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4시 31분, 바깥 기온은 28도 입니다. 더운 주말 시원하게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오전에 비가 조금 왔습니다. 많이는 아니고요, 그래도 바닥이 조금 진한 색으로 보일 정도로 젖었습니다. 하지만 많이 온 건 아니라서 자동차가 주차되었던 자리는 멀리서도 비를 맞지 않은 것이 보일 정도예요. 비가 많이 왔다면, 그 정도는 아니었을텐데, 그리고 빗소리도 그렇게 크게 들리지 않았던 것 같기도 합니다. 아니면 오전에 잠깐 졸았을 때, 있었던 일일 수도 있고요.


 오늘부터 8월이 시작되었는데, 어제 7월 31일에 이제 내일부터 8월이다, 하고 , 8월이 되자 바로 댓글로 8월 인사를 나누었더니, 그래서인지는 모르지만, 오후가 되었을 때는 오늘이 8월 하고도 한참 지난 것 같은 기분이 조금 들었습니다. 늘 그런 건 아니지만, 그렇게 시간이 더 빠르게 느껴질 때는 실제의 시간도 조금 더 빨리 지나가는 편인데, 음, 그건 조금 별로네요.^^;

 

 매년 어떻게 지나왔는지 다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큰 사건 같은 것들은, 아니면 특별한 에피소드가 될만한 것들은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개인사의 중요한 것들이 그렇고, 어느 해의 폭염과 혹한 같은 날씨도 그렇고, 올림픽과 같은 큰 대회, 특별한 사건들 여러가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고, 기억 속에서 어떤 것이 있었다는 정도로 축소됩니다. 어린 시절의 기억은 선명한 것 같아도, 어른이 되어 다시 찾아가보면 기억과 실제의 차이를 느끼게 된다는 것처럼, 기억은 내 안에서는 정확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것들일 때도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지나온 날들을 기억하고, 그 위에 하나둘 새로운 기억을 더하면서 매일 매일 시간의 방향을 따라 갑니다. 


 8월이 되었다고 생각하니, 올해의 전반이 지나고 후반 같은 기분이 들었는데, 달력의 날짜를 넘기면서 보니까, 절반이 아니라 상당히 많이 지났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예전처럼 계절을 4월부터 시작했다면 아마도 그게 맞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한겨울부터 시작하니까 봄여름가을겨울 보다는 겨울봄여름의 순으로 지나가고 있어서 그럴지도 모르겠어요. 우리가 사는 북반구는 그런 편이고, 남반구의 계절은 반대라서 지금 남쪽은 겨울시기를 지납니다. 남반구에 살았다면 1월이 여름 시기가 되네요. 


 비 덕분인지 오후에 조금 덜 더웠습니다. 그래도 28도인데, 어제보다 2도 낮다고 해요. 하지만 체감기온은 30도라고 하니까, 아마도 우리집의 실내기온 역시 비슷할 것 같습니다. 실제의 기온도 높지만, 체감하는 기온이 더 높은 여름, 너무 더워서인지 한동안은 모기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난 이틀간 갑자기 밤에 모기가 나타나서, 어제는 잠깐 사이에 발에 한 번 물렸습니다. 가까이 있는 것 같은데, 머리 위로 돌고 있어서 찾기도 힘들었어요. 그리고 바로 앞에서 있었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모기에 물린 자리는 작은 자국이 생겼습니다. 


 요즘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서울과 수도권의 사회적거리두기는 4단계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다음주가 되면 4주차가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오늘 아침에도 긴급문자로 우리 시 내의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다는 것을 알려왔습니다. 집 앞의 가게에 가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 잔 사오고 싶었는데, 그걸 보니, 조금 망설여졌습니다. 


 실내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여러가지로 불편한 점이 생깁니다만,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뉴스가 나오고 있어서,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았어요. 하지만 냉장고 안에 있는 것들이 조금씩 새로 살 때가 되어 갈 때면, 가까운 마트라도 한 번 가야 할 것 같은데, 요즘엔 백화점 등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는 중이라서, 여러 가지로 부담스럽습니다. 자주 인터넷으로 구매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서 살 것들은 생기고, 작은 것 한 두 개를 주문하기에는 배송비도 생각하게 됩니다. 


