체감기온은 영하 8도라고 해요.
체감기온이 더 낮은 날은 더 춥습니다.
아직 한파가 머물고 있어요.
감기 조심하시고, 올해 건강하고 좋은 일들 가득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 11월 13일에 찍은 사진. 생각해보면 11월도 차가워지는 시기였는데, 이 사진 찍던 날 하늘이 파랗고 참 좋았습니다. 조금 더 파란색인데, 색감을 조금 보정해서 부드럽게 만들었습니다. 실제 사진도 좋았지만, 조금 시간이 지났으니, 그렇게 표현해도 좋을 것 같아서요. 선명한 기억이라고 해도, 실제 기억하는 것들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을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