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5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11시 05분, 바깥 기온은 2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태풍이 어제 저녁에 소멸되었다는 뉴스를 본 것 같아요. 우리 나라를 지나간 건 그보다 조금 더 앞의 일입니다만, 이번 태풍으로 비가 많이 왔습니다. 태풍이 온다는 건 일요일에서 월요일이었고, 오늘은 수요일이 되니, 하루 사이가 다른 듯, 바깥은 조금 더 평온했습니다.
비가 오는 동안에는 조금은 춥다는 느낌도 들었고, 진짜 눅눅했는데, 오늘은 그런 것들이 조금 적었어요. 밖에 나가서 오래 서 있으면 실내의 느낌과는 다릅니다만, 그래도 지난주 부터는 한여름 폭염의 느낌은 덜해졌습니다. 많이 덥지도 습하지도 않고, 그리고 차갑지도 않아서 조금은 편안한 날이었어요.
최근 며칠, 컨디션이 좋지 않았어요. 어제는 거의 잠을 못 잤습니다. 그래도 오후에 많이 졸리지는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생각해보니 오전엔 아니었네요. 다른 날과 같은 시간에 간단하게 저녁을 먹고 수요일마다 듣는 동영상을 들었는데 앞부분 조금 들은 건 생각나는데, 잠깐 사이에 졸았나봐요. 끝날 때 하시는 인사, 마치겠습니다, 하는 소리가 들려서 놀라서 깼어요.
그 사이에 두 시간이... 다시 들어야할 것 같은데, 하면서 페이퍼부터 쓰려고요. 댓글도 읽고 답 쓰고, 그리고 인사 남기고 하면 시간이 조금 걸리니, 오늘도 늦게 자게 생겼네요. 내일 아침에 늦게 일어나지만 않는다면 늦게 자도 상관은 없지만, 요즘 아침 저녁 해가 전보다 늦게 뜹니다.
전에는 오전 5시 정도 되면 해가 떴지만, 지금은 5시 30분 되어도 그냥 밤 같고요, 6시 다 되면 조금 아침 같을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그래도 낮이 긴 편이지만, 그래도 점점 짧아지는 시기를 지나가고 있어요. 실은 6월의 하지부터 그랬지만, 언제 이렇게 낮이 짧아졌지 하는 마음이 되는 건 더운 여름 지나서부터입니다.^^;
1. 코로나19 신규확진자 다시 2천명대
오늘은 오후에 찾아보지 못했는데, 코로나19 확진자 숫자가 다시 늘었습니다. 오늘 발표된 전일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는 2155명(국내발생 2114, 해외유입 41)입니다. 날짜를 비교해보면 최근 날짜에서는 8월 19일(2050) 이후 다시 2천명대이고, 8월 18일(2152)보다 더 많은 숫자입니다.
조금 전 시간에 작성된 인터넷 뉴스에서는, 오늘 0시부터 오후 9시까지 1734명으로 전일 같은 시간 집계된 1937보다 203명 적고, 지난주 수요일인 18일의 오후 9시 이후 집계 1995명보다는 216명 적다고도 합니다. 수도권의 발생비율이 비수도권보다 높은 편입니다. 아침부터 매일같이 긴급문자가 오는데, 내일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2. 코로나19 백신 18~49세 사전예약자 내일부터 접종시작
8월에 사전예약을 했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내일 26일부터 시작됩니다. 약 1500만명으로 추산되는 40대 이하(18~49세) 일반 국민이 대상입니다. 25일 화이자 백신 159만 9000회분 국내도입, 다음주 모더나 백신 600만회분이 공급될 예정이며, 정부는 추석전 국민의 70%가 1차 접종목표를 위해 접종에 속도를 낼 예정입니다. 9월 6일부터 접종인원을 확대하여 18~49세 가운데 아직 예약하지 못했거나 추석 이후 접종이 예약된 대상자들의 접종일정을 앞당기기로 했습니다.
예약시 접종하는 백신의 종류는 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만, 이전에 사전예약하신 분들, 일정의 변경이 예상되는 분들은 예약일정 한번 더 확인하시고 정해진 날짜에 접종하시면 좋겠습니다.
3. 한국과 협력한 아프간 현지인 380여명 내일 인천공항에 도착예정
아프가니스탄에서 과거 한국과 협력한 아프간 현지인 380명이 26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한국에 도착한다고 외교부에서 25일 발표했습니다. 외교부는 브리핑에서 우리 정부는 그간 아프가니스탄에서 우리 정부의 활동을 지원해온 현지인 직원, 배우자, 미성년자녀, 부모 등 380여명의 국내 이송을 추진해왔으며, 현재 이들은 카불공항에 진입중에 있고, 우리 군 수송기를 이용 내일 인천 국제 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며, 이들은 난민이 아니라 특별공로자로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고 합니다. 우리 정부가 인도적 차원에서 분쟁지역 외국인을 대규모로 수용하고 국내로 이송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인터넷 뉴스에 따라서 도착예정인 현지인의 숫자는 380여명 또는 391명으로도 나오고 있는데, 정확한 숫자는 조금 더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4.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원전 1km 밖 해저 방류 방침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원전에서 1km 떨어진 바다에 방류할 계획입니다. 해저 암반 조사와 규제 당국의 승인 등의 절차가 계획대로 진행되면 2023년 봄 부터 방류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정부는 옆나라와 협의 없이 내려진 일방적 결정에 강한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오늘은 저녁 뉴스를 보지 못해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했는데, 조금 더 많은 내용 있지만, 다 적을 수는 없어서 아쉽네요. 정치인 뉴스도 있었고, 신사업의 투자 유치 등의 내용도 있었고, 코로나19 백신 관련 내용도 더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만 정리합니다.
조금 있으면 12시 되겠네요. 뉴스 찾아보고 정리해서 쓰는 건 시간이 조금 더 많이 걸립니다.
오늘 페이퍼는 여기까지 쓰고 빨리 댓글 쓰러 가야겠어요.
매일 여러가지 일들이 있지만, 좋은 일들이 우리 가까이에 더 많이 그리고 더 자주 있기를 바라는 마음은 늘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8월 15일에 찍은 사진. 태풍은 지나갔고, 오늘은 조금 더 평온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