 8월이 시작되면서 이번달은 어떻게 살 것인지, 오전과 오후의 시간동안 생각했는데, 별로 생각나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러는 사이 시간은 오후 4시가 되고, 바깥에는 매미 소리가 파도처럼 들리기 시작합니다. 지금 생각나는 것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가끔은 그러고 나서, 더 바쁘게 할 만한 것들이 대기할 때도 없진 않습니다. 그렇게 바쁜 날을 사는 건 좋아, 하지만 가끔은 지나간 것들이 생각나서 오늘에 집중하는데 방해가 될 때도 있어요. 하지만 시간은 한 방향으로 가고 있고, 점점 더 속도가 빨라지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오늘이 8월이 되어서 그런가, 시간과 달력 같은 것들을 조금 더 많이 생각하게 되네요. 그런 것들은 말일의 기분인데, 오늘은 어쩐지 첫 날인데도 그렇습니다.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에어컨이 없으면 더운 날을 지나가기 힘든 날이 지난주였던 것 같습니다. 매년 8월 첫 주는 많이 더운 시기였는데, 지난주가 너무 더워서 이번주는 조금 덜 더웠으면 좋겠습니다. 더운 시기 휴가를 시작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집 앞의 가게들도 조금씩 휴무 공지가 생기기 시작하는데, 여러 가지로 8월이 되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네요.


 비가 와서 오전엔 조금 덜 더웠지만, 오후가 되니 다시 덥습니다.

 더운 주말 시원하게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하고 좋은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올여름 7월이 정말 더웠나봅니다. 매년 8월 광복절이 가까워지면 피던 집 가까운 화단의 무궁화가 올해는 7월부터 피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는 피었지만, 그보다 조금 더 많은 것들은 더위 때문에 피기 전에 마른 것도 있었어요. 지나가면서 별 생각없이 보고 지나가던 날도 있었지만, 갑자기 작년과 그 전년의 시간을 생각하니, 매년 돌아오는 날들이 더 빠른 속도로 움직여간다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날은 덥고, 7월 어느 날부터 매미가 조금씩 울었지만, 너무 더워서인지 한밤중에 조금씩 소리가 들렸어요. 그리고 오늘은 비가 와서 조금 덜 덥고, 그리고 바깥엔 매미가 웁니다.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1-08-01 17:01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무궁화! 비를 머금고 있는 무궁화! 올해는 농산물들 전부 뜨거운 태양에 제대로 성장 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8월은 비가 자주 내렸으면 좋겠습니다 서니데이님 팔월 첫번째 일요일 평안 하게 ^ㅅ^

서니데이 2021-08-01 22:03   좋아요 5 | URL
scott님, 오늘은 비가 조금 내려서 조금 덜 더웠지만, 습도가 높은 날이었어요.
지난주 너무 더워서 수박 가격이 많이 올라갔다는 뉴스를 봤는데, 농산물은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다가 코로나19로 유통이 평소와 다른 점도 영향이 있을 것 같아요. 비가 너무 많이 오면 작년과 같이 좋지 않고, 폭염이 있으면 몇 년 전처럼 문제가 되니, 자연의 일들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휴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파이버 2021-08-01 17:31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정말 오랜만에 비☔가 왔는데 조금 밖에 안와서 아쉬웠어요 그러고 보니 저도 올해 모기를 본 적이 없네요!
안전하고 건강한 8월 되시기를 바랍니다^^!

서니데이 2021-08-01 22:05   좋아요 5 | URL
파이버님, 오늘 비가 조금 내렸는데, 그래서인지 어제보다는 조금 기온이 내려갔어요. 대신 무척 습도가 높습니다. 지난주 많이 더워서인지 모기가 없어서 좋았는데, 이틀 연속 모기가 나타나서 조금 불편해지기 시작했어요.
8월의 더운 날이 아직 많이 남았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시원하고 좋은 여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mini74 2021-08-01 18:02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여긴 방금까지 요란하게 비가 한 번 퍼부었습니다 시원보단 찜통 속 만두가 된 느낌입니다 ㅎㅎ서니데이님 말씀처럼 정말 비 오기 전 낮에 들었던 매미 소리들이 파도를 닮았네요. 다들 짝짓기 잘하기를 바라며 ㅎㅎ 서니데이님도 편안한 주말 마무리하세요 *^^*

서니데이 2021-08-01 22:06   좋아요 4 | URL
mini74님, 여긴 오전에 비가 조금 내렸는데, 지역에 따라 다른 모양입니다.
비가 많이 온 것도 아닌데, 하루종일 습도가 높고, 눅눅해서 기온과 상관없이 오늘 덥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인지 낮에는 매미 소리가 들리지 않는데, 오늘 오후에는 매미 소리도 조금 들렸어요. 가까이 오지 않으면 멀리서 바람이나 파도소리처럼 들리는데, 매미 소리가 들리니 여름같습니다.
오늘부터 8월 시작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건강하고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그레이스 2021-08-01 19:1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무궁화. 하와이 여인들이 머리에 꽂고 있는 히비스커스랑 같은 학명,
저는 그 학명 보고 일본인들이 예쁜 무궁화 품종을 없애버렸다는 이야기를 기억했습니다.
무궁화 품종이 정말 많더라구요.

무더위에 저희 아파트 다른 동에서 정전사태가 있어서 전기공사때문에 2시간 단전되었습니다. 일주일 버티면 입추 그리고 말복 그리고 처서 그렇게 지나가겠죠?!
건강하세요~♡

서니데이 2021-08-01 22:10   좋아요 4 | URL
그레이스님,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무궁화와 하와이의 히비스커스가 학명이 비슷하다는 걸 처음 들었을 때는 신기했었어요. 우리 나라보다 남쪽의 따뜻한 지역에서 자라는 식물 같기도 했고요. 그리고 요즘엔 덴마크 무궁화처럼 조금 다르지만 비슷한 느낌의 예쁜 꽃들도 화원에서 볼 수 있으니, 아는 것보다 더 많은 품종이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지난달에 저희 아파트에서도 정전이 있었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길지 않은 시간도 많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 시기예요. 요즘 처럼 더운 시기에는 많이 불편하셨겠어요. 아직 여름의 더운 시기는 더 남아있지만, 8월의 시간이 좋은 일들 많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편안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새파랑 2021-08-01 21:49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비가 와서 더 습한거 같더라구요ㅜㅜ 코로나 때문에 답답하고 해서 드라이브나 했는데 차가 습하더라구요 ㅎㅎ 즐거운 8월 첫 주말 마무리 잘하세요 ^^

서니데이 2021-08-01 22:12   좋아요 4 | URL
새파랑님,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전에 비가 조금 내렸는데, 온도는 많이 높지 않아도 습도가 높아서 오늘도 더운 날이었어요. 온도만 보면 며칠 전보다는 시원한 날 같은데, 실제로는 체감하는 온도의 차이라는 것들이 있는 것 같아요. 코로나19 아니라면 이런 여름 도서관이나 카페에 가서 책읽는 주말도 좋았을 것 같은데, 요즘 조금 그런 것들이 아쉽습니다.
오늘부터 8월 시작입니다. 더운 날이 아직 조금 더 남았습니다. 건강하고 좋은 여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붕붕툐툐 2021-08-02 00:3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8월 첫 페이퍼네용~ 7월 31일 12시 지나고 우리 인사 막 해서 8월에 너무 쉽게 적응한 거 같아요~ㅎㅎ
오늘 비 오니 확실히 덜 덥더라구요~ 집에서 삐댈만 해서 집에만 있었더니, 책도 못 읽고 뒹굴뒹굴 하기만 했네요. 정말 더우면 도서관으로 튀어 나가거든요~ㅋㅋㅋㅋㅋ
밖에선 귀뚜라미 소리가 들려서 가을이 곧 올 것만 같습니다~ 서니데이님 꿀밤 주무세용~😍

서니데이 2021-08-03 16:54   좋아요 1 | URL
앗, 제가 댓글을 썼는데?? 왜 없을까요.
잘 모르기 때문에 다시 씁니다.

8월 시작하면서 인사를 나누고, 그리고 벌써 3일이 되었습니다. 기분은 수요일 같은 화요일이예요. 주말에 비가 조금 내리면서 이번주 조금 덜 더운 것 같은데, 오후가 되니 다시 더운 느낌이 가득합니다. 오늘은 햇볕이 뜨거운 날이예요.
밖에서는 매미 소리가 가끔씩 들리는데, 밤에는 벌써 귀뚜라미 소리가 들리나요.
가을이 찾아오기 전에 즐거움 가득한 여름 시간을 보내야겠습니다.
오늘도 더운 하루입니다. 시원하고 좋은 오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페크pek0501 2021-08-03 12:3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열린책들 시리즈, 신문에서 봤어요. 저렴한 가격이라고. 세트로 구매하면 부자가 된 느낌이 들겠네요.

서니데이 2021-08-03 16:56   좋아요 0 | URL
열린책들 시리즈가 두 개로 나왔더라구요. 저도 검색하다가 알았어요.
아마도 세트로 구매하면 서가에 장식하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전집은 같은 디자인의 책이 일정하게 꽂혀있어서 좋은 점이 있어요.
하지만 좋아하는 책이 많아야 더 좋겠지요.
그래서 조금 고민중입니다.
페크님,